본문 바로가기

예능

힐링캠프 늦깎이 스타 주상욱의 매력 분석

힐링캠프 112회에 주상욱이 출연해서 여러 가지 매력적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자신의 과거사와 가족사를 이야기하는데, 솔직히 매력적이네요. 성공적으로 끝난 굿닥터 이후에도 한동안 주상욱의 인기는 계속 될 거 같네요.

 

이런 주상욱의 인기 요인이나 매력을 한번 분석해 보겠습니다.

첫번째, 일반인 냄새가 많이 납니다.

주상욱이 고백하듯이 십대 후반이나 이십대 초반에, 일찍 성공하는 후배들에게는 특별한 것이 있습니다. 어려서부터 남다른 각오로 노력을 많이 하죠(물론 예외의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데 주상욱은 연기를 진지하게 대한지 몇년 되지 않았습니다. 이십대와 삼십대 초반까지는 일반인같은 마인드로 연기를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이런 주상욱은 그저 이웃집 사람같은 친근함이 있습니다.

일찍 성공한 톱스타에게는 화려한 광채가 있어서 일반 사람들이 오래 바라보기에 힘들지만, 주상욱에게는 친근하면서도 은은한 광채가 나는 거 같네요.

 

게다가 실패가 많고, 실패를 하고는 자학을 합니다. 데뷔 초기에 냉장고 문을 여는 연기마저도 어색했고, 지금도 촬영장에서 자기 연기가 못하다고 생각하면 스스로 자학을 합니다. 화려한 스타일수록 자신의 실수를 감추는 법이죠. 하지만 인간의 본성상 원래 실수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실수를 자학모드로 표현하는 주상욱에게 사람들이 더 쉽게 친근함을 느낄 수 있죠.

 

또한 굿닥터의 연기를 연습하기 위하여 노력한 결과, 주상욱은 원형 탈모증까지 생길 정도였습니다. 지금은 결과가 좋아서 웃고 떠들지만, 아마 처음에는 스트레스를 엄청 많이 받았을 거 같네요.

 

 

두번째, 주상욱은 솔직합니다.

위의 자학모드도 솔직하니까 자기 연기를 스스로 디스하는 거고(남의 앞이라고 감추지 않고), 원형탈모증 역시 스스럼없이 고백합니다.(셀프디스)

 

그리고 교육방송(EBS)의 드라마를 할 때 감독님의 뼈아픈 일침도 공개하고, 데뷔 초기 자신의 발연기 역시 자기가 먼저 입에 올립니다.

원래 자신의 못난 과거는 되도록 숨기려고 하는데, 주상욱은 툭 터놓고 고백하고 대중과 함께 웃고 즐기는 방법을 선택하네요.

오늘 힐링캠프 내내 주상욱의 솔직한 태도 덕분에 유쾌한 시간을 가진 거 같습니다.

 

 

세번째, 주상욱은 낙천적입니다.

실장님 전문 배역만 하다가 연기의 폭이 좁아졌지만, 나중에 부잣집 아버지 역할을 하면 된다는 긍정적인 사고방식으로 촬영에 즐겁게 임합니다. 그리고 감독의 충고를 제대로 받아들여서는, 그 이후부터는 대사 한마디가 소중한 것이라는 깨달음을 얻게 됩니다. 주상욱 연기 인생의 전환점을 마련한 거죠.

 

주상욱이 워낙 낙천적이고 긍정적이어서 감독 역시 충고를 하기가 쉬웠을 것이고, 주상욱 역시 그것이 자신을 위한 충고임을 알고 자신을 바꾸기 위한 노력을 한 겁니다. 세번째 장점은 낙천적인데다가 남의 충고를 진지하게 받아들이는 열린 마음이라고 해야겠네요.

 

(청소년 범죄 재연 드라마 감독은 주상욱때문에 그렇게 고생을 했는데, 다음해에 다시 주상욱을 부릅니다. 아마 주상욱의 발전 속도가 빠르고 인간성도 좋아서 그런 선택을 한 거 같네요.)

 

네번째, 주상욱은 철이 들었습니다.

어릴 적에 홀어머니 밑에서 자랐지만 어머니의 사랑과 희생은 정확하게 몰랐습니다. 주상욱이 십대와 이십대에 별다른 문제를 일으키지 않고 제대로 산 것은 어머니의 엄격한 가정 교육덕분인 거 같네요.

 

예전에 주상욱이 다른 예능프로그램에서 고백한 적이 있죠. 공부를 잘하는 누나와 여동생 사이에 끼어서 힘들었다고. 그리고 어머니한테서 맞은 가장 아픈 매는 화분을 고정시키는 철사였다고.

(지난 글 참조)

2013/10/14 - 결혼 주상욱의 가족사 어머니 박정자와 누나 여동생

아마 어렸을 때는 그런 어머니에게 반항심도 가졌을 겁니다. 하지만 이십대가 지나 삼십대가 되면서, 남편을 잃고 38살의 젊은 나이에 3남매를 키웠던 어머니의 고생을 이해하게 됩니다. 인생의 무게를 알게 된 거죠.

 

낙천적인 사고방식에 가족의 사랑과 소중함을 알게 된 주상욱이니, 앞으로도 옆길로 빠질 염려가 없네요.

(주상욱 어머니가 농담삼아 주상욱이 폭행과 음주, 마약을 조심해야 한다고 말한 적이 있는데(위의 글 참조), 주상욱은 절대 그런 것에 빠지지 않을 거 같네요.)

   

마지막으로 주상욱은 군대문제까지 깨끗합니다. 5사단 철책병으로 근무했는데, 대대장이 눈여겨볼 정도로라면 군 생활도 아주 열심히, 잘 했을 거 같네요. 안티가 거의 없는 명품 배우, 대세남으로 우뚝 설 거 같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