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5) 총 5개의 글중 첫번째 글


사진작가 김중만 첫번째 부인은 프랑스인이었죠.

그의 어린 시절과 김중만의 혼혈 아들이 태어나게 된 과정이 궁금하네요.


# 목차

* 김중만 어렸을 때 아프리카로

* 김중만 여자친구들의 누드 사진을 찍으면서

* 김중만 아버지 이야기

* 김중만 첫번째 부인 프랑스인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김중만이 작업을 했던 사람들

김중만외 전인권 조용필 김종진 전도연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김중만진

[남자 가수(50대 이상) 결혼 생활] - 전인권 부인(아내)정혜영- 전인권 마약 후에 이혼과 재혼

[남자 가수(50대 이상) 결혼 생활] - 전인권 이은주 문자 내용 및 진짜 관계

[스타 - 사건사고] - 조용필 나이,조용필 전아내 박지숙 이혼사유와 고문후유증

[남자 가수(50대 이상) 결혼 생활] - 조용필 부인 안진현 사망원인과 조용필 안진현 집안 재산

[남자가수(40대)결혼생활] - 조용필 이금희 아나운서 스캔들 뒷이야기와 조용필 근황

[남자배우(50대 이상) 결혼 생활] - 김종진 전부인 박미령 이혼사유,김종진 이승신 아들에게 배려를

[여배우(40대) 결혼 생활] - 전도연 영화 연기력 욕먹다가 변한 이유

[여배우(40대) 결혼 생활] - 전도연 남편 강시규 직업과 전도연 딸 교육관


(스폰서 링크)
. .

사진작가 김중만은 1954년 10월 13일 강원도 철원에서 태어납니다(김중만 고향 철원). 올해 63살이죠(김중만 나이).

(김중만 국적) 전 부르키나파소(아프리카 국가, 과거 프랑스 식민지였음), 프랑스, 현 대한민국

(김중만 종교) 불교

(김중만 학력 학벌) 프랑스 니스 국립응용미술대학교 서양화과 중퇴, 프랑스 니스 국립장식미술학교 서양화과 졸업

(김중만 프로필 및 경력) 1977년 프랑스 '아를 국제 사진 페스티벌'에서 젊은 작가상을 수상함


그리고  23세에 프랑스 '오늘의 사진작가 80인'에 최연소 작가로 선정됨

현재도 사진작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최근 프랑스에서는 그의 사진 작품 한 점이 1억원에 판매되기도 합니다(김중만 사진 가격).

사진작가 김중만 사진

* 김중만 어렸을 때 아프리카로


김중만의 어린 시절은 무척 다사다난했습니다.

원래 그의 아버지가 의사였고, 김중만은 프랑스에서 청소년 시절을 보내게 됩니다(김중만 아버지 이름은 김정 박사, 김중만은 김정의 2남 1녀중에 장남임)(김중만 부모).


그래서 잘 모르는 사람들은 '김중만이 금수저 출신이다'라고 말하기도 하는데, 이는 잘못된 말이었죠.

먼저 그의 아버지는 우리나라 정부가 아프리카 빈민국을 지원하기 위하여 파견된 의료진이었습니다. 그래서 김중만 역시 어렸을 때 아버지를 따라서 프랑스 식민지였던 부르키나파소로 가게 된 것이죠.


그리고 현지에서는 학교가 없어서, 부르키나파소의 식민지 종주국이었던 프랑스로 유학을 떠나게 됩니다.


김중만: "프랑스에는 아는 사람이 없어서, 아버지 동료(프랑스인)가 과거에 다녔던 학교에 가게 됐어요. 거기가 시골이었는데, 처음에는 인종차별을 당할까 걱정도 많이 했어요."


김중만: "그런데 그 시골에 동양인이 저 혼자였는데, 다들 저를 신기해하더라고요. 특히 여자친구들이 너도나도 불어를 가르쳐주겠다고 해서 '점심 팀', '저녁 팀'으로 나눠 불어를 배웠어요. (불어를 가르쳐주는 친구들이 워낙 많아서) 1년만에 불어를 배우게 되었죠."

* 김중만 여자친구들의 누드 사진을 찍으면서


김중만: "당시 한 친구가 사진을 취미로 만졌는데, 그 친구를 따라 우연히 암실로 들어간 것이 제 인생을 바꿨어요. 5분 만에 인화지에 상이 맺히면서 그림(사진)이 나타나는 것을 보고, 내가 할일은 바로 사진이라고 생각하게 되었어요."


김중만: "사진을 시작하면서 여자친구들 사진을 많이 찍었어요. 여자친구와 길을 걷다가 배경이 좋으면, (옷을) ‘벗어’라고 말하고 (누드) 사진을 찍었어요. 처음에는 다들 저를 변태로 의심했는데, 제 사진을 보고는 "저 친구 사진에는 뭔가 있구나"라고 다들 인정을 해줬어요."


결국 김중만은 뛰어난 사진 솜씨와 천재적인 화술로 전교 여학생들의 누드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됩니다.

그런데 프랑스 유학 시절 김중만은 생활고로 굉장히 고생을 합니다.


김중만: "(아프리카 빈민국 지원이었기에) 아버지가 학비를 제대로 보내주시지 못하셨어요. 그래서 주말과 방학에는 식당에서 그릇을 닦으면서 돈을 벌어야 했죠. 고등학교 다닐 때는 제발 배불리 먹는 것이 소원이었어요."


김중만: "그리고 대학 다닐 때는 필름 사는 것이 소원이었고, 대학 졸업후에는 사진기를 사는 것이 소원이었어요. 제가 1975녀부터 사진을 시작했는데, 1990년도에 처음 카메라를 사게 되었어요. 그전까지는 다른 사람으로부터 카메라를 빌려서 사용했고요."

(스폰서 링크)
.. ..
* 김중만 아버지 이야기


그런데 젊은 시절에는 김중만이 비록 고생을 했지만, 나이가 들어서는 오히려 아버지를 자랑스럽게 여깁니다.


김중만: "당시 어린 마음에는 (돈이 없는 것이) 상처가 될 수 있었는데, 세월이 지난 다음에 "부모님이 너무 가난해서 나에게 돈을 줄 수 없구나"라는 사정을 알게 되었어요."


김중만: "아버지는 소유욕도, 명예욕도 없었어요. 외과 의사인데도, 양복 두 벌에 모자 세 개, 그리고 청진기 세 개와 가방 두 개, 모터 달린 자전거가 다였어요."


김중만: "아버지가 나중에 암으로 돌아가시기 전에, 맏이인 저를 불러서는 "중만아, 은행에 2000플라가 있는데 그걸로 괜찮겠지’ 라고 하셨어요. 우리나라 돈으로 약 200만원 정도인데, 그때 아버지 표정은 "은행에 한 200억원쯤 있는데..."이런 표정이었어요."


김중만: "당시에는 속으로 기가 찼죠. 명색이 의사가 큰아들에게 유산이라고 달랑 200만원 주면서, 저렇게 큰소리칠 수 있을까... 라고요. 그런데 아버지는 존재 그 자체가 저에게는 위대한 유산이었어요."


이렇게 김중만은 청소년 시절과 청년 시절을 프랑스에서 어렵게 성장하게 됩니다.

그리고 1976년 프랑스 여인과 결혼해서 아들 에니(혹은 애니)를 얻게 되었죠.

(김중만 첫번째 부인(아내) 프랑스 여자)

김중만 사진

* 김중만 첫번째 부인 프랑스인


김중만: "(첫번째 아내)는 저랑 대학교 다닐 때 20살에 만나서 23살에 아이를 낳았어요. 그 후로 39년 동안 정박아들 선생님을 하고 있는, 정말 착하고 좋은 여자였죠."


하지만 이 여자와 김중만은 나중에 이혼을 하고 김중만은 전격적으로 두번째 부인 오수미(신상옥 감독의 전부인)와 재혼을 하게 됩니다.


훗날 김중만은 큰아들에 대하여 이렇게 회고하죠.

김중만: "일곱 살 때 제가 내팽개친 착한 아이고, 이제는 100% 제 보호를 받게 됐어요."


원래 에니는 프랑스인 엄마와 함께 살다가 나중에 청년이 되어서 김중만에게 사진을 배우러 한국으로 오게 됩니다.

김중만은 전처(전아내)와 아들에게 미안한 감정이 많았던 것 같네요.


사실 김중만이 1977년 서울에서 첫 전시회를 열면서, 그의 인생이 바뀔 것이라는 것은 어느 정도 예견이 되었죠.


김중만 다음 글 2편 새창보기 (2/5)

[스타 - 불륜 외도] - 김중만 오수미 이혼사유와 김중만 추방이유


(스폰서 링크)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