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 가수(50대 이상) 결혼 생활

전인권 부인(아내)정혜영- 전인권 마약 후에 이혼과 재혼

들국화 전인권 부인(아내)정혜영과의 첫만남과 러브스토리가 흥미롭네요.


전인권 정혜영은 이혼과 재혼을 하게 되는데, 정혜영이 전인권의 마약 극복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전인권 손석희)

손석희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손석희아들결혼 적령기에, 손석희가 버스타지 않은 이유


(스폰서 링크)


# 목차

* 전인권 어린 시절에

* 전인권 노래모음

* 전인권 들국화 활동

* 전인권 마약과 대마초의 역사

* 전인권 아내 정혜영과의 첫만남과 러브스토리

* 전인권 이혼사유

* 이혼 뒤에도 여전한 전인권 아내의 사랑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가수 전인권은 1954년 9월 4일 서울에서 태어납니다(전인권 고향 서울). 올해 62살이죠(전인권 나이).

(전인권 학력 학벌) 서울 삼청초등학교, 명지중학교 졸업, 명지고등학교 중퇴

(전인권 프로필 및 경력) 1979년 따로 또 같이 1집 앨범 [맴도는 얼굴]로 데뷔


1983년 그룹 들국화를 결성함(들국화 멤버 전인권, 최성원, 허성욱, 조덕환, 주찬권 등)


가수 활동을 하면서 대표곡 행진, 그것만이 내 세상, 사랑일 뿐이야, 매일 그대와, 세계로 가는 기차, 돌고 돌고 돌고 등을 남깁니다.


전인권 딸 결혼식 사진


* 전인권 어린 시절에


전인권은 실향민 출신의 부모 아래에서 3형제의 막내로 태어나게 됩니다.


전인권: "어렸을 때는 그림 그리기를 무척 좋아했어요. 그런데 학교에서는 왜 공부만 하라고 하느냐고 대들었다가 선생님한테 일곱대를 두들겨 맞았어요. 그리고 바로 자퇴를 했죠."


전인권: "그때가 고등학교 1학년 때였는데, 형들이 어떻게든 저를 학교에 보내려고 몽둥이찜질을 했어요. 하지만 저는 맞는 것은 두렵지 않았죠. 오늘 하루만 고집 피우면 내일 모래쯤부터는 내 뜻대로 할 수 있는데, 이 하루를 못 참는 것은 바보 같은 짓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죠."


전인권: "엄마 속도 무지 썩였어요. 담임선생님이 학교로 돌아오라고 하니까 엄마가 제게 빌기까지 했는데, 끝내 돌아가지 않았거든요."


전인권: "이후에 밴드하는 동네 형들과 어울려 삼청공원에서 노래를 불렀는데, 사람들의 반응이 좋았어요. 그때 대마초도 배웠죠."


이후 전인권은 전국 각지의 나이트클럽 등을 돌아다니면서 공연을 하게 됩니다.

그러다가 조덕환, 허성욱, 최성원 등을 만나서 1983년 들국화를 결성하게 됩니다.


전인권 젊은시절 사진


* 전인권 노래모음


전인권 그것만이 내 세상

[온스테이지 플러스] 16. 전인권 걱정말아요 그대  

전인권 사랑한 후에(Live).avi  

전인권 운명  

전인권 노래모음 15곡 전인권 - 노래여 잠에서 깨라&걱정말아요 그대


* 전인권 들국화 활동


전인권: "들국화 결성 후 1985년 1집 앨범으로 데뷔하기까지 4년간 우리는 스탠드바나 나이트클럽과 같은 밤무대 업소에서 주로 팝송을 부르며 먹고 살았어요. 무지 고생했죠. 당시에는 방송국 진입은 엄두도 못냈어요. 아마 당시 방송국 PD들이 우리 노래를 들었다면 '창법 미숙'이라고 했을 걸요(웃음)."


전인권: "하지만 손님들은 우리 노래를 굉장히 좋아했어요. 어느 날 새벽 밤업소에서 성원(최성원)이가 만든 ‘제발’과 ‘그것만이 내 세상’을 불렀는데, 분명 사람들이 처음 듣는 노래인데도 반응이 아주 열정적이었어요. 결국 우리는 자신감을 갖고 앨범을 내기로 했죠."


이렇게 우여곡절끝에 나온 들국화 1집은 음악전문가들이 뽑은 '대중음악 100대 명반' 1위에 꼽히고, 대중들의 큰 사랑을 받게 됩니다.


사실 우리나라 가요에 큰 영향을 미친 존재에는 유재하와 조용필 등도 빼놓을 수가 없는데, 굳이 들국화를 1위로 뽑는 것은 유재하와 조용필 역시 들국화 1집의 영향을 크게 받았기 때문이죠.



하지만 들국화는 2집의 실패 이후에 구성원들간의 음악적인 견해 차이로 해체하게 됩니다(1989년 들국화 해체 이유).




* 전인권 마약과 대마초의 역사


참고로 전인권은 대마초와 마약 등으로 전과 5범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1987년에는 들국화 멤버 4명과 김현식, 이철호(사랑과 평화 멤버) 등과 함께 대마초를 피우다가 구속되었고, 1991년에도 대마초와 히로뽕으로 구속이 됩니다.

(1997년, 1999년, 2006년에도 대마초와 히로뽕 등의 상습 투약 혐의로 구속됨)



전인권과 대마초(마약 등을 포함)로 문제를 일으킬 때 보였던, 전인권 아내 정혜영(이름)의 태도는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전인권은 정혜영(이름)과 1980년에 결혼을 합니다.

(전인권 배우자 와이프 정혜영)


결혼 당시 전인권은 들국화 결성 전의 무명가수였고, 정혜영은 여대생의 신분이었죠.

(전인권 아내 정혜영 직업 대학생, 나이는 전인권보다 7살 연하)


전인권 부인(아내) 사진


* 전인권 아내 정혜영과의 첫만남과 러브스토리


전인권: "24세 때 무창포 바닷가에서 처음 만나서 연애했어요. 3년 연애하다 1980년에 결혼했죠."



당시 정혜영은 전인권의 노래에 반해서 처음에는 팬으로, 나중에는 여자친구 그리고 와이프가 되었죠.


이후 전인권은 딸 1명, 아들 1명을 낳게 됩니다(전인권 딸 이름 전인영).

(전인권 자녀(자식))(전인권 가족관계)


그러다가 둘은 2002년에 이혼하게 됩니다.



* 전인권 이혼사유


전인권: "결혼 초반에는 (아내의 나에 대한) 사랑에 대한 열정이 강했고, 그리고 이후에는 아이들을 기르느라 참았던 것 같다. 하지만 아이들을 웬만큼 키워 놓고 나니 (부부 관계의) 긴장이 풀리면서 본인의 인생을 살아야겠다는 생각을 한 것 같다. 또한 내가 워낙 말썽을 부리다 보니, 아내가 더 참기 어려웠던 것 같다."


이것이 전인권이 직접 밝힌 '전인권 이혼사유'였죠.

(전인권 이혼이유)


실제로 전인권의 말처럼, 이혼 전까지 전인권은 대마초와 마약 등으로 4번이나 구속이 됩니다. 이 과정에서 전인권 부인의 마음 고생이야 이루 말할 수가 없었고요.


실제로 정혜영은 1999년 전인권이 마약으로 구속되었을 때는 법원에 탄원서를 제출하면서 구명 운동을 펼치기도 합니다.


정혜영: "오직 음악밖에 모르는 사람인데 이번 일로(마약 사건으로) 절망하고 마음을 다칠까 봐 걱정이 된다. 가뜩이나 답답한 걸 싫어하는데 폐쇄된 공간(교도소)에서 지내고 있는 걸 생각하면 마음이 터질 것 같다."


하지만 둘은 2002년에 이혼을 했고, 정혜영은 전인권의 인생에서 사라지는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전인권이 2006년 마약 사건으로 교도소에서 출소한 뒤에도 여전히 마약 중독 증상을 보였을 때, 갑자기 다시 아내 정혜영이 나타났죠.




* 이혼 뒤에도 여전한 전인권 아내의 사랑


전인권: "(출소 후에) 대상 포진에 걸렸는데, 치료를 위해 복용한 모르핀에 서서히 중독되었어요. 처음에는 두세 알 먹던 걸 치기어린 반항심에 결국은 80알씩 먹곤 했죠. 그런데 어느날 갑자기 건장한 남자 다섯명이 집에 갑자기 나타났어요."


전인권: "남자들이 들이닥쳤을 때는 천둥번개가 친 것 이상으로 놀랐죠(웃음). 제가 차 안에서 마구 몸부림을 치니까, 그때서야 병원에서 온 거라고 얘기해주더라고요. 사실 과거에도 (요양원에) 끌려가서 3개월간 신세를 진 적이 있어서 이번에도 3개월만 있다 나오면 될 줄 알았어요. 그런데 웬걸, 거기서 1년6개월이나 있었어요."


결국 전인권은 전남 담양의 모 요양원에서 마약 중독을 치료받게 됩니다.

전인권 전처(전부인)정혜영의 요청으로 벌어진 일이었죠.



전인권: "요양원 생활은 절망보다 더 지독했어요. 새벽 5시에 불이 켜지고, 6시쯤에 모두 약을 받았어요. 전 혈압약을 받았고요. 그리고는 하루종일 아무 것도 안 했어요. 그때는 오감이 망가져서 밥도 먹기 싫었죠."


전인권: "화장실도 기어서 갔어요. 하루하루가 지옥이어서 8개월 동안은 매일 죽었으면 좋겠다는 생각만 했어요. 당시에는 심장마비로 사망한 마이클 잭슨이 부러웠어요."


그때 전인권 전아내 정혜영이 나타납니다.

즉, 전인권은 자신을 요양소에 보낸 사람이 정혜영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죠.


전인권: "아내에게 "왜 나한테 잘해주는 거냐?. 앞으로 난 혼자 살아야 하는데, 당신이 지금 잘해주면 내가 더 힘들어지잖나? 그러니 당신은 당신 길로 가라"라고 했어요. 그러니까 아내가 "내가 전인권 좋아하잖아"라고 하더라고요. 그 말이 나에겐 신앙이 됐어요."



정혜영: "난 늘 (전남편 전인권을) 지켜봐 왔어요. (이혼후에도) 집밖에서 아이들을 만났고, 또한 아이들 통해 밑반찬을 늘 챙겼고요. 하지만 남편은 앞만 보고 달리는 사람이라, (저의) 그런 손길을 몰랐을지도 모르겠네요."


결국 전인권이 6번째 마약 사건으로 구속되지 않은 것, 

그리고 다시 노래를 할 수 있었던 것은 정혜영의 덕분이 아닌가 하네요.



참고로 전인권 정혜영은 완전히 재결합을 한 것은 아닙니다.

재결합 당시에 법적인 문제를 해결하지 않았고, 또한 2009년에는 전인권이 집을 나와서 다시 별거 생활을 하기도 하다가 다시 '재재결합'을 하기도 했고요(전인권 재혼은 하지 않았음).


확실히 사람 인생이란 것이 결코 쉽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다만, 남편 전인권을 바르고 건강한 사람으로 만들려는 정혜영의 노력만은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전인권 이은주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전인권 이은주 문자 내용 및 진짜 관계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