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가수(40대)결혼생활

조용필 이금희 아나운서 스캔들 뒷이야기와 조용필 근황

가수 조용필 이금희 아나운서 스캔들이 터지기도 합니다.

이런 스캔들의 뒷이야기를 들어보면 너무 허무맹랑한 경우가 많은데, 정작 소문의 당사자들은 너무 억울할 것 같네요.


조용필에 대한 이야기가 2편에서 이어집니다. (1편 새창보기)

조용필 부인 안진현 사망원인과 안진현 집안 재산


(스폰서 링크)


# 목차

* 조용필 전부인 안진현 유산

* 조용필에 대한 평론가의 비판

* 조용필 이금희 아나운서 스캔들 발생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 조용필 전부인 안진현 유산


그리고 조용필 전처 안진현은 남편에게 유산 4백만 달러를 남깁니다.


조용필: "아내가 제게 남겨준 재산은 4백만달러, 약 48억원이에요. 세금(상속세)을 공제하면, 2백만달 정도, 우리 돈으로 약 24억원쯤 돼죠. 여기에 제 재산을 합쳐 사회복지재단을 설립할 거에요."


조용필: "아내가 유산을 남긴 것에 대해서 처음엔 화가 났어요. 오히려 내가 주고 가야 하는데... 저는 자식도 없어요. 그래서 오래 전부터 내 재산을 사회에 환원하겠다는 생각을 갖고 살았어요."



실제로 조용필은 심장병 환자들을 위한 기부를 비롯하여 수많은 기부를 하고 있습니다.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포브스지에서 선정한 아시아의 기부 영웅중의 한명으로 선정되기도 했죠.


조용필 사진


포브스: "조용필은 2003년 아내가 심장 마비로 세상을 뜨자 심장 질환을 앓는 어린이를 돕기 시작했다. 그는 공연 수입에서 550만 달러, 소속사 YPC 프로덕션의 배당금, 또한 사망한 아내로부터 받은 유산 200만 달러를 기부했다."


포브스: "또한 조용필은 2009년 가난한 학생들을 돕고자 자신의 이름을 딴 장학재단을 설립했고, 그외에도 종종 환자들의 수술비를 지원하기도 했다."


'가왕'이라는 명칭때문인지, 이런 조용필의 기부행위가 실제로 우리나라에는 별로 알려지지 않은 것 같네요.



* 조용필에 대한 평론가의 비판


마지막으로 '가왕'이라는 칭호에 가려진 조용필의 '노력'에 대해서 다시 언급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조용필은 재능을 타고 났을 뿐만 아니라, 무지막지한 노력을 하는 '노력파'이죠.


조용필: "차 안에서나 집에서나 꼭 라디오 채널을 두 개 듣는다. 사실 듣는 것은 나 자신에게 부담을 지우는 것이다. 항상 음악을 접해야 한다는 생각과, 또한 어떤 곡들이 히트하고 있는지를 반드시 점검해야 유행에 뒤떨어지지 않는다는 생각으로 라디오를 늘 달고 산다."


음악평론가: "사실 조용필은 가수로서 핸디캡이 많은 사람이다. 그럼에도 놀라운 점은 후천적인 노력을 통해 부적합한 신체 조건을 자신에게 맞게 완벽하게 재구성해냈다는 점이다."




이 음악 평론가의 지적처럼, 조용필 역시 자기 목소리의 약점을 인정합니다.


조용필: "내 목소리가 미성이라 외국 여러 음악을 소화할 수 없어 탁성을 내려고 연습을 많이 했다. 연습을 안 하면 안 되게끔 타고난 목소리가 제 단점이지만 그 덕분에 피나는 연습을 하게 됐다."


조용필: "슬럼프를 겪을 때는 바닥까지 밀린다는 각오로, 그리고 폭풍우가 지나간 뒤 다시 시작한다는 각오로 이겨냈다. 자신만만하게 쓰러져야, (나중에) 자신만만하게 일어설 수 있으니까."



조용필의 인생에 대한 생각

"지난 40여 년을 돌이켜보면, 열 가지 일 가운데 기뻤던 일이 한 가지라면 나머지 아홉 가지는 슬픈 일, 아쉬운 일들이었던 것 같다. 그 때문에 '내가 이것밖에 안 되나'라는 자책도 많이 했지만, "바로 그게 인생"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조용필의 말처럼,

이게 바로 '인생'이 아닌가 하네요.



* 조용필 이금희 아나운서 스캔들 발생


참고로 조용필이 아내와 사별한 다음인 2000년대 중반에, 또다시 스캔들에 휩싸이기도 했죠(조용필 이금희 스캔들).


조용필: "소문이 무섭다는 이야기는 들었지만 이 정도일 줄은 몰랐다. 처제(안진현 여동생 안진영)로부터도 "결혼 소식 들었다"는 전화까지 받았다."


조용필: "그런 말을 들을 때마다 하늘에 있는 아내한테 죄를 짓는 기분이다. 우리나라 속담에 '아니 땐 굴뚝에 연기 나랴'라는 말이 있지만, 그것도 틀린 것 같다."


조용필: "사실 '그분'과는 몇 년 전 그분이 제 앨범 녹음 때 내레이션을 맡으면서 인연을 맺었다. 하지만 그 이후로 식사대접 한 번 못해 죄송했는데, 이번 소문 때문에 더 미안해졌다."(조용필 이금희 아나운서 스캔들(열애설)


실제로 당시에 조용필 이금희가 곧 결혼한다는 소문이 무성하게 나돌았지만, 둘 사이에는 전혀 그런 일이 없었죠.


확실히 세상에는 허황된 소문도 많은 것 같네요.

최근 조용필은 어떻게 지내고 있을까요?(조용필 근황)


조용필은 2011년 9월 25일 '나는 가수다'에 특별 출연하기도 했지만, 이후에는 또다시 방송 출연을 하지 않는 예전의 생활로 돌아갔습니다.


조용필: "가수는 히트곡을 들려줘야 하는데 지금 방송에 나가서 내가 뭘 할 수 있겠나. 나는 그저 산에 사는 사람 비슷하게 산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조용필은 고난과 역경이 닥칠수록 음악에 집중하는 성향을 보였습니다.

평소 생활 역시 그의 성격대로 음악만을 하면서 지내고 있죠.


(조용필 이금희)

이금희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이금희 아나운서와 김병찬 과거 인연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