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쿨 김성수 인생 이야기

참 묘하네요.

어떤 부부들은 정반대의 성격을 가지고도 잘 살지만, 또 어떤 부부들은 성격차이 때문에 결국 이혼하기도 합니다.

과연 그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또한 쿨 김성수 전부인은 살해사건으로 비명에 갔습니다.

그 살인범의 뒷이야기가 궁금하네요.


쿨 김성수 전부인 사진


가수 김성수는 1968년 10월 3일 경상남도 창원에서 태어납니다(김성수 고향). 올해 48살이죠.(쿨 김성수 나이).

(김성수 종교) 개신교(기독교)

(김성수 키 몸무게 혈액형) 173cm, 67kg, AB형

(김성수 프로필 및 경력) 1994년 쿨 1집 앨범 [너이길 원했던 이유]로 데뷔


쿨 멤버로 큰 인기를 끌었지만, 2005년 8월 쿨이 해체하면서 솔로가수, 방송인으로 활동합니다(후에 2008년 재결합함).


# 목차

* 어린 시절

* 쿨 김성수 부인 강지희 결혼

* 쿨 김성수 아내 이혼사유

* 쿨 김성수 전부인 살인사건

* 쿨 김성수 전처 재판 결과

* 쿨 김성수 재혼하지 않고 홀로


쿨 김성수 과거사진


* 어린 시절


김성수: "어려서부터 집안 형편이 넉넉하지 못했어요. 아버지는 아파트 경비로 일하셨고, 어머니는 생선 장사를 하셨어요. 가수가 되고 싶었던 것도 빨리 큰돈을 벌어서 부모님 호강시켜드리고 싶어서였어요."


하지만 김성수의 어머니는 이런 아들의 꿈을 모르고, DJ 활동을 하는 김성수를 매일 구박합니다.

김성수 어머니: "젊은 놈이 돈은 한 푼도 못 벌면서 매일 밤 놀다가 새벽에 들어와 퍼질러 자기만 한다."


결국 야간에 DJ를 하고 낮에 잠을 자고 있던 김성수의 긴 머리를 가위로 잘라버리게 됩니다. 부모와 아들간에 서로 다른 삶의 철학 때문에 발생한 충돌이네요.



이후 김성수는 집을 나와서 친구집을 전전하며 DJ를 하다가, 최준명의 제안으로 쿨을 만듭니다.

이때 초창기 멤버가 바로 이재훈, 최준명, 유채영 그리고 김성수였죠.


김성수: "첫 무대가 좋았어요. 4년 동안 죽어라 연습을 했으니 호흡이 안 맞을 수가 없었죠(웃음). 또 여학생 팬이 급속도로 늘어났어요. 채영이는 삭발을 하고 나와 처음부터 강한 인상을 심어줬고요. 오랜 기다림 끝에 빛을 보는 순간이었죠."


하지만 2집부터 유채영과 최준명이 탈퇴하고, 대신 유리가 새로 영입됩니다.

그리고 약 10년간 활동하면서 큰 인기를 얻게 됩니다.


김성수: "정말 잘나갈 때는 하루에 1억 넘게 돈을 벌었다. 지방 행사를 하면 나이트 행사가 많아서 수입이 짭짤했다. 지금 아이돌 인기에 비할바가 아니었다. 한 군데서 2000만원이다보니 다섯군데면 1억이 넘었다. 현찰로 꽉차서 지갑이 터질 정도였다."



김성수: "그런데 소속사에서 수입을 분배해 줬어야 했는데 사장이 돈을 안줬다. 그 어머어마한 숫자의 돈인데 돈을 못받아 옥탑방에서 생활했다. 정산이 안되니 전기세도 못내 주인이 전선을 잘랐다. 돈을 안받는대신 우리 계약을 풀어달라고 요구했고 이후 수입이 생겼다."


확실히 1990년대 중후반까지 연예인 소속사들은 수입 분배에 대하여 문제가 많았던 것 같습니다.

2000년대가 되면서 차츰 나아졌죠.



그러다가 쿨은 2005년 해체하게 됩니다.


김성수: "팀의 리더로서 책임감을 많이 느꼈어요. 제가 잘 못해서 일이 이렇게 된 건 아닌가 싶었죠. 힘든 시간이 길어지니까 우울증까지 걸리더라고요. 하루 종일 집에 틀어박혀 사람도 만나지 않고 은둔생활을 했어요.



* 쿨 김성수 부인 강지희 결혼


쿨 해체전에 김성수는 아내 강지희(이름)를 만나 2년여간의 열애 끝에 2004년 2월 결혼식을 올립니다.

(김성수 부인 강지희 직업은 의류수입업에 종사)

(참고로 김성수 아내는 공형진 처제였음)(쿨 김성수 배우자 와이프 강지희)

(나이는 7살 연하)




둘 사이에는 딸이 한명있습니다.

(쿨 김성수 가족관계)(쿨 김성수 자녀 자식)


쿨 김성수 딸 사진



원래 강지희는 유리의 친구였는데, 2002년에 쿨의 앨범 녹음실에 놀러왔다가 김성수와 인연이 시작되었습니다.



둘은 결혼 생활도중 함께 방송에 출연하기도 하는데, 상당한 성격차이를 보여줍니다.


윤정수, 김창렬, 김구라 증언: "김성수가 아내 강지희씨와 결혼하고 나서 경제관념이 생겼으며 방탕한 생활 또한 변했다."


반면에 강지희는 자신이 꼼꼼하게 작성한 가계부를 방송에서 공개하기도 하고, 본인의 절약 습관을 이야기하기도 합니다.


김성수 전처 사진


김성수: "저는 어려서부터 집안 형편이 넉넉지 못했기 때문에 돈에 대한 애착이 강한 편이에요. 남들 외제차 타고 다닐 때 저는 국산 중형차에 만족했죠. 신인 때는 무대 의상 빼고 제대로 된 옷 한 벌이 없었어요. 무조건 집부터 마련하자는 생각으로 모든 수입을 고스란히 통장에 넣었죠."


김성수 역시 스스로 검소한줄 알았지만, 이것은 본인만의 생각뿐이었죠.


강지희: "신혼 초에는 ‘사네, 안사네’ 하면서 정말 많이 싸웠다. 남편이 나이가 있다 보니까 혼자 살던 습관이 많으니 그런 것들을 맞추기가 힘들었다. 특히 가전제품 같은 것이 새 것이 나오면 꼭 바꿔야 하고 그런 부분 때문에 다툼이 많았다."



아마 김성수도 쿨 초창기때는 검소했는데, 차츰 가전제품 수집 등의 취미가 생겼던 것 같네요.



* 쿨 김성수 아내 이혼사유


또한 김성수는 사업실패로 큰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결국 둘은 2010년 9월 이혼하게 됩니다.

(쿨 김성수 이혼사유 성격차이와 사업실패)

(쿨 김성수 전처 전부인 강지희)



그런데 이혼 후에 김성수 전처가 살해당하는 충격적인 사건이 벌어집니다.

2012년 10월 17일 새벽 서울 강남의 모 주점에서 지인들과 술을 마시던 강지희가 사소한 시비끝에 흉기에 살해된 사건이었죠.



* 쿨 김성수 전부인 살인사건


------------------------------------------------


(묻지마 칼부림 사건 개요 발췌)


시작은 사소한 말다툼이었다. 10월 17일 밤, 도산대로에 위치한 신사동 한 술집에서 이 모 씨와 강 모 씨(강지희)가 술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에 김 모 씨와 LG트윈스 소속 야구선수 박용근, 그룹 룰라 출신 여가수 채리나가 합류했다. 지저분해진 테이블을 정리하고자 종업원에게 “물티슈를 달라”고 요구했다. 이때였다. 혼자 술을 마시던 제갈 씨가 그들에게 “시끄러우니 조용히 해달라(제갈 씨는 “왜 반말을 하느냐”고 말했다고 주장한다)”는 말과 함께 욕설을 내뱉었다.

(이 부분은 양측의 주장이 엇갈려 후에 경찰이 조사함)



곧 격한 싸움으로 번졌고, 종업원들이 나서서 말리는 상황까지 이르게 됐다. 종업원들은 제갈 씨를 주점 밖 지상으로 데리고 나갔고, 분을 삭이지 못한 제갈 씨가 업소 종업원에게 자신의 은색 벤츠 차량을 가져오라고 시킨 뒤 차량에서 흉기를 꺼내를 양복 상의 안주머니에 숨기고 들어왔다. 술집 내부가 어두워 앞도 제대로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 제갈 씨는 남자들에게 순차적으로 상해를 입히고, 마지막으로 강 씨를 찔렀다.


-------------------------------------------------


결국 일행중 2명이 부상을 당했고, 박용근은 복부를 2회 찔리는 큰 부상을 당했지만 다행히 생명을 건졌고, 강지희는 끝내 생명을 잃고 맙니다.



당시 이상한 사건 내용 때문에 제갈씨에 대한 루머가 팽배하게 돌았죠.


- 벤츠 승용차에 칼을 갖고 다녔기 때문에 조직폭력배이다.


제갈씨: "2년 전 이혼한 뒤 다른 남자와 재혼한 전 부인으로부터 “남편이 친딸을 홀대하고 있다”는 말을 전해 듣고, 그 남자를 혼내주기 위해 차량에 보관하고 다녔다."


경찰 수사 발표: "제갈씨는 조직폭력과 관련이 없다. 다만 동종 전력(살인 및 살인미수 혐의)은 없으나 전과는 있다. 폭력 전과가 있다."


제갈 씨는 무직이었는데,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재산으로 생활을 했던 것으로 밝혀집니다.



또한 사건 직후 그는 도주를 했는데, 경찰의 수사망에 결국 체포가 되었죠.


* 쿨 김성수 전처 재판 결과


2013년 그에 대한 재판 결과가 나옵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30부(부장판사 설범식): "제갈모(39)씨에게 징역 23년을 선고한다. 제갈 모씨는 피해자들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입혔는데도 오히려 범행 원인을 피해자들에게 돌리고 있다. 양형기준표에 따른 권고형의 범위를 초과해 선고한다."


참고로 양형기준표에서의 제갈씨의 권고형 범위는 징역 9년 이상 약 징역 20년 이하였습니다.


재판부: "피고인의 범행으로 1명은 고귀한 목숨을 잃었고 어린 딸의 성장과정을 지켜볼 수 없게 됐다. 1명은 프로야구 선수로서의 생활을 접어야 할 위기에 처했다. 그럼에도 피고인은 유족과 가족들에게 진심으로 사과하거나 용서를 구하려는 아무런 노력도 하지 않았다. 엄히 처벌할 필요가 있다."



그리고 대법원에서 이 형량은 확정 판결이 됩니다.


대법원 형사1부(주심 양창수 대법관): "피고인의 범행 동기, 수단과 결과, 범행 후의 정황 등을 살펴보면 징역 23년을 선고한 원심은 형의 양정이 부당하다고 볼 수 없다."



김성수는 딸에게 엄마의 죽음을 제대로 말하지 못합니다.


김성수: "딸이 충격받을까봐 ‘엄마가 많이 아파서 하늘나라에 치료받으러 갔다’고 말했어요. 한번은 딸이 저더러 ‘엄마는 하나님에게 치료받는 중이냐’고 물어봐요. 그러더니 하늘을 보면서 ‘엄마 나 오늘 뭐뭐 했다’면서 이야기를 막 해요. 그 모습 보면서 또 얼마나 마음이 아프던지…."



김성수는 이혼했으니 그렇다 치더라도, 김성수 딸아이는 한순간에 친엄마를 잃고 말았습니다. 이 아이가 무슨 죄를 지었길래...


이런 묻지마 칼부림 등의 흉악한 범죄에는 좀 더 강력한 형벌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 쿨 김성수 재혼하지 않고 홀로


원래 김성수딸은 전처가 키우고 있었는데, 그녀가 세상을 떠난 후에는 외할머니의 손에 맡겨집니다.

사업실패로 김성수의 집이 경매에 넘어가서, 김성수가 혼자 원룸에서 생활해야 하기 때문이죠.



김성수: "사업 실패에 이혼, 전처의 죽음까지 작년(2012년)까지 안 좋은 일들이 너무 많았다. 사람들이 왜 자살을 하는지 알겠더라."


김성수: "사업실패와 집은 경매 처분됐고 혼자 원룸에서 생활하고 있다. 딸과 함께 살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은데 아직은 작은 원룸에 혼자 살고 있어서... 방이 2칸이 되면 같이 살고 싶다. 주 수입원이 없다. 일거리가 들어오는 대로 이것저것 하면서 생활하고 있다."(2013년 김성수 인터뷰)



김혜빈(김성수 딸): "아빠와 떨어져 살았던 당시, 아빠가 보고 싶어도 꾹 참아야 해요."


그리고 이제는 어느정도 안정된 김성수가 딸을 데려와서 키우기 시작합니다.



김성수: "실의에 빠져있던 중 딸 생각이 계속 났고 '다시 열심히 해보자'는 생각이 들었다. 딸 혜빈이 역시 엄마의 죽음을 알고 있지만 내색하지 않는다."


현재 김성수는 재혼하지 않고 딸 김혜빈을 키우며 생활하고 있습니다.

이 사건을 보면서 사람 목숨이란 참 덧없이 사라질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참고로 세상에는 수많은 부부들이 서로 성격차이를 느낍니다.

오히려 성격이 잘 맞는 부부를 찾는 것이 더 어렵죠.


부부가 결혼해서 서로 성격차이를 느낀다면 서로 존중하면서 각자가 조금씩 변하는가, 아니면 서로 빨리 헤어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평생을 성격이 다른 배우자와 살기는 힘들 것 같네요.

..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