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트로트 가수 송대관은 사망 루머가 나돌 정도로 심각한 위기에 빠집니다. 본인 스스로 자살을 생각했다고 할 정도의 위기였죠.


송대관 150억 원 빚의 진실과 더불어, 송대관이 보살이라는 소리를 듣는 이유, 그리고 송대관이 이혼하지 않는 이유 등이 흥미롭네요.


송대관에 대한 이야기가 1편에서 이어집니다. (1편 새창보기)

송대관 부인 이정심과 송대관 사기 김주하의 진실


(스폰서 링크)


# 목차

* 송대관 사기 사건의 전말

* 송대관 재판 결과 - 1심

* 송대관 재판 결과 - 2심

* 송대관 재판 결과 - 3심 예상

* 송대관 150억 원 빚이 생긴 이유

* 송대관 파산 신청하지 않는 이유

* 송대관 사망 루머

* 송대관 이혼 루머와 근황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 송대관 사기 사건의 전말


결국 이정심은 미국의 사업을 정리하고 한국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이정심: "처음에는 한국에서 다시 적응하기가 쉽지 않았어요. 주변에 마음을 터놓고 지낼 수 있는 친구가 없어서 우울증도 앓았고요. 하지만 그 힘든 시기를 보내고 나니까, 우리나라로 다시 돌아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내 나라에서 내 나라말 쓰면서 사는 게 얼마나 행복한지 몰라요."




이후 송대관은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여러곡의 히트곡들을 발표하면서 대표적인 트로트 가수중의 한명으로 자리매김하게 됩니다.


그러다가 송대관이 사기 사건에 휘말리는 사건이 발생하게 되죠.

(2013년 6월 18일 피소됨)


트로트 가수 송대관 사진


- 송대관 사기 사건 혐의 간략 정리


고소인 A씨(캐나다 교포): "송대관 부부가 충남 토지개발 분양사업에 투자를 권유했다. 그래서 3억 7000만원을 투자했지만, (송대관 부부의 말과 달리) 개발사업 인허가가 이뤄지지 않고 소유권 이전이 불가능해졌다."


고소인 A씨(캐나다 교포): "투자금외에도 송대관은 음반 홍보 자금 명목으로 1억원을 빌린 뒤에 갚지 않고 있다."



* 송대관 재판 결과 - 1심


이에 대하여 송대관은 경찰 조사 및 법정에서 무죄를 주장합니다.

즉, 토지 개발 사업은 송대관 아내가 진행한 일이고, 본인은 몰랐다는 주장이죠.


이에 대하여 2번의 재판 결과가 나옵니다.


1심 재판부 김병찬 판사(2014년 10월 14일)

"가수 송대관에게 징역 1년 2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하고, 송대관 부인 이정심에 대해서는 징역 2년의 실형을 선고한다."


1심 재판부 김병찬 판사

"(송대관은) 피해자로부터 거액을 편취했지만 이에 대한 합의가 되지 않았고, (송대관이) 범행을 부인하고 반성하지 않는 점 등을 비춰볼 때 엄한 처벌이 불가피하다. 다만 연예 활동을 하면서 수입 대부분을 부인에게 맡겼고, 이씨(이정심)가 주도적으로 (토지개발) 사업을 추진한 점 등을 고려했다."


"(피고인 이정심은) 개발 추진이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으면서도 시행능력이 검증되지 않은 대행사를 고용하고, 또한 연예인인 남편의 인지도를 이용해 분양금을 받아 사업과 무관한 곳(도박)에 사용하는 등 책임이 무겁다."(송대관 부인 도박)



결국 이정심은 법정구속되었다가 후에 보석으로 풀려나게 됩니다(송대관 부인 구속).


그리고 송대관과 이정심은 이에 대하여 항소하였고, 2심 재판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 송대관 재판 결과 - 2심


서울서부지법 제1 형사부(재판장 한영환, 2015년 8월 13일)

"송대관은 원심을 파기하고 무죄를 선고한다. 송대관은 이 사건과 구체적인 관련이 없고, 또한 분양사업에 적극적이지 않았다."


"송대관 아내 이정심에게는 징역 2년 집행유예 3년을 내린다. 이씨(이정심)가 편취액 4억여원 중 일부를 개발 사업과 무관한 도박에 사용한 점은 양형에 불리한 요소이다. 하지만 이씨(이정심)가 범행 일체를 자백했고 피해자에게 피해액을 변제한 점 등이 유리하게 작용했다."(재판부 송대관 무죄 선고)



이에 대하여 검찰이 송대관의 무죄 선고에 불복하여 대법원에 상고하게 됩니다(2015년 8월 20일).


검찰 관계자: "지난 13일에 열렸던 항소심에서 재판부가 송대관에게 선고한 무죄에 대해 불복하여 상고장을 접수한다."



현재 2심까지 나온 후이기 때문에, 송대관이 '무죄'인지, '유죄'인지는 애매한 상황입니다.

(무죄추정의 원칙에 따라, 현재 송대관은 무죄인 상태이지만, 대법원의 재판 결과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송대관 최근 사진


* 송대관 재판 결과 - 3심 예상


하지만 1심과 2심에서의 차이점을 살펴보면, 송대관의 3심이 어떻게 결론이 날지 대략 예상을 할 수는 있네요.


먼저, 1심에서는 피해자와 '합의'가 되지 않았지만, 2심에서는 피해자에게 '피해액'을 변제했고, 또한 이정심이 '범행 일체'를 자백했다는 점이 높이 평가받습니다.


따라서 '피해액'을 이미 보상받은 고소인측이 적극적으로 움직일 가능성은 극히 낮고, 3심에서 송대관의 '무죄'가 확정이 될 것 같네요.


(또한 이정심의 경우는 결국 집행유예가 되었는데, 아무리 변제액을 이미 갚았다고 하더라도, 사업 투자금을 사업에 사용하지 않고 다른 곳(도박)에 사용했던 점이 결정적으로 작용한 것 같네요.)



* 송대관 150억 원 빚이 생긴 이유


참고로 송대관의 위의 사건은 '돈의 규모'가 작은 사건입니다.

실제로 송대관은 빚은 약 166억원(혹은 거의 200억원에 육박)이었고, 이 때문에 송대관이 전재산을 날리게 되었죠.


- 송대관은 이태원 집과 화성 땅을 담보로 신한저축은행(구 토마토 저축은행)으로부터 135억원을 대출받았다. 또한 이정심의 토지 개발 분양 사업에 대하여 대출금 채무를 연대보증을 섰다가, 총 166억원의 채무를 떠안게 되었다.


(참고로 송대관이 채무와 관련하여 2014년에 개인 회생 신청을 함)



* 송대관 파산 신청하지 않는 이유


송대관: "아내가 사업에 실패하면서 (연대보증을 선) 나한테까지 책임이 번졌는데 나는 지금도 깨끗하다고 생각해요. 다만 집에서 나가면 일주일씩 집에 못 들어오는 생활을 하다 보니, (아내와)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잘 추스르지 못한 것이 (저의) 죄지요."


송대관: "지금은 저와 가족들이 월세에 살고 있어요. 내 소유의 경기도 화성 땅도 팔았습니다. 가진 재산을 팔아 빚을 갚고, (그래도 남은 빚은) 노래해서 얻은 수입으로 계속 갚고 있어요."


송대관: "제가 비록 다른 사람들에게 빚을 졌기 때문에 당당하다고 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최선을 다하고 있어요. 남들처럼 법원에 파산 신청을 하고 '나 몰라라'할 수도 있지만, 저는 그렇게 하지 않아요. 제가 그런 책임감 없는 사람이 아니니까요."(송대관 근황, 2015년 8월, 송대관 파산 신청 거부한 이유)


송대관 근황 사진


* 송대관 사망 루머


참고로 송대관 사망 루머가 돌기도 합니다(송대관 사망설).

(송대관 사망햇나요?)(한국트로트가수 송대관 사망 루머)


송대관이 자살을 생각할 정도로 어려운 처지에 놓였고,

한동안 방송 출연까지 정지되면서 이런 루머가 돌았던 것 같네요.


위에서 언급한 '송대관 근황'처럼 현재도 송대관은 빚을 갚기 위하여 열심히 행사를 뛰고 있죠.


송대관: "정말 죽고 싶다는 생각도 했었다. (한때) 아내가 사업을 하면서 은행 빚이 150억원까지 됐다. 전 재산을 팔고, 살던 집까지 처분해서 빚을 갚았다. 사실 내 출연료가 1,000만원 정도 됐는데, (그 동안) 땅 때문에 15년간 대출 이자로 갚았다."(송대관 150억 원)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이정심 집안이 원래 부동산 사업가였고, 이정심 역시 미국에서 부동산업을 했으며, 한국에서도 그걸 계속 했던 것이죠(송대관 부인 이정심 직업).


그러다가 부동산 불황과 겹치면서 사업이 몰락을 한 것 같네요.


* 송대관 이혼 루머와 근황


송대관: "주변에서 아내와 '이혼해라'라는 사람들도 많다. 사실 이혼한다고 모든 것이 원점으로 돌아온다면 (이혼을) 백 번 하겠다. 하지만 거기에 대한 책임은 (아내뿐만 아니라) 나에게도 있다."

(송대관 이혼 안하는 이유)


송대관: "(사기 혐의는) 아내로 인해 빚어진 일들이기에, 다시는 이런 물의가 없게끔, (앞으로 잘) 노력하며 살겠다."


송대관 이혼 루머가 돌기도 하지만, 최근까지 송대관은 이혼하지 않고 아내와 함께 다시 재기를 다지고 있습니다.


송대관의 이런 결정에 '송대관 보살'이라는 소리도 저절로 나오고 있죠.

배우자의 흉허물을 덮고 갚이 살기가 참 어려운데, 송대관은 전 재산을 잃은 상황에서도 부인을 용서하고 같이 사네요.


보통 사람은 이러기가 쉽지 않은데, 송대관이 참 대단한 것 같네요.


(송대관 설운도)

송대관처럼 유명한 트로트가수 설운도 포스팅 (새창보기) 

설운도 아내 이수진- 에로배우의 하얀 거짓말


(스폰서 링크)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