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가수(40대)결혼생활

서태지 이지아의 거짓말 2가지, 서태지 이은성 과거 문제점

서태지 이은성 러브스토리 및 인생 이야기

서태지 이지아 사건이 서로 폭로 공방전으로 흐르는 양상을 보이고 있네요.

무엇이 진실인지 알기 어렵지만, 서로의 주장을 대조하고, 과거의 기록을 살펴보면 대략적인 진실을 알 수 있죠.


또한 서태지와 이지아는 둘다 거짓말을 한 차례씩 했는데, 거기에 대한 해명과 반성이 조금도 없는 모습이 대중을 불쾌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그외에 서태지가 해피투게더에 출연하게 된 이유와 서태지 이은성의 러브스토리, 이은성의 실제 성격과 문제점을 한번 짚어볼 필요가 있습니다.



가수 서태지(본명 정현철)는 1972년 2월 21일 서울에서 태어납니다(서태지 고향). 올해 43살이죠(서태지 나이).

(서태지 학력 학벌) 재동초등학교, 서울북공업고등학교(중퇴)

(서태지 프로필 및 경력) 17세의 어린 나이인 1989년 시나위에 합류하여 베이시스트로 활약(데뷔)


당시 시나위 보컬은 김종서, 리더는 신대철이었지만, 1990년 음악적인 견해 차이로 시나위는 해체됩니다.


이후 서태지는 1991년 양현석, 이주노와 함께 '서태지와 아이들'을 결성하고 1992년 난 알아요를 발표합니다. 이 노래는 방송 3사 가요 순위 프로그램을 모두 석권하고, 각종 가요계의 상을 모두 휩씁니다. 서태지 열풍의 시발점이었죠.


이후 2집의 하여가, 3집의 발해를 꿈꾸며, 4집의 컴백홈 성공적인 가수 활동을 하다가 1996년 1월 19일 '창작의 고통'을 이유로 '서태지와 아이들' 해체 및 은퇴를 발표합니다.


1997년과 2000년 등에 복귀를 했으며, 이후 계속 음악 활동을 이어갑니다.


# 목차

* 서태지가 해피투게더를 선택한 이유

* 이지아 서태지 논란 첫번째 - 미성년자 동거설의 진실

* 이지아 서태지 논란 두번째 - 7년 감금설의 진실

* 이지아의 거짓말

* 서태지의 거짓말

* 서태지와 이은성 러브스토리

* 이은성 과거 문제점

* 이은성 실제 성격


서태지 이지아 사진


* 서태지가 해피투게더를 선택한 이유


먼저 서태지가 유재석의 해피투게더를 선택한 이유가 무엇일까요?

(서태지 유재석)

결국 다자 토크쇼인 해투는 서태지 단독 출연이라고 포맷을 바꾸면서, 일부에서는 '서태지의 특권 의식'에 대한 비판을 하기도 합니다.


사실 서태지가 이런 선택을 한 것은, 국내의 열악한 예능 환경때문이기도 합니다.

현재 지상파의 1인 토크쇼는 '힐링캠프'가 유일한데, 이미 이지아가 나와서 비밀결혼 생활과 이혼에 대하여 폭로(?)를 했기에, 한달만에 서태지가 나와서 다시 반박을 하는 것은 모양새가 우습습니다.


또한 라디오스타는 프로그램 성격상 독하기 때문에, 그동안 신비주의를 고수해온 서태지와는 맞지 않고요.

결국 이지아의 방송 출연에 대하여 반박하고자 마음 먹은 서태지가 선택할 수 있었던 것은, '부드러운 진행'으로 유명한 국민 MC 유재석의 해투가 가장 적절한 것이 아니었나 합니다.


또한 해투 제작진의 입장에서 '거물' 서태지가 나오는데, 다른 게스트와 함께 분량을 나눌 필요가 없었을 테고요.

이런 이유로, 서태지는 해투 사상 최초로 '단독 게스트'가 된 것으로 보이네요.


서태지 이지아 두 사람의 만남과 이별 간략 정리

1993년 미국 LA 공연에서 첫만남

1997년 10월 12일 미국에서 혼인신고를 함

2000년 6월 별거 생활 시작

2011년 이지아가 서태지에게 위자료 5억원, 재산분할 50억원을 요구하는 소송을 진행(동년 이지아는 소송을 취하했지만, 서태지는 끝까지 소송을 진행해서 승소함)



* 이지아 서태지 논란 첫번째 - 미성년자 동거설의 진실


그럼 먼저 이지아와 서태지 양측의 입장 차이를 살펴서, 누구의 말이 맞는지를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지아가 힐링캠프에서 한 발언중에 논란이 되었던 부분은 총 2곳이었습니다.


첫번째, 미성년자와의 동거설

이지아: "16세(한국나이, 1993년) 때 LA 한인 콘서트에서 서태지를 처음 만났다. 그 이후 큰 비밀을 품고 살았다."


이지아의 말은 언뜻 16살때 서태지를 처음 만나서 '연이어' 동거 혹은 결혼 생활을 한 것처럼 보입니다.

이에 서태지측은 방송 다음날 즉각 반박합니다.


서태지: "1993년 상대방의 친언니를 통해 그(이지아)를 처음 알게 됐으나 당시 결혼이나 동거를 한 것은 아니며 그로부터 4년 후인 1997년 10월, 성인의 나이로 혼인신고를 했다."

즉, 서태지는 1993년 처음 만났지만, 1997년에 혼인신고를 했다는 주장입니다.


누구의 말이 맞을까요?

확실히 서태지는 1992년부터 1995년까지 국내에서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던 시기입니다. 미국에서 동거 생활을 할 여유가 없었을 것 같네요.


혹은 전화를 통하여 대화를 주고 받을 수는 있었겠지만, 그것과 동거 생활은 커다란 차이가 있죠.

이 부분에서는 이지아가 일부러(혹은 무의식적으로) 중간의 말(16살때 처음 만났지만 이후 성인이 되어서 결혼했다)을 빼먹은 것으로 보입니다.



* 이지아 서태지 논란 두번째 - 7년 감금설의 진실


이지아: "부모님께 정말 큰 불효를 저질렀어요. 산에서 내려온 다람쥐에게도 들켜서는 안 되는 것이었죠. 그래서 7년간 가족과 연락도 하지 않았어요. 부모님은 돌아온 저를 그저 빈 눈으로 쳐다보기만 하셨죠. 제 남동생은 제가 외계인에게 납치된 줄 알았다고 하더라고요."


이지아: "정상적이지 않은 삶을 산 것은 그분(서태지)이 그리 원했기 때문이었어요. 당시 무모할 만큼 순수하고 무지했죠. 그게 사랑을 지키는 방법인 줄 알았어요."



이지아의 말을 들어보면, '서태지 때문에' 7년동안 가족들과 연락을 끊고 살았다는 뜻으로 해석됩니다. 


이에 서태지 측은 다음날 반박합니다.

서태지: "이지아의 친언니로부터 이지아를 소개받았다. 두 사람이 미국에서 함께 지내 동안 양가 부모님과 가족, 친척들, 친구들을 미국 집에 초대를 해서 함께 시간을 보내곤 했다. 두 사람의 동의 하에 언론 발표를 하지 않았을 뿐 많은 지인들은 두 사람의 교제나 결혼 사실을 알고 있었다."


서태지: "두 사람이 미국에서 지내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자유로운 삶을 누릴 수 있는 곳이었기 때문이다. 각지로 함께 여행도 많이 다니면서 평범한 생활을 했다."


서태지: "안타까운 사유로 인해 어느 시점부터 상대방의 부모님과 연락을 못하게 되기는 했으나 그 사유는 상대방만이 대답할 수 있는 부분일 것이다."


즉, 서태지는 첫만남부터 '이지아의 친언니'를 통해서 만나게 되었고, 결혼 생활 동안 서로의 집안끼리 왕래가 잦았다고 주장합니다.

이지아의 발언보다 더 구체적이네요.


사실 두 사람의 실질적인 결혼 생활은 2년 7개월이었기에(1997년 10월 ~ 2000년 6월), 이지아의 '7년 감금설'은 처음부터 무리가 있었습니다.

아마 이지아와 서태지가 결혼 생활을 유지했던 2000년까지는 서태지의 말처럼 서로 집안끼리 왕래가 있었던 반면에, 2000년 별거 생활이 시작되면서(안타까운 사유로) 이지아 스스로 가족에게 연락을 끊은 것이 아닌가 합니다.


사실 미국에서 혼자 살고 있는 이지아(당시 서태지는 한국에서 활동하고 있었음)가, 서태지때문에 가족에게 연락하지 못했다는 주장은 처음부터 어폐가 있어 보이네요.


이런 서태지의 반박에 대하여 이지아는 어떤 반응을 보였을까요?

이지아 소속사: "현재 입장을 정리 중이다."


결국 한달이 넘도록 이지아 소속사에서는 아무런 해명을 내놓지 못하고 있습니다.



* 이지아의 거짓말


사실 이런 이지아의 '말을 건너띄는 경향은'은 과거에도 있었습니다.

바로 거물급 친일파였던 자신의 할아버지 김순흥을 '덕망 높은 자산가'로 포장을 하려는 시도였죠.


(여기에 이지아 사촌이 동조하여, 자신의 할아버지는 친일파가 아니라고 주장하기도 합니다.)


(예전글)

2014/08/11 - 이지아 서태지 정우성 이혼사유와 이지아 할아버지 친일파 김순흥 재산



이런 친일파 후손들의 '역사를 바꾸는 행동'에 절대 넘어가서는 안될 것 같습니다.



* 서태지의 거짓말


이와 별개로 서태지 역시 과거에 거짓말을 한 적이 있습니다.

서태지가 이지아와 결혼을 했던 1997년 스포츠 서울에서 단독 특종으로 서태지의 결혼 사실을 발표합니다.


특종 내용 - 서태지가 재미동포 여대생 김모양(이지아의 본명이 김상은임)과 결혼을 했다.


이에 서태지측은 그 사실을 부인하고 '명예훼손 소송' 등 강경대응 방침을 밝힙니다. 또한 2000년 솔로 2집으로 한국으로 컴백할 때의 기자회견에서도, 결혼 계획에 대한 질문에 '여자친구가 없다'고 밝힙니다.



즉, 이미 결혼을 했고, 또한 당시 아내가 있는 상황(비록 별거가 시작되기는 했지만)에서도 공개적으로 거짓말을 한 것이죠.




사실 스타가 사생활에 대하여 질문을 받으면 난감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당시 서태지는 이에 대한 손쉬운 대응 방법이 있었죠.


서태지: "음악과 관계 없는 개인신상 루머에 대해서는 해명할 필요를 못 느낀다."


그래서 서태지는 '임신설', '게이설' 등 수많은 루머에 대하여 무대응으로 일관합니다.

결혼설 역시 최소한 거짓말을 하지 말고, 그냥 '노코멘트(무대응)'로 일관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 서태지와 이은성 러브스토리


서태지는 2013 이은성과 재혼하게 됩니다(서태지 재혼).

이은성은 서태지보다 16살 연하이고, 드라마 반올림으로 데뷔한 연기자입니다

(서태지 아내 이은성 직업, 서태지 이은성 나이차이)(서태지 배우자 이은성)(서태지 부인 이은성)



이은성은 1988년 8월 8일 태어납니다. 올해 나이가 27살입니다(이은성 나이).

(이은성 종교) 기독교(개신교)

(이은성 학력 학벌) 북인천여자중학교, 인명여자고등학교


2003년 16살의 어린 나이에 드라마 반올림으로 연예계 데뷔를 했고, 이후 드라마 케세라세라, 얼렁뚱땅 흥신소, 행복합니다 등과 영화 오래된 정원, 더 게임, 국가대표 등에 출연합니다.


이은성 과거 사진


이은성은 2008년 서태지 8집 수록곡 '버뮤다트라이앵글' 뮤직비디오에 출연하게 되면서 서태지를 처음 만나게 됩니다.

이때 서태지가 먼저 호감을 보이고 이은성에게 연락을 시도했고, 2009년 말부터 본격적인 연애를 시작하게 됩니다. 이후 3년 열애끝에 결혼식을 올리게 된 것이죠.


서태지: "은성이는 저를, 그리고 모두를 따뜻하게 웃게 해주는 좋은 사람이다. 양가의 축복과 사랑도 듬뿍 받으며 잘 지내고 있으니 이제는 걱정보다는 따뜻하게 지켜봐달라."


이은성: "예전부터 그의 음악을 좋아했지만 직접 만나게 될 줄은 몰랐다.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에서 동료와 스태프를 대하는 모습에 ‘멋진 사람이구나’ 생각만 하다가 운명처럼 사랑에 빠졌고 지금은 의외로 평범하고 지나치게 소탈한 매력에 푹 빠져 지낸다."



서태지 이은성 부부는 2014년 8월 딸을 얻습니다.

(서태지 딸)(서태지 자녀 자식)(서태지 가족 관계)



* 이은성 과거 문제점


서태지가 행복한 재혼 생활을 보내려면, 2가지를 해결해야 할 것 같습니다.

첫번째는 이은성의 과거 계약금 문제입니다.


이은성은 2009년 영화 '국가대표' 출연을 끝으로 돌연 소속사 마이네임이즈엔터테인먼트에 계약해지를 요구합니다. 아마 서태지와 연애를 하면서 그의 계획에 따라 해외로 나가기 위함이었던 것 같네요.


이은성 전 소속사: "소속 배우 이은성이 ‘더 이상 연예활동을 하지 않겠다’는 이유로 계약 해지를 요구했다. 결국 우리도  계약해지에 동의하고 그녀를 보내주었다."


이은성 전 소속사: "이후 계약금 반환 문제 등을 논의하기 위해 이은성에게 연락했지만 휴대전화나 집 전화번호까지 모두 바뀌어 연락이 두절되었다."


이은성 지인: "이은성과 연락이 안 돼 수소문을 해보니 외국에 나갔다더라."


(참고로 이은성은 연예계에 절친으로 박신혜 등이 있습니다.)(이은성 박신혜 친구)



결국 이은성 소속사는 선의로 이은성을 놔주었고, 이은성은 연락처가 바뀌고 또 해외 체류 등의 이유로 '계약금 반환' 문제를 깔끔하게 처리하지 못했네요.

이은성이 계약서 상의 활동 기간을 모두 수행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뒤늦게라도 이에 대하여 '계약금 일부'를 반환하는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이은성 학창시절 졸업사진


이은성 반올림 출연 당시


* 이은성 실제 성격


두번째 이은성의 성격입니다.

이은성은 결혼 발표를 하면서 이렇게 말합니다.

이은성: "그동안 공부도 열심히 하고 여행도 많이 다녔다. 그러면서 행복한 가정도 꿈꾸게 돼 이제 결혼하려 한다. 당분간 가정에 충실하고 싶지만 언젠가 좋은 기회를 통해 멋진 모습으로 찾아뵙겠다."


즉, 이은성은 연예계 복귀 의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이은성의 실제 성격을 살펴봐야 할 필요가 있죠.


이은성: "(연예계 데뷔 계기는) 16살 때 친구가 인터넷에 카페를 만들었어요. 그래서 거기에 제 사진을 올렸거든요. 근데 지금 소속사에서 전화가 왔어요. 연기자 되고 싶은 생각 없냐고요. 그래서 하고 싶다고 했더니 오디션을 받으라고 해서 갔죠."



이은성 최근 사진(근황)


이은성: "부모님께 얘기 안 하고 친구랑 같이요. 간단한 오디션을 보고는 부모님을 만나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그때 엄마, 아빠한테 얘기했죠. 처음에는 부모님이 엄청 반대하셨죠. 그래도 전 걱정 안 했어요. 왜냐면 엄마, 아빠가 말려도 저는 연기할 거라구 벌써부터 마음먹고 있었거든요. 제가 하고 싶은 일은 꼭 해야 하는 성격이거든요. 누가 말려도 소용없어요."


이은성 아버지: "우리 은성이가 고집이 세요. 어려서부터 그랬죠. 지가 하고 싶은 일은 꼭 해야 하는 성격이에요. 말려도 소용없어요. 그건 아마도 저를 닮은 모양이에요. 119 구급대원이 저의 열한 번째 직업이거든요.

(참고로 이은성 아버지는 인천 강화소방서에서 119 구급대장으로 오랫동안 일했습니다.)



이렇게 이은성의 성격은 어릴 적부터 고집이 있었네요.

아마 앞으로도 서태지는 신비주의를 추구할텐데(해투에 나오기는 했지만, 성격상 사생활 이야기하는 것을 싫어하죠), 추후 이은성의 연예계 복귀를 어떻게 대응할지가 궁금하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