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전편에 이어서 계속됩니다.

(새창보기) 2015/03/31 - 이금희 아나운서 결혼 연봉 짝사랑 선배 가족 이야기


# 목차

* 이금희 아나운서 몸매 비난

* 이금희 전 남자친구(남친)

* 이금희 아나운서 김병찬 스캔들

* 이금희 아나운서 스캔들

* 이금희 조용필 스캔들


이금희 아나운서 사진


* 이금희 아나운서 몸매 비난


이금희는 프리랜서 이후에 2005년에 MBC의 '퀴즈의 힘' 프로그램을 맡게 됩니다.

그런데 이때 이금희 몸매와 관련해서 큰 논란이 일어납니다.


언론 기사

- 뚱뚱한 아나운서는 프로근성이 없다?




이런 기사에 일부 네티즌들은 '몸매 관리에 실패한 이금희는 방송인 자질이 없다'로 비난을 퍼붓습니다.


사실 아나운서야 발음과 목소리만 좋으면 되기에,

굳이 외모까지 신경쓸 필요는 없습니다.

우리 사회가 너무 '외모 지상주의'로 흘렀기에, 이런 반응까지 나온 것이죠.



(심지어 직장 상사로부터 이금희 아나운서는 다이어트를 종용받기도 함)



그렇다면 정작 당사자인 이금희는 이런 비난에 어떤 생각을 했을까요?


이금희: "기사를 보고 펑펑 울었어요. 그 기자에게 전화를 걸기도 했고요. 그러다가 어떤 선배가 얘기허다군요. "울 일이 아니다. 그냥 관심의 표현이라고 생각해라."라고요. 그렇게 선배와 수다를 떨고 나니까, 마음이 한결 편해졌어요."


이금희: "사실 그 전까지는 외모나 몸무게에 별다른 관심이 없었어요. 살이 좀 찌는 것도 옷 치수가 늘어나네, 정도로 생각했죠. 하지만 곧 생각을 고쳐먹었어요. 방송은 서비스업이고, 외모도 서비스의 하나라고 생각하게 되었죠.


외모에 대한 비난만큼 여자에게 상처를 주는 일도 많이 없습니다.

그런데 이금희는 그것도 별로 상처가 되지 않는 '긍정적인 마인드'의 소유자네요.


이금희: "제가 좀 ‘긍정병’ 환자예요. 인생을 길게 보면, 그냥 한없이 짧은 한 순간이잖아요. 내일은 내일의 태양이 떠오르죠."


이금희: "사람에게 상처를 받아도 곧 잘 잊어버려요. 상대에게 그럴 만한 이유가 있겠지... 라고 이해를 해버려요. 어쩌면 딸 5자매집 넷째의 생존 노하우랄까..."



* 이금희 전 남자친구(남친)


이금희는 과거에 선배 아나운서와의 연애를 고백하기도 합니다.


지인: "당시 이금희 아나운서는 어떤 선배 아나운서를 짝사랑했다. 그런데 그 선배에게는 미국 유학중인 여자친구가 있었다. 결국 이금희가 상대를 단념했다."

(이금희 아나운서 짝사랑)


지인: "그런데 마침 그 상대가 미국 유학중인 여자친구와 결별하게 되었다. 결국 이금희 아나운서는 선배와 약 2년간 교제를 했다."



이금희 아나운서 전 남자친구에 대해서 '아궁이(아주 궁금한 이야기)'에서도 다룹니다.


이기진 PD: "둘은 결혼을 전제로 진지한 만남을 가졌고, 남자 선배 어머니가 이금희를 예뻐해서 생일도 직접 챙겨줬다. 하지만 2년 뒤에 선배가 전 여자친구에게 다시 돌아갔다. 이 결별로 이금희가 몇 년 동안 매우 힘들어했다."


최윤영 아나운서: "그 남자가 김병찬 아나운서라는 루머가 있더라."(이금희 아나운서 김병찬)


김현욱: "이금희와 김병찬이 방송을 많이 해서 그런 루머가 돌 수도 있다. 하지만 서로 이상형이 아니라고 하더라."


사실 그 이전에 이금희와 김병찬은 같이 스캔들이 돌기도 합니다.


* 이금희 아나운서 김병찬 스캔들


김병찬: "내가 아나운서치고는 스캔들이 많았다. 그래서 사람들이 나를 카사노바로 안다. 내가 주위 여자들에게 자상하고 친절하게 대한 것은 사실이지만, 바람둥이는 절대 아니다."


김병찬: "이금희 아나운서와도 예전에 스캔들이 났다. 하지만 나는 그 선배가 아니다. 내가 아닌 어떤 선배가 그 장본인이다."(이금희 아나운서 스캔들)

(이금희 아나운서 첫사랑, 애인, 연애)(이금희 아나운서 남자친구 열애설)



사실 김병찬은 KBS 17기 공채 아나운서(1990년 입사)로 이금희의 1년 후배입니다.

다만, 이금희보다 3살 연상이고, 또 1988년부터 안동문화방송국에서 아나운서 생활을 시작했기에, 이금희에게 선배라고 불릴 수 있습니다.



또한 당시 남자 아나운서들의 결혼 배우자로 미국 유학생들은 많지 않았습니다.

특히, KBS에서 이금희의 5년차내의 남자 선배들은 거의 없었죠.


참고로 김병찬 아내가 과거 영국과 미국 유학생 출신입니다.



* 이금희 아나운서 스캔들


이후 이금희는 결혼하지 않는 미혼으로 사는데, 독신주의자는 아닙니다.

다만 나이가 많이 들면서 '이금희 아나운서 '이금희 아나운서 결혼', '이금희 아나운서 이혼'등의 루머가 떠돌기도 하는데, 현재 미혼입니다.


이금희: "(2006년 인터뷰에서) 올해 두번 소개팅을 했어요. 한분은 저보다 나이가 조금 더 많았고, 다른 한분은 조금 어렸죠. 이런저런 얘기를 나누고 즐겁게 보냈는데, 애프터 신청은 받지 못했어요."


이금희: "아마 상대편이 많이 불편했던 것 같아요. 일식집과 스파게티 집에서 식사를 했는데, 자꾸 주위에서 저희들을 쳐다봤거든요. 아마 저라도 불편했을 것 같네요."


이래서 방송인은 많이 불편할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이후에는 아예 독실에서 만나야 되겠네요.


이금희: "나이가 들수록 전 좋아요. 나이를 먹으면 무엇을 보더라도 너그러워져요. 예전에는 주변 사람들이 설렁설렁 일하는 것이 무척 싫었는데, 이제는 '집에 무슨 일이 있나?', '혹은 아픈가?' 이런 생각이 먼저 들어요."


이금희: "나이를 먹을수록 예전에는 볼 수 없었던 것이 보이기 시작하더군요."



이금희가 나이가 들면서 더 여유로워졌네요.

아마 이런 점이 시청자들이 그녀를 좋아하는 이유가 아닐까 합니다.




* 이금희 조용필 스캔들


그리고 이금희는 가왕 조용필과 스캔들이 터지기도 합니다(2007년).


이금희: "그 스캔들 이야기를 나도 들었지만, 정말 그분(조용필)하고는 아무런 개인적인 친분이 없다. 오늘 어떤 분(나훈아)이 인터뷰를 한다는데 나도 기자회견을 하고 싶을 정도다."


조용필: "그 스캔들로 가족들까지 오해를 하더라. 심지어 처제가 "재혼하신다면서요?"라고 묻더라. 이런 이야기를 들을 때마다 저 세상에 있는 전부인에게 미안해진다."


김현욱: "아마 사람들이 조용필 이금희 정도면 만나도 되겠다, 그런 생각때문에 열애설이 났던 것 같다."(이금힁 아나운서 결혼식)


사실 이금희의 열애설에는 '착한 노처녀 이금희가 이제는 제발 결혼을 해라'라는 대중의 바램이 일부 담겨 있는 것도 같네요.



어쨌든 이금희의 스캔들을 해명하면서, 동료 아나운서 오영실이 사고(?)를 치기도 합니다(오영실이 이금희의 1년 선배임)(이금희 오영실).


오영실: "이금희와 한동안 연락이 안됐고, 연락을 할 수도 없는 상황이었다. 기회가 된다면 이금희에게 무릎 꿇고 빌고 싶다."


오영실: "과거 조용필과 결혼설이 났을 때 이금희가 진행하던 프로그램에 내가 출연했다가 대본에도 없던 질문을 던졌다. 나는 나대로 스캔들과 관련해 루머와 오해를 풀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했었다. 하지만 이금희는 선배의 질문에 답변을 할 수밖에 없는 속상했던 상황이었던 것 같다."


오영실이 진행자도 아니고 게스트였는데, 오지랖이 조금 넓었던 것 같네요.

오영실이 '무릎 꿇고 사과를 하고' 싶어 할 정도로, 당시에는 이금희의 마음에 큰 상처를 준 것 같습니다.

2014/05/17 - 오영실 남편 남석진- 이혼하지 않은 이유



* 이금희의 바램


이금희 이상형: "전 이상형이 없어요. 대학교때까진 있었지만, 사회생활을 하면서 이상형은 이상에 불과하다는 걸 알게 됐어요."


이금희 아나운서 이상형: "중요한 것은 어떤 사람을 만나든 그 사람과 잘 맞추며 지낼 수 있는가 인것 같아요."



이금희 아나운서 임신 생각: "저도 제가 노처녀가 될 줄은 몰랐어요. 결혼하면 진짜 잘 살 자신이 있는데... 평소에도 어린아이들을 너무나 좋아하는데, 내가 임신할 수 있는 기간이 얼마남지 않았다고 생각하니 마음이 급해져요."


확실히 이금희는 독신주의자는 아닌 것 같습니다.

다만, 여전히 짝을 제대로 못 만났을 뿐이죠.


이제는 어서 빨리 그녀가 원하는 짝을 만났으면 하네요.


이금희와 비슷한 아나운서 연예인들의 결혼 이야기 포스팅

2015/03/17 - 백지연 전남편 이혼사유- 백지연 아나운서 간통피소의 진실

2015/03/07 - 김범수 아나운서 이혼사유, 김범수 전부인(전처)- 후회없다

2015/03/07 - 정소녀 가봉대통령, 정소녀 전남편 이혼사유와 간통죄

2015/03/06 - 김영애 전남편 이혼사유와 김영애 사망 이유, 불륜의 결과

2014/01/15 - 윤영미 남편 황능준 목사 뒤바뀐 남녀관계와 전업주부

조영남 양딸 조은지 성추행


(스폰서 링크)
.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