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경란 아나운서 결혼 전에 여러 가지 일화들이 무척 재미있네요.

특히 김경란과 송재희가 공개 연애를 하다가 헤어지게 되었는데, 둘이 같은 교회에서 만나면 좀 난감할 것 같습니다(김경란 송재희 결별이유)



더 지니어스에 함께 출연하는 김경란 임윤선 포스팅 (새창보기)

임윤선 성격과 노홍철 맞선 실패후의 배신감


(스폰서 링크)


# 목차

* 김경란 어린 시절에

* 김경란 과거 부산 MBC에서

* 김경란 프리랜서 선언 이유는

* 김경란의 실제 성격

* 김경란 송재희 결별 이유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전 아나운서 김경란은 1977년 9월 28일 서울 송파구 오륜동에서 태어납니다(김경란 고향). 올해 39살이죠(김경란 나이).

(김경란 키 혈액형) 167cm, B형

(김경란 종교) 기독교(개신교)

(김경란 학력 학벌) 세륜초등학교, 오륜중학교, 창덕여자고등학교 졸업, 이화여자대학교 철학과, 경영학과 학사

(김경란 프로필 및 경력) 1999년 부산 MBC 아나운서 (1년동안 근무)

2000년 SBS 골프 채널(2개월간 근무)

2001년 KBS 27기 공채 아나운서로 데뷔


이후 KBS 뉴스라인, 뉴스 광장, 뉴스 9 등의 주요 뉴스 진행과 더불어, 스펀지, 열린음악회, 생생정보통 등의 예능도 진행합니다.


2012년 프리랜서를 선언한 후, 더 지니어스 게임의 법칙, 채널 A의 꿈을 쏘다, JTBC 백만장자 엘리베이터 등에 출연합니다.


김경란 송재희 사진


* 김경란 아나운서 어린 시절에


서울에서 나고 자란 김경란은 초등학교 6학년때 방송반 활동을 하면서 아나운서를 꿈꾸게 됩니다.


김경란: "초등학교 6학년 때 교내 방송반 활동을 하면서 등굣길 라디오 방송을 만들었어요. 그때 대본을 쓰고, 음악을 선곡해서 하나의 방송을 만드는 작업이 무척 신났죠."


김경란: "하지만 중·고등학교 때는 공부에 전념하느라 방송반 활동을 못했어요. 그러다가 고등학교때 뜬소문이지만, 당시 'PD들 중에 국어국문학과 출신들이

가 많다더라'라는 루머가 돌았었어요(웃음)."


김경란: "그 루머에 이화여대 인문학부에 들어갔는데, 제가 엉뚱하게도 국어국문학과 수업보다 철학과 수업에 엄청나게 매료되었어요. 그리고 복수전공으로 경영학을 공부했고요."


이후 대학 4학년때 김경란은 부산 MBC 아나운서 시험에 합격하게 됩니다.


김경란 아나운서 과거사진


* 김경란 과거 부산 MBC에서


김경란: "이화여대 철학과 4학년 여름방학 때 부산 MBC 아나운서 시험을 봤는데, 운이 좋았는지 덜컥 합격했어요. 사실 면접때 다른 지원자들은 마치 현직 방송인들처럼 차려입고 화장에 머리까지 철저하게 준비를 하고 왔어요. 하지만 전 특별한 준비없이 그냥 바지정장만 입고 들어갔죠."


김경란: "당시에 IMF 금융위기가 진정된 후의 참으로 오랜만에 진행된 공채 시험이었기에, 약 천명 정도가 지원했던 것 같아요. 결국 합격 후에 수업을 모두 이틀에 몰아 넣고, 서울과 부산을 오가며 학교와 직장 생활을 병행했어요. 1년 동안 객지 생활하면서 얼마나 힘들었는지..."


그리고 김경란은 2000년 여름에 1년 동안 근무했던 부산 MBC를 그만두고 서울에 있는 방송국들에 원서를 넣기 시작합니다.

SBS의 골프 채널에 2개월 가량 근무하고 있을 때, KBS 아나운서에 최종 합격이 되었죠.


아마 부산 MBC에서 근무했던 경험이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김경란 과거사진


* 김경란 프리랜서 선언 이유는


이후 김경란은 약 12년간의 KBS 근무를 마치고, 2012년 프리랜서를 선언합니다.

그런데 김경란의 프리랜서 선인 이유가 좀 독특했습니다.


김경란: "프리선언 이유는 봉사활동을 하기 위해서이다."


김경란은 KBS에 소속된 상태에서는 봉사활동을 좀 더 많이, 또 자유롭게 하지 못한다는 이유로 KBS를 퇴사하고 프리선언을 하게 되었죠.

이에 대중은 다른 프리선언을 한 아나운서와 달리 김경란에게 호의적인 시선을 던집니다.

다른 아나운서와 달리 '돈'을 목적으로 자신을 키워준 KBS를 나온 것이 아니라고 생각했기 때문이죠.


그런데 프리선언을 한 이후에 김경란의 첫 행보는 '화장품 CF 모델'이었고, 이후 방송 '토크&시티', '신세계', '더 지니어스', '연애전당포' 등에 활발하게 출연합니다(김경란 모델발탁).


사실 김경란이 KBS 퇴사 이후에 봉사활동을 하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그녀의 주요 활동이 방송이었음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김경란 모델발탁).


김경란; "저에 대해서 '김경란 퇴사 후 봉사활동 전념'이라는 기사가 났더라고요. 그런데 정확히 이야기하자면 ‘(봉사에) 좀 더 비중을 두는 삶’이지 결코 거기에 투신하는 건 아니에요."


김경란: "저는 사람마다 각기 가진 재능이 있다고 생각해요. 슈바이처나 테레사 수녀처럼 평생을 봉사에 헌신하는 분들도 있고 NGO 단체에서 일하는 분들도 계시고요. 사실 그분들에게는 저에게 없는 특별한 달란트가 있다고 생각해요."


김경란: "그런데 저의 달란트는 한국어로 (방송을) 진행하는 거예요. 제가 제 일에 열심히 할 때 많은 분들이 저를 기억해주시고, (후략)"



즉, 김경란은 본인의 주업은 방송활동이라는 것을 나중에 고백합니다.

그렇다면 굳이 '봉사활동을 하기 위하여 프리랜서를 선언한다'라고 당시에 발표할 이유가 있었는지 궁금하네요.


앞으로 아나운서들이 프리랜서를 선언할 때는 김경란처럼 '봉사'활동을 명분으로 삼을지도 모르겠네요.


* 김경란의 실제 성격


참고로 김경란의 '명분'을 적절하게 활용하는 모습은 '더 지니어스'란 프로그램에서 잘 드러납니다.


'아름다운 패배와 추악한 승리'

더 지니어스에서 김경란은 거의 마지막 순간까지 개인의 욕망을 숨기고 다른 출연자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합니다.

자신이 나서서 게임을 주도하는 대신에, 정치력을 발휘하여 연맹을 형성하여 대세를 결정짓는 데 주력합니다.


그리고 준결승에 가서야, 이상민을 속이는 거짓말을 김경란은 태연하게 하게 되죠.


사실 더 지니어스는 예능이지만, 사람의 본성이 잘 드러나는 독특한 장르이기도 합니다.

여기에서 드러난 김경란의 특성은 '개인의 욕망'을 대의명분으로 잘 포장하는 것이었죠.


사실 아무도 이 부분을 비판할 수는 없습니다.

세상 사는 방법은 수만가지이고, 김경란처럼 개인의 욕망을 대의명분으로 활용하는 것 역시 세상사는 방법중의 하나이기 때문이죠.


다만, 프리랜서 선언때의 '봉사활동 하기 위함'이라는 대의명분은, 그녀 스스로 지키지 않았고, 또 후에 변명(봉사활동에 투신하려는 것이 아니었다)까지 했다는 점은 충분히 비판받아 마땅한 것 같습니다.


* 김경란 송재희 결별 이유


이후 김경란은 송재희와 공개 연애를 하게 됩니다.

(김경란 남자친구(남친) 송재희)


송재희 소속사: "송재희와 김경란이 (2013년) 4월부터 좋은 감정을 갖고 만나고 있다. 두 사람이 서울 소재 교회(오륜교회)에서 만나 서로의 신앙심이 두터운 모습에 끌렸고, 차츰 이성적인 호감이 점점 커지면서 가까워지기 시작했다."(김경란 스캔들)


참고로 김경란과 탤런트 송재희가 만난 교회가 바로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오륜교회입니다. 김경란이 송파구 오륜동에서 나고 자란 만큼, 김경란이 어릴 때부터 다녔던 교회였던 것 같네요.


하지만 2013년 4월부터 열애를 시작한 김경란과 송재희는 불과 8개월만인 2014년 초에 결별하게 됩니다.

(김경란 전남자친구(남친) 송재희)


김경란 송재희 사진


송재희 소속사: "각자 바쁘게 활동하며 소원해지다가 올해(2014년) 초 자연스럽게 헤어지게 됐다."(김경란 송재희 결별이유(결별원인))


김경란 소속사: "김경란이 송재희와 올해 초 결별한 것이 맞다. 둘은 동료로 돌아가 서로를 응원하기로 한 것으로 알고 있다."


둘이 교회에서 만났다면,

마치 직장인 커플처럼 이별한 뒤에 서로를 대하기가 좀 민망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묘한 것이 김경란이 현재의 남편 김상민 의원과 역시 교회를 중심으로 서로 데이트도 하고 활동을 하면서 사귀게 되네요.


김경란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김경란 남편 김상민 곧 국회의원 그만두고


(스폰서 링크)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