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4) 총 4개의 글중 두번째 글


성우 배한성 전부인과 사별 이유, 그리고 배한성 불륜 루머가 나돌았던 이유를 짚어봅니다.


# 목차

* 배한성 성우가 되고 싶었던 이유

* 배한성진 은행원이 되고자 했지만

* 인생의 큰 스승 덕분에

* 배한성 전처 사별 이유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배한성에 대한 이야기가 1편에서 이어집니다. (1편 새창보기, 1/4)

배한성 집안과 13살 나이에 어른이 된 이유


* 배한성 성우가 되고 싶었던 이유


배한성: "비록 어머니가 생활력은 없었지만, 저에게 꿈과 감성을 물려주셨어요. 어릴 때 어머니가 외국 영화들을 마치 전래동화처럼 생생하게 자주 들려주셨어요."


배한성: "어머니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영화에 흥미를 느꼈고, 배우가 되고 싶었어요. 하지만 제 외모에 영화배우가 되기는 어렵다고 생각했고, 그래서 성우가 되고 싶었죠."


배한성: "그런데 당시 방송국들은 성우 공개채용때 자격 요건을 대학 졸업을 내세웠어요. 그래서 꼭 대학을 가야겠다고 생각했죠. 하지만 당시 대학 등록금이 셋방살이 보증금의 열 배가 넘는 거금이었어요. 도저히 그 큰 돈을 마련할 방법이 없었죠."

성우 배한성 사진

* 배한성 은행원이 되고자 했지만


배한성: "사실 그 당시에 살 길이 막막했어요. 덕수상고 재학시절에 실습을 하다가 도끼날에 오른손 검지손가락을 다쳤어요. 그때문에 주산을 만질 수가 없었죠."


배한성: "원래는 은행에 취직하려고 덕수상고에 들어갔는데, 당시에는 주산을 다루지 못하면 은행에 취직이 되지 않았어요. 결국 은행원의 꿈은 날아가 버렸다."


배한성: "그때 한 친구가 저를 찾아왔어요. 어릴때부터 형제처럼 지내던 친구였는데, 자기 친척으로부터 돈을 빌려서는 저에게 '등록금'으로 사용하라고 주었어요.  그 친구 덕분에 대학에 등록할 수가 있었죠."


이후 배한성은 대학에서 평생의 은사가 된 이원경 교수를 만나게 됩니다.

배한성: "그렇게 서라벌예대에 들어간 다음에, 거기서 이원경 선생님을 만날 수 있었어요. 선생님의 수업을 듣지 않았다면, 내가 성우가 될 수 있었을까요? 늘 이런 생각이 듭니다."

* 인생의 큰 스승 덕분에


배한성: "나는 자신만만했어요. 서울 태생이기에 다른 친구들처럼 사투리도 쓰지도 않았고, 또 목소리도 맑고 또렷했으니까요. 내심 선생님께서 '너처럼 천부적인 재능을 가진 녀석이 왜 이제야 나타났느냐?'라고 칭찬을 하실 줄 알았죠."


배한성: "하지만 선생님께서는 늘 쌀쌀맞게 야단만 치셨어요. "넌 기술적인 흉내만 잘 낼 뿐 연기의 기본도 안돼 있다. 게다가 겉멋만 부린다."라고 말씀하셨죠. 선생님의 말씀이 저에겐 큰 충격이었어요."


배한성: "결국 전 처음부터 다시 공부를 했어요. 아마 선생님을 만나지 못했다면, 제가 연기의 기초를 그렇게 확실하게 배울 수 있었을까요? 아마 절대 그렇지 못했을 겁니다."


때때로 재능이 훌륭한 사람이 스스로를 망치는 경우도 있는데,

배한성은 좋은 스승을 만났고, 또 그 스승의 가르침을 충실하게 받아들였기 때문에, 본인의 재능을 꽃피운 것 같습니다.


배한성: "대학 2학년때 동양방송(TBC) 공채에 지원을 했어요. 당시 성우 10명을 뽑는데, 지원자가 1천 8백명이 몰렸어요. 워낙 실업율이 높은 시절이었기에 일자리 공고만 나면 사람들이 몰려들었죠. 아무튼 지원자중에는 허수도 많았는데, 그래도 그 높은 경쟁률을 뚫고 합격을 했다는 것은 천운인 것 같아요."


이후 배한성은 한국의 대표적인 성우로 성장하게 됩니다.

배한성: "더빙할 영화를 한 번만 보고 녹음한 적은 없었어요. 최소 3번 이상을 보고 배우들의 작은 행동도 놓치지 않으려고 했죠. 당시 전 대본이 너덜너덜해질 때까지 읽고 또 읽었습니다. 그래서 동료들이 '배한성의 대본은 더럽다'라는 말을 많이 했는데, 그건 저에게 최고의 칭찬이었습니다."


배한성: "또한 외화의 주인공 목소리를 내려면, 평소 마음가짐이나 행동거지 역시 주인공다워야 한다고 생각했고, 그렇게 행동하도록 노력했어요. 그리고 문학 작품들과 고전 미술, 클래식 음악에도 관심을 기울여서 문화적인 소양을 넓히는 것도 게을리하지 않았고요."


배한성이 좋은 성우가 되기 위하여 노력을 많이 한 것 같네요.

* 배한성 전처 사별 이유


참고로 배한성의 가정 생활은 어떨까요?

잘 알려진 것처럼 배한성은 전부인과 사별 3년 후 재혼을 하게 됩니다.

이에 대한 루머가 떠돌기도 했죠.


배한성: "내가 바람(불륜)을 많이 피워서 아내가 화병으로 사망했다는 루머가 돌기도 했다. 그런 억울한 소리를 듣는 것은 정말 괴롭다."


배한성: "사실 나에 대하여 그런 루머를 퍼뜨리고 다니는 사람들이 누군지도 다 안다."


서수남(동료 탤런트): "사람이 너무 잘 나가면, (다른 사람들이) 시기하고 질투하는 법이다. 그런 사람들을 보면, 참 안타깝다."


그렇다면 배한성 전아내의 사망원인은 무엇이었을까요?

배한성: "아내가 면허증을 땄다고 마치 어린아이처럼 좋아했다. 그런데 운전을 한지 1달만에 그만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나고 말았다."(배한성 이혼은 잘못된 루머임)


배한성: "아내는 영혼이 맑은 여자였다. 내가 개성이 유별나게 강한데, 모든 것을 나에게 맞추고 양보하며 집안 살림을 꾸리던 여자였다."


배한성: "라디오 프로그램 '밤을 잊은 그대에게'를 생방송 진행하고 집에 도착하면 새벽이었다. 그러면 밀린 빨래나 설거지를 하고 잠깐 눈을 붙인 다음에 다시 일어나서 아이들 도시락을 쌌다. 파출부가 있기는 했지만, 내가 할일은 내가 해야만 했다."


참고로 배한성 전부인 사이에 딸이 2명입니다.

(배한성 자녀(자식))(배한성 가족 관계)


배한성에 대한 이야기가 3편으로 이어집니다. (3편 새창보기, 3/4)

(글이 길어지는 관계로 다음주에 발행합니다)

2016/05/26 - 배한성 아내(부인)신현호,배한성 재혼 이야기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