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확실히 정준영은 노래보다는 오히려 4차원 성격의 예능감이 더 주목을 받고 있는 거 같습니다. 물론 노래도 그런대로 잘 하지만, 그의 실제 성격이 투영된 예능에서의 활약보다는 좀 뒤지는 듯 하네요.

 

특히 요즘 12일이 예전의 명성을 되찾고 있는 것의 상당 부분은 정준영의 돌발발언이나 아무도 예상하지 못한 행동 덕분이 아닌가 합니다. 

지난 주 일요일 방송된 12일에서도 저녁을 먹은 멤버들이 배가 부르지 않자 김주혁이 라면 5개를 더 끓여 먹었으면 좋겠다고 발언하죠.

 

 

그러자 정준영이 이렇게 말합니다.

"라면 미션 걸면 프콘이형(데프콘) 오늘 야외취침 침낭 없이 잘게요."

화들짝 놀란 데프콘이 버럭하게 됩니다.

"무슨 돌아이 같은 발언이냐. 너 밤 되니까 돌아이된다?"

 

사실 정준영의 돌발 발언이나 말실수 퍼레이드는 예전부터 심심찮게 나타났습니다. 특히 우결에서의 가상 부부로 등장하는 정유미와의 대화에서도 많이 나타나죠.

 

정준영: "호부라기(호루라기의 잘못)"

정준영: "횡단보도 신호등 바뀌는 것 5초 남았을 때 걷는 신동을 발휘해봤다. (신동은 신공의 잘못)"

 

정준영: "르세홀라숑 다녀왔냐. 개천문은 갔다왔냐?"

 

각각 루브르 박물관과 개선문을 잘못 말한 것이죠. 정준영은 "개천절이랑 헷갈렸다."며 해명을 하지만,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주기에는 충분합니다.

그리고 그 이전에는 입춘대길을 입춘대성으로, 일편단심을 일초지간, 키친타월을 치킨타월이라고 말하는 등, 정말 말실수들이 독특하네요.

 

정준영의 고향은 서울이지만, 태어난 이후에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중국, 필리핀, 일본 등 곳곳을 돌아다니면서 성장하게 됩니다. 아마 이런 글로벌한 환경에서 자랐기 때문에 평범한 사람과는 완전히 다른 정신 세계를 가진 거 같네요.

 

그런데 이렇게 외국에서 여러 군데를 돌면서 학교를 다닌 덕분에 군 입대는 면제가 되고 말았네요(군대 면제 이유 학업 미달, 병역 의무). 아버지 사업때문이라는 병역 비리나 기피는 아니지만, 그래도 좀 아쉽네요. 나이가 서른 살이 넘기 전에 자발적으로 입대하는 모습이 더 좋지 않을까 하네요.

 

 

 

어쨌든 정준영이 노래를 할 때는 완전히 진지해집니다.

물론 허세가 남아 있긴 하지만, 그런 모습도 독특한 매력으로 보이네요.

   

정준영 (Jung Joon Young) - 이별 10분 전 (The Sense of an Ending) 동영상

 

11.02 불명 정준영 널사랑하니까 .

 

정준영 (Jung Joon Young) - 병이에요 (Spotless Mind) MV (S극 Ver.) .

 

20120921 슈퍼스타K4 정준영&로이킴-'먼지가 되어' .

 

[슈퍼스타K4]정준영-응급실@슈퍼스타K4 13회

 

정준영(Jung Joon Young) - 그것만이 내 세상(It's Only My World)

 

정준영-Jung Joon Young-해석남여 2013_08_03 불후의명곡 2 .

 

정준영 어록 슈퍼스타k4편 .

 

이중에서 가장 압권은 로이킴과 듀엣으로 불렀던 '먼지가 되어'. 가수로 데뷔한 후에 여러 곡을 발표하기는 하지만, 아직 그때의 포스를 보여 주지는 못했네요.

당연히 그때보다 더 나은 노래를 들고 나와야지, 정준영의 전성기가 비로서 시작되는 거겠죠. 

.. ..
댓글
  • 프로필사진 별이~ 전 먼지가 되어가 좋아요^^
    하루 마무리 잘하시고, 좋은 저녁되세요^^
    2013.12.26 22:21 신고
  • 프로필사진 유라준 감사합니다. 하루 잘 보내세요. 2013.12.27 10:29 신고
  • 프로필사진 유대리 여자분이신가요? 님도 여군가세요 . 남자만 군대가란법있나요? 그거 너무 불합리합니다. 군가산점문제삼은거보고 여자도 군필해야할거 같단생각드시죠? 님 군대 꼭 가요 2014.07.01 07:48 신고
  • 프로필사진 글쎄 가수로서는 어떨진 몰라도 독특하다기 보단 좀 이상하게 보입니다.

    애가 철이 많이 없다고 할까, 분위기를 잘 읽지 못하는 듯.

    저런 애랑 사귀면 처음에는 좋을지 몰라도 점점 짜증나고 싫습니다.

    정유미도 방송이니 웃었지만 엄청 인내했을 듯..
    2014.07.13 07:56 신고
  • 프로필사진 정감 정준영씨가 철이 없어보이는지는 몰라도 실제론 엄청 속깊은 사람이네요.
    그러니 주변에 친구가 많은거구요..
    정준영씨도 방송이라 어쩔수 없이 인내하는 모습 많이 보였네요..
    정유미씨 여자로서의 무매력~ ㅜㅜ
    2014.08.14 01:59 신고
  • 프로필사진 비밀댓글입니다 2016.07.21 19:19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