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성시경 영어실력 좋은 이유 3가지, 아버지 누나 때문

 

 

성시경이 얼마 전에 마녀사냥에서 캐나다인과 자연스러운 영화 대화를 하면서 영어실력을 뽐냈습니다.

 

한국 토종인 성시경이 어떻게 네이티브 스피커 못지 않은 영어 실력을 발휘했는지 모두가 의아할 지경이었죠(성시경은 어학 연수나 해외 유학을 다녀온 적이 없음).

 

발음이 아주 자연스럽지는 않았지만, 그 정도면 거의 90% 이상의 실력이었고, 게다가 자신이 원하는 어휘도 적절하게 잘 사용했고요.

마침 그날 샘 해밍턴이 없는 날이었기에, 더더욱 성시경의 영어 실력이 빛났습니다.

반면에 신동엽이나 허지웅, 유세윤은 한마디도 못하고 듣기만 하더군요.

  

그런데 성시경이 영어를 잘하는 이유는 총 3가지 정도가 되는데, 특이하게도 그 대부분이 그의 가족과 관련되어 있네요.

 

  성시경 영어실력 동영상  

첫번째로 성시경의 아버지가 서울대 출신에 삼성맨으로 평생을 일했습니다(직업). 성시경이 어릴 적에 홍콩에서 잠시 성장한 적이 있는데, 아마 아버지가 삼성 해외 지사에 파견되면서 온 가족이 홍콩으로 건너간 것으로 보입니다.

(일각에 성시경 아버지 직업이 의사이라는 루머가 있는데, 이것은 잘못된 소문입니다.)

따라서 성시경은 어릴 적에 자연스럽게 영어를 배우게 되었던 거죠.

기본 영어식 사고방식과 발음은 이때 습득한 것으로 보이네요.

 

 

 

둘째로 성시경의 머리가 뛰어납니다. 비록 삼수를 하긴 했지만, 항상 합격하던 고려대학교가 아닌 서울대학교에 진학하기 위하여 재수, 3수를 거듭했었죠. 결국은 삼수할 때 마지막 모의고사에서 전국 등수 100등 안에 들기까지 했습니다. 그렇지만 진짜 수능 시험은 그 성적이 나오지 않아서 다시 서울대는 불합격하게 되고, 결국 고려대 사회학 학사, 고려대 언론대학원 방송학 석사 과정까지 마치게 되죠(성시경 학력).

이런 정도의 두뇌와 학구파이기에 학창시절에도 영어를 열심히 공부한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본인이 열심히 공부를 하기도 했지만, 좋은 유전자를 잘 물려받은 것도 하나의 요인이죠. 위에 언급했듯이 성시경 아버지가 서울대학교 출신이었고, 어머니가 이화여자대학교 출신이며, 두명의 누나가 모두 이화여대 출신이죠. 이런 집안 분위기였기에, 공부를 하지 않을래야 안할 수가 없었죠.

 

 

성시경: "아버지가 서울대 상대를 나오셔서 삼성맨으로 성실하게 근무하셨고 어머니가 이대 출신이시긴 해요.

하지만 전 엄친아가 아니에요. 집이 잘 사는 것도 아니에요. 그냥 평범해요."

 

마지막으로 성시경의 큰 누나가 독일인과 결혼을 합니다(국제 결혼).

(성시경 누나들의 이름은 각각 성은정, 성민정인데, 나이와 직업, 사진 등의 기타 사항은 일반인이기에 공개되지 않습니다. 다만 큰누나가 성시경보다 10살 이상 나이 차이가 꽤 많이 나는 누나라는 이야기는 있습니다.)

 

그리고 성시경의 매형과 조카(한국과 독일의 혼혈)들이 한국어를 잘 못합니다. 그래서 성시경이 매형과 조카들과 이야기를 하려면 영어를 사용해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 평소에도 영어 공부를 게을리 할 수 없다고 고백하기도 했죠.

 

 

성시경 조카들 사진

 

예전에 성시경이 조카들을 자신이 진행하던 라디오 방송 프로그램에 초대를 한 적이 있는데, 혼혈아여서 그런지 동서양의 매력이 모두 공존하는 귀요미들이더군요.

 

성시경이 조카들을 꽤나 이뻐하는 티가 나더군요.

당연히 그 귀여운 조카들과 대화를 하기 위해서는 성시경이 영어를 공부하지 않을 수가 없죠. 매형도 마찬가지고. 이제와서 성시경이 독어를 공부할 수도 없으니까...

   

어쨌든 성시경은 자신의 가족과 이야기를 하기 위해서 평소에도 영어 공부를 게을리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렇게 성시경처럼 영어 공부를 위한 뚜렷한 목적을 갖고 있고, 평상시에도 잘 활용한다면, 대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거 같네요. 

 

마녀사냥 성시경보다 영어 모르는 샘 . 간혹 샘 해밍턴이 성시경보다 영어를 못한다고 신동엽이나 허지웅이 놀리기도 하죠. 그런데 그것이 사실일지도 모릅니다. 둘 다 한국땅에서 사는데, 성시경은 가족과의 대화를 위해서 매일 영어를 공부하는 반면에, 샘 해밍턴은 영어를 사용할 일이 거의 없기 때문이죠. 호주에 있는 어머니와 전화할 때나 사용할까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