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나운서 결혼 생활

정은아 아이 생각,정은아 아나운서 행복의 비결

(3/3) 총 3개의 글중 세번째 글


정은아 아나운서 아이 생각, 그리고 정은아 아나운서의 행복의 비결은 과연 무엇일까요?



# 목차

* 정은아 비타민 사건

* 정은아 아나운서의 노력

* 정은아 행복의 비결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정은아 이전 글 2편 새창보기 (2/3)  정은아진

[아나운서 결혼 생활] - 정은아 아나운서 남편 직업,정은아 자녀 불임


(스폰서 링크)
. .

* 정은아 비타민 사건


물론 정은아 인생에 위기가 없었던 것은 아닙니다.

가장 대표적인 사건이 바로 '비타민 정은아'사건이었죠.


원래 정은아가 '비타민'을 맡아서 거의 10년 가까이 진행을 해 왔는데, 갑자기 하차가 결정되었고, 후임에 은지원, 박은영 아나운서가 결정됩니다.

(사실 박은영 아나운서는 나중에 결정되었고, 당시에 은지원 때문에 논란이 컸음)


KBS 새노조: "담당 PD가 전날 녹화 를 1시간여 앞두고 ‘다음 (비타민) 녹화부터 정은아 아나운서를 교체할 예정이니, 오늘 녹화방송에서 마지막 작별인사 를 하라’는 황당한 지시를 받았다."


KBS 새노조: "제작진과 어떤 논의도 없이 본부장과 국장에 의해 전달됐다."


이 때문에, 당시 말들이 많았는데, 정은아 아나운서는 오히려 담담하게 받아들였네요.


정은아: " (녹화 마지막 날) 후배 PD들이 많이 미안해하더라구요. “선배님이 오늘 녹화 안 한다고 해도 할 말이 없습니다”라고 하기에, “왜 그래? 그게 무슨 말이야. 잘 마무리해야지!” 하고 (녹화 방송은 물론) 송별회까지 잘 마무리했어요."


정은아: "이제까지 공백기는 없었어요. 그런데 ‘비타민’을 하차한 다음에 처음으로 공백기가 찾아왔어요. 그때 남편이 그랬어요. ‘솔직히 그동안 지나치게 많은 걸 누리지 않았어? 나 같으면 더 이상 원도 없겠다. 그동안 고생 많이 했으니, 여행이나 실컷 다니면서 푹 쉬어’ 라고요."


정은아: "남편의 그런 말이 처음엔 그저 하는 위로의 말이려니 했는데, 몇 번을 곱씹어 보니, 정말 고마운 말이더라고요. 그때부터 남편 말처럼, 홀가분하게 휴가를 즐겼어요."


결국 정은아는 약 2년간의 공백기를 가졌고, 종편 프로그램으로 복귀하게 되었죠.

정은아 아나운서 사진

* 정은아 아나운서의 노력


이번에는 정은아가 아나운서로 어떻게 성공할 수 있었는가를 짚어봅니다.

정은아: "아나운서가 된 다음에 늘 한 시간씩 일찍 출근했어요. 그리고 텅 빈 스튜디오에 들어가서 진행 연습도 했어요."


정은아: "20대 때는 정말 '극성스러울 정도'로 일에 매달렸어요. 5분짜리 짧은 인터뷰를 하기 위하여 자료를 산더미같이 준비했고, 녹화 뒤에는 편집 과정까지 꼼꼼히 살폈어요."


정은아: "편집 과정에서 제가 진행한 내용 가운데 어떤 부분이 살아남고, 어떤 부분이 편집되는지를 지켜보면서, 여러가지를 배웠어요. ‘저런 리액션은 문제가 있었구나’, ‘아, 이게 좋은 질문이었구나’, 라고요."


하긴 이런 노력이 있었기에, 거의 30년 가까이 지금도 방송을 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요즘 아나운서가 선망의 직업이 되었고, 정은아의 아나운서 되는 비법, 혹은 아나운서로 오랫동안 인기를 얻은 비법이 궁금하네요.

정은아 아나운서는 자신의 어릴 적 가정교육을 바탕으로 이렇게 조언합니다.

.. ..
정은아: "결국 부모님들한테 말씀드리고 싶은 건, (아이들이) 많은 경험에 노출되는 게 중요하다는 거예요. 요즘 부모들은 스펙에 도움이 되도록 자녀들에게 할 일을 딱딱 정해주잖아요. 아이들의 체험조차도 계획된 체험 안에서 끝내버리고요."


정은아: "사실 (아이들은) 어디서 어떤 재능이 발견될지 모르는 거거든요. 저희 어머니도 제가 아나운서가 될 거라고 생각 못 했던 것처럼요."


정은아: "(아나운서로서의 성공 역시) 일반화해서 말하긴 어려운 것 같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충고를 하자면, 일단 말은 기본이고, 많은 재능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균형감각’이라고 생각해요. 좋은 말을 하기 위해서는 좋은 감각이 필요하니까요."


정은아: "균형감각은 타고난 것일 수도, 훈련에 의하여 키워진 것일 수도 있어요. 세상에 대한 호기심과 애정도 굉장히 중요하고요. 지속적인 자기 성장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아나운서로써) 계속 뭔가를 담아내기 힘들거든요."



사실 아이들의 잠재력은 무궁무진합니다.

아이에게 어떤 재능이 있고, 그리고 앞으로 사회적으로 어떤 재능이 각광받는지는 대부분의 보통 부모들은 알지 못합니다.


정은아의 말처럼, '계획된 삶'속으로 아이들을 내 몬다는 것은, 부모가 자식의 가능성을 오히려 박탈하는 것이 아닌가 하네요.

* 정은아 행복의 비결


정은아: "산다는 것은 (누구에게나) 다 비슷비슷한 희로애락이 있는 것 같아요. 마음의 힘듦이나 흔들림은 어떤 사람에게도 다 있는 건데, 그 상대가 누구냐, 그리고 어떤 사람을 만나느냐, 가 중요한 것 같아요."


정은아: "전 남편이 저를 용케 잘 발견해주었다고 생각해요. (남편이) 그 많은 사람 중에서 저를 찾았는데, 알고 보니 서로 잘 맞았던 거죠. 그리고 남편은 노력을 많이 하는 스타일이에요. 그래서 남편에게 고마우면서도 미안하죠."


정은아: "제가 그동안은 남편으로부터 받을 줄만 알았는데, 요즘은 저도 받은 만큼 돌려주려고 노력해요(웃음)."


사실 정은아의 인생을 돌이켜보면 아나운서로는 성공했지만, 가정 생활은 굉장히 불행했을 수도 있습니다(정은아 아이없는 이유, 이전글 참조).

하지만 정은아는 '좋은 남자'를 만났고, 결국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하게 되었죠.


물론 이것은 상대방의 입장에서도 마찬가지가 아닌가 합니다.


정은아의 행복은 비결은, '좋은 사람을 만난 것', 그리고 결혼 생활중에도 항상 노력하는 자세가 아닌가 하네요.


  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진

  이전 글 1편 새창보기 (1/3)  진

  이전 글 2편 새창보기 (2/3)  진


  다음 글 2편 새창보기 (2/3)  

  다음 글 3편 새창보기 (3/3)  

 정은아외 이용식 변우민 엄앵란 손범수 이재룡 오영실 김원희 이금희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개그맨 결혼 생활] - 이용식 딸 이수민 아내(부인)김외선과 다이어트

[남자배우(50대 이상) 결혼 생활] - 변우민 아내(부인)김효진- 변우민 박솔미 옥소리의 관계

[여배우(50대 이상) 결혼 생활] - 엄앵란 젊은시절,엄앵란 어머니 아버지와 죽고 싶었던

[남자배우(50대 이상) 결혼 생활] - 신성일 엄앵란 이혼안한 이유,엄앵란 거짓말 의심으로

[아나운서 결혼 생활] - 손범수 아내(부인)진양혜 이혼 위기 극복 방법 아들

[스타 부부 결혼생활 이야기] - 이재룡 유호정 이혼 루머와 러브스토리 경위/이재룡 유호정 재산 건물 145억원

[아나운서 결혼 생활] - 오영실 남편 남석진- 이혼하지 않은 이유

[여배우(40대) 결혼 생활] - 김원희 살찐이유와 김원희 임신에 대한 해명

[여배우(40대) 결혼 생활] - 김원희 남편 손혁찬 결혼생활과 김원희 아이(아기) 없어도

[스타] - 이금희 아나운서 결혼 연봉 짝사랑 선배 가족 이야기

[아나운서 결혼 생활] - 이금희 아나운서 선배 전 남자친구- 이금희 김병찬 과거 인연

[남자가수(40대)결혼생활] - 조용필 이금희 아나운서 스캔들 뒷이야기와 조용필 근황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