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수 문주란 노래연속듣기

가수 문주란이 노래로 유명하지만, 또한 '문주란 남진 스캔들'로도 유명합니다.


사실 문주란이 음독자살 시도를 하게 되는데, 이것의 진정한 이유는 남진때문이 아니라, 다른 이유에서였죠.


(문주란 남진)

남진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남진 아내 강정연- 윤복희와 중혼 뒤의 재혼


(스폰서 링크)


# 목차

* 문주란이 연예계 트러블 메이커였던 이유

* 문주란노래모음 연속듣기

* 문주란 어린 시절에

* 문주란 가수 데뷔 계기는

* 문주란 음독 자살 시도 사건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가수 문주란(본명 문필연)은 1949년 10월에 부산에서 태어납니다(문주란 고향 부산, 문주란 생년월일). 올해 67살이죠(가수 문주란 나이).

(문주란 종교) 불교

(문주란 학력 학벌) 부산 동래여자중학교 졸업, 서울 성만여자고등학교

(문주란 프로필 및 경력) 1965년 부산MBC "톱 싱거" 경연대회에서 "보고싶은 얼굴"로 1등을 차지


1966년 '보슬비 오는 거리', '동숙의 노래', '봄이 오는 고갯길' 등으로 가요계에 데뷔


이후 대표곡 돌지 않는 풍차, 카사비앙카, 주란꽃, 백치 아다다, 당신이 있으니까, 공항 대합실, 남자는 여자를 귀찮게 해, 굿바이 홍콩 등을 남깁니다.


문주란 남진 사진


* 문주란이 연예계 트러블 메이커였던 이유


전성기때의 문주란은 연예계의 유명한 트러블 메이커였습니다.

가출, 가족과의 싸움, 음독 자살 기도, 실종(? 잠적), 납치 사건 등으로 연예계 기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스타중의 한명이었죠(문주란 찌라시 스캔들 등).


아마 어릴 때의 복잡했던 가정사가 문주란의 성격에 큰 영향을 미친 것 같습니다.



먼저 문주란은 자신의 복잡한 가정사를 밝히기를 꺼려합니다.

그래서 단편적인 몇 가지 사실만을 짚어볼 수 있죠.


문주란: "내가 가수로 인기를 얻게 되자, 얼굴도 모르던 두 언니가 찾아왔다."


결국 한동안 문주란은 이 2명의 언니와 서울에서 함께 살게 되는데, 나중에 돈문제로 불화를 겪게 되고, 결국 문주란이 가출을 감행한 다음에, 나중에 따로 나가서 살게 됩니다.


기사 발췌

(가수 문주란이) 잘 소화도 못하는 맥주를 마시면 으례 울면서"얼굴도 모르는 엄마"를 애타게 찾고 했다.



먼저 약간이나마 문주란이 고백한 가정사부터 먼저 살펴볼 필요가 있네요.

일단 문주란은 1남 5녀중에 다섯째 딸입니다.


문주란 어린 시절 사진(문주란 젊은시절 사진)


* 문주란노래모음 연속듣기


(문주란 이민의 아픔을 그린) 문주란 공항시리즈


문주란 동숙의노래 공항의이별 돌지않는풍차 파란낙엽  


 문주란 노래모음 19곡(문주란노래연속듣기 19곡)(문주란 메들리 20곡)



* 문주란 어린 시절에


문주란: "어머니가 딸만 다섯을 낳자, 아들을 낳지 못한다고 아버지가 어머니를 무던히도 서럽게 만들었죠. 나중에는 아버지가 다른 여자를 얻었다는 소식을 듣고도 어머니는 아무 말씀을 안 하셨어요."


문주란: "결국 마지막으로 아들(문주란의 막내 남동생)을 얻었는데, 제가 5살때 그만 어머니가 돌아가시고 말았어요. 그런데 아버지는 어머니가 돌아가시자마자 바로 재혼을 하셨죠."


문주란; "새어머니는 큰언니 친구의 누나였어요. 대학까지 나왔는데, 큰언니와 나이차이가 별로 나지 않아서 입으로는 새어머니라고 불렀지만, 어머니의 정은 별로 느껴보지 못했어요."


문주란: "새어머니는 저나 언니들이 집을 나가서 어떻게 돼도 관심이 없었어요. 제가 가수 활동을 하는 동안 친구들은 시골집에서 정이 듬뿍 담긴 음식들이 올라오는데, 저는 평생 그런 걸 느껴본 적이 없었거든요. 사실 저나 언니들도 새어머니한테 그런 걸 기대하지 않았고, 당연히 서로 사이가 냉랭했죠."


이런 어릴 때의 가정 환경이 문주란의 일생동안 영향을 미친 것 같네요.


문주란 리즈시절 사진


문주란: "노래는 열두 살에 시작했어요. 어린아이가 하도 흉내도 잘 내고 어른들 노래도 잘하니까, 아는 분이 부산 방송국 경연대회에 신청을 했어요. 제가 거기서 몇주간 1등을 했어요."


문주란: "결국 제 소문이 서울에도 알려지게 되었고, 가수 데뷔 제안도 받았어요. 하지만 아버지의 반대가 심하셨어요. 어린 마음에 밥도 몇 끼씩 굶고 아버지 바짓가랑이를 잡고 사정했어요. 내가 돈 벌어서 살 테니 서울로 보내주기만 해달라고요."


문주란의 노래에 대한 사랑외에도,

아마 행복하지 않았던 가정 환경 역시 하나의 이유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문주란 과거 사진



* 문주란 가수 데뷔 계기는


결국 문주란은 1966년 2월 당시 18살이라는 어린 나이로 데뷔하게 됩니다.


문주란: "문주란이란 예명은 작사가 전우씨가 지어주셨어요. 그분이 저를 처음 보시더니 "문주란이란 이름이 참 잘 어울리겠다"라고 하셨어요. 그때부터 '문주란'이라는 예명을 얻게 되었죠."


문주란: " 지금으로 치면 가수 보아랑 비슷한 시기에 데뷔한 건데, 너무 일찍 시작한 연예계 생활이 쉽지 않았어요. 제가 철없을 때 데뷔하고 유명인이 되니까 바깥 세상을 너무 몰랐고, 또 학교도 많이 빠지게 되어서 친구도 없고, 많이 외로웠죠."


문주란: "당시 하고 싶은 것도 많고, 한창 놀고 싶은 나이였는데, 그러지 못하고 항상 (매니저의) 에스코트를 받으며 다녔어요."



* 문주란 음독 자살 시도 사건


그리고 문주란이 스무살이었던 1969년에 음독 자살 기도가 일어납니다.

그런데 문주란이 훗날 밝힌 음독 자살 기도를 한 이유와 실제적인 이유가 달랐죠.


먼저, 문주란이 나중에 밝힌 한 음독 자살 시도 이유입니다.


문주란: "(자살기도 이유에 대해 사람들이) 남진씨만 부각시키시는데 그건 아니에요. 사실 남진씨는 사석에서 제가 '형'이라고 부를 정도로 오누이처럼 친한 사이인데, 그 당시에 이게 스캔들이 돼 속상했죠."(문주란 남진 스캔들의 이유)


문주란: "또한 당시 첫사랑에도 실패했고, 이러저러한 일이 많다보니 스트레스가 쌓여 폭발한 거예요(자살 시도를 한 거에요). 결국 그런 일(다량의 수면제 복용)이 있은 뒤, 중환자실에 있다가 보름 만에 눈을 떴어요. 그때 아버지와 가족, 팬들에게 너무 미안하고 부끄러웠어요. 그래도 있지도 않은 스캔들로 남의 입에 오르내리는 게 어린 나이엔 상처가 됐어요."



그렇다면 문주란의 진짜 자살 시도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문주란이 언급한 첫사랑 남자가 바로 그 원인이었습니다(문주란 첫사랑 남자 직업).


당시 언론에는 모방송국 PD와의 실연끝에 문주란이 음독자살을 꾀했다는 기사가 나오기도 했는데, 문주란은 이에 대하여 묵묵부답이었죠.

(문주란 스캔들 밑에서 추가 설명)


문주란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문주란 유부남 첫사랑남자 납치사건, 문주란 미혼 이유


(스폰서 링크)
. .

댓글
  • 프로필사진 johnny 보슬비 오는 거리는 원곡이 성재희라는 허스키한 보이스의 가수가 불렀습니다. 문주란씨 음성과 비슷하지만 문주란의 등장으로 1곡만 히트 시키고 일본으로 건너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문주란의 대표곡은 공항의 이별입니다. 2015.11.13 05:43
  • 프로필사진 유라준 그렇군요. 보슬비 오는 거리는 성재희가 1965년에 처음 불렀고,
    무주란이 나중에 메들리 40이란 앨범에 넣었네요.
    좋은 지적 감사합니다.
    2015.11.13 19:13 신고
  • 프로필사진 공수래공수거 당시 선데이 서울에 자주 나왔었죠 ㅎ
    어릴때 선데이 서울 몰래 훔쳐 보며 자랐습니다 ㅋ
    2015.11.13 08:58 신고
  • 프로필사진 유라준 예, 당시 이런쪽으로 좀 유명했죠.
    감사합니다. 좋은 밤 되세요.
    2015.11.13 19:14 신고
  • 프로필사진 정일규 힘사랑합니다건강하시고행복한날만되세요 2017.02.02 22:18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