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수 미나 성형전 과거에 대한 고백과 미나의 루머 이야기들이 흥미롭네요.


또한, 미나가 중국에서는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과연 한국에서 얻지 못했던 인기를 중국에서 어떻게 끌게 되었는지가 궁금하네요.


(미나 채림)

중국에 인기있는 연예인중의 한명인 채림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이승환 채림 이혼이유- 채림의 불륜 부정에도


(스폰서 링크)


# 목차

* 미나 어린 시절에

* 가수 미나 노래모음

* 가수 미나가 나이를 속인 이유는

* 미나 성형전 고백

* 미나가 중국에서 활동하는 이유(가수 미나 근황)

* 가수 미나 중국인기 이유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가수 미나(본명 심민아, Mina)는 1972년 12월 1일 태어납니다. 올해 44살이죠(가수 미나 나이)(미나 고향은 경기도 의정부로 추정됨).

(가수 미나 국적) 한국

(미나 학력 학벌) 의정부시 경의초등학교, 의정부 여자중학교, 의정부 여자고등학교 졸업, 신흥대학 보건행정학과 졸업

(미나 프로필 및 경력) 2002년 한일월드컵때 응원녀로 처음 이름을 알립니다. 이후 월드컵때마다 반복되는 미녀 마케팅의 원조 격인 인물이죠.


2002년의 인지도를 이용하여 2002년 가수로 데뷔했고, 1집 앨범 [Rendezvous]과 2집 앨범 'Re:Turn 2 Mina : 유혹' 등을 발표합니다.


이후 중국에서 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가수 미나 사진


* 미나 어린 시절에


외부적으로 섹시한 이미지와 달리 미나의 어릴 때 모습은 내성적이었습니다.


미나: "어려서부터 수줍음이 많고 내성적이어서 남들 앞에 잘 나서지 않았다."


미나: "하지만 어릴 때부터 춤에는 관심이 많았다. 서태지, ZAM(잼) 등 당시 인기절정의 댄스 가수들의 방송 프로그램을 녹화해서 그들의 춤을 따라 추기 시작했다."


미나: "춤을 배우고 난 뒤에는 비록 내성적인 성격이지만, 학교 장기 자랑 시간에는 빠지지 않았다."


이후 미나는 사회 생활을 하다가 2000년부터 가수 준비를 합니다.




* 가수 미나 노래모음


미나 전화받어 (2002.12.05)

   


가수 미나 중국 노래 미나 Mina (米娜) - 句点(쥐디엔) live 직캠


[MV/HD 1080p] Mina (미나) ft Nikita (니키타) - Toy Boy (토이보이)


* 가수 미나가 나이를 속인 이유는


미나: "과거에 3인조 여성그룹을 준비했지만, 별다른 진전 없이 무산되고 말았다. 이후에는 박진영과 박지윤의 댄서로도 활동했다."


그러다가 미나는 2002년 한일월드컵때 일약 응원녀로 이슈가 되는데, 이를 두고 기획사의 마케팅 전략이라는 비판도 있었습니다(미나 월드컵녀의 원조).


미나: "당시 기존 소속사와 문제가 있어 새 소속사를 물색하던 중이었어요(소속사의 마케팅 전략이 아니었어요). 신문에 제 사진이 나기는 했지만, (별로 신경쓰지 않고) 예정대로 오디션을 봤고, (새 소속사와) 전형적인 신인 가수 계약을 맺게 되었죠."


미나: "2002년 월드컵 때, 어떤 분들은 제가 굉장히 응원을 많이 나간 것으로 알고 계시는데, 사실 저는 독일과의 경기 딱 한 차례 (거리) 응원을 나갔어요. 그때 우연히 사진을 찍고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게 되었죠."


그런데 가수로 데뷔할 때 미나는 나이를 6살 속이게 됩니다.


가수 미나 월드컵녀 응원 당시


미나: "서른 넘어서 댄스가수로 나온다는 것이 정말 힘든 일이잖아요. 제가 한일월드컵 당시 31세였으니 당연히 기획사에서 '나이를 줄여서 나가자' 라고 했어요."


미나: "전 소속사에서는 제 나이를 10살이나 내리자고 했는데, 저는 그것이 너무 심하다고 생각했고, 결국 제 막내동생 정도인 6살을 깎기로 했어요."


미나: "이휘재씨나 김창렬씨는 사실 나와 동갑인데, 데뷔 초에는 이미 나이를 속였기 때문에 '오빠'라고 불렀어요. 그래도 사실 이분들은 연예계 경력이 많은 분들이기에 괜찮았는데, 한참 어린 분들한테도 오빠, 언니라고 하는 것은 어렵고 불편했어요."


미나의 동안 외모가 있었기에 이런 10살, 6살 나이를 속이자는 거짓말이 가능했던 것이죠.

아무튼 대중을 속이는 거짓말은 나쁜 것이고, 이런 부분과 성형수술이 후에 미나에 대한 루머의 한축을 형성하게 됩니다.




* 미나 성형전 고백


미나는 월드컵으로 갑자기 뜬 스타이기 때문에 온갖 루머가 많았습니다.


미나 루머

- 미나가 성형수술을 했다.

- 미나가 성인방송의 IJ였다.


이에 대하여 미나는 성형수술에 대하여 인정을 합니다.


미나: "작년(2001년)에 눈과 코 부위를 성형수술했다. 쌍꺼풀을 조금 진하게 하고 코도 약간 높이는 등 (성형수술로) 다듬었다."(가수 미나 성형전 사진은 활동전이었기에 공개되지 않음)


미나: "젊은 여자라면 예뻐지고 싶은 욕망이 있고, 당시에 성형수술이 큰 문제가 된다고 생각하지 않았다."


하지만 성인방송 관련 루머는 반박합니다.


미나: "(인터넷 성인방송의 IJ였다는 루머에 대해서는) 웃음 밖에 나오지 않는다. 그동안 박진영과 박지윤의 댄서로 활동했고, 또한 프로듀서 신철과도 1년 정도 함께 일을 했다."


사실 이런 여러가지 루머들이 나온 이유는 미나가 월드컵으로 한순간에 유명해졌다는 '무임승차'에 대한 질투가 그 밑바탕이 되는 것 같습니다.




* 미나가 중국에서 활동하는 이유(가수 미나 근황)


아무튼 이후 가수로 데뷔하게 되지만, 미나는 한국에서는 별다른 빛을 보지 못합니다.

오히려 그녀의 노래가 필리핀과 대만을 비롯한 동남아와 중국 등에서 큰 인기를 끌게 되었죠.



미나의 데뷔곡 '전화받어'가 필리핀에서 각종 차트를 석권하게 되고, 2NE1 산다라박이 (한국 데뷔전에) 현지 프로그램에서 '전화받어'를 모창할 정도였으며, 현재(2015년 8월)까지 이 노래를 리메이크한 현지 가수가 3명이나 될 정도였죠.


또한 미나의 전화받어는 대만과 중국 등지에서도 큰 인기를 모았고, 결국 미나는 중국으로 진출하게 됩니다.

루머와 질시가 많았던 한국보다는 오히려 외국에서 활동하는 것이 더 낫겠다는 판단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 가수 미나 중국인기 이유


미나는 2006년 중국 해외 최고 댄스 가수상을 수상하게 됩니다.

이전까지 중국에서 별달리 활동하지 않은 가수가 이례적인 상을 받은 것이죠.


미나: "사실 외국에서는 1위를 많이 해봤어요. 필리핀에서는 제 노래가 국민가요라고 불릴 정도고, 또한 중국에서는 여자 인기가수 1위에도 오르고 그랬는데, 이제는 우리나라에서도 인정을 받고 싶어요."(가수 미나 중국인지도)



사실 미나가 중국에서 최고 인기의 가수라고 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인지도가 높고 나름 대중들에게 사랑을 받는 인기 가수중의 한명입니다.


그렇다면 미나의 중국 인기 이유는 무엇일까요?




미나: "한국에서는 '(미나가) 10년만 젊었어도'라는 말을 많이 들었다. 하지만 중국에서는 내가 84년생인 줄 안다. 그래서 띠동갑은 물론, 14살 연하한테도 대시를 받고 있다."


미나: "사실 조금씩 내 실제 나이를 알고 물어보는 사람이 있지만, 앞으로 10년은 더 무대에서 춤추며 활동할 수 있을 것 같다."


중국 음악 관계자: "미나의 경우 중국 가수들과 달리 섹시하기에 중국 대중들이 좋아하고 있다. 또한 현지 언론 등 일각에서는 미나가 39살(2011년 인터뷰)의 나이에 불구하고 파워풀하고 섹시함으로 활동하고 있기에, 미나를 마돈나로 빗대는 경우도 있다."

(가수 미나 근황)


참고로 미나는 중국에서 대학 교수로 활동하기도 합니다.

이미 2009년부터 활동을 했기에, 꽤나 오래 되었죠.

(2009년 2월 북경중앙민족대 위화예술학교의 한국 대중음악과에서 한국대중문화를 교육하는 특별교수에 임용됨)


중국에서 나름 인기가 있기에 이런 활동이 가능한 것이 아닌가 하네요.


미나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미나 류필립, 미나 남자친구와 과거 재벌 스폰서 사건


(스폰서 링크)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