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수 김소정이 카이스트 출신이라는 것은 잘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원래의 대학을 김소정이 ICU로 갔다는 사실은 잘 알려지지 않았죠.


그외에 김소정 키와 슈스케 당시에 주목을 받았던 이유 등에 대하여 짚어봅니다.


(김소정 최정문)

김소정처럼 서울대학교로 이름을 떨친 최정문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최정문 남친- 스스로 오징어라 부르는 강한 멘탈


(스폰서 링크)


# 목차

* 김소정 카이스트 졸업

* 김소정 노래 모음 듣기

* 김소정 슈스케 당시에

* 김소정 카이스트 이력에 대한 태도 변화

* 김소정 위너와 루저 생각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가수 김소정(본명)은 1989년 6월 2일 태어납니다. 올해 27살이죠(김소정 나이).

(김소정 학력 학벌) 진성고등학교 졸업, 카이스트 전산학과 학사(김소정 카이스트)

(김소정 종교) 기독교(개신교)

(김소정 키 몸무게 혈액형) 157cm, 44kg, B형

(김소정 프로필 및 경력) 2010년 슈퍼스타K2에 출전하여 Top 11까지 진출


2012년 싱글 앨범 'Herrah's'를 발표하며 정식 가수로 데뷔

이후 'blap', '그대, 그때 그대' 등의 앨범과 '뮤지컬 카페인 OST', '인현왕후의 남자 OST Part 1' 등의 OST를 발표하며 가수 활동을 합니다.


가수 김소정 사진


* 김소정 카이스트 졸업


김소정은 카이스트 출신으로 유명합니다.


김소정: "도저히 내 점수를 가지고는 대학을 못 갈 것 같았다. 그래서 대학교에 입학하기 위해 '발명대회'에 나갔다."


참고로 김소정은 고등학교 2학년때 조기 졸업을 하면서 대학에 입학하는데, 이때 입학한 학교가 바로 ICU(한국정보통신대학원대학교)입니다(김소정 조기졸업).


김소정이 입학한 다음인 2009년 3월 KAIST와 통합이 되면서, 김소정도 카이스트에 다니게 된 것이죠(김소정 ICU 비하인드 스토리).


김소정: "춤은 어렸을 때부터 주변에서 잘한다고 칭찬을 많이 받았다. 내가 어렸을 때는 춤추는 애들이 많지 않았다. 그래서 내가 늘 학예회나 축제 무대에 올라갔다. 그래서 내가 몸치는 아니라고 생각했다."


김소정: "그리고 음악에 대한 관심도 유달리 많았다. 어른들은 내가 아는 노래에 대해서 놀랐을 정도였다."




* 김소정 노래 모음 듣기


김소정(KimSoJung) 슈퍼스타K 시즌2 cut 맛보기(Superstar K Season2 cut sample) 영상(Video)  


뮤직뱅크 150821 김소정 댄스 뮤직  


세바시 484회 이 또한 지나가지 않는다. 상황을 바꾸지 않으면 @ 김소정 가수


DOHC & 슈퍼스타K2 김소정 미니콘서트 바람아 멈추어다오


* 김소정 슈스케 당시에


어렸을 때부터 댄스에 관심이 많았던 김소정은 슈스케에 출전했을 당시에도, 춤으로 주목을 받았죠(김소정 댄스뮤직).


김소정: "춤을 출 때 한쪽 골반을 많이 쓴다. 그래서 왼쪽 고관절이 많이 아프다."


김소정: "민망한게 댄서랑 춤 연습을 하는데, 앉았다 일어나면 나만 소리가 나더라. 다들 몸조심하라고 했다."


이렇게 댄스와 노래에 대한 열정을 갖고 있는 김소정인데, 그녀의 부모님은 가수 활동에 반대합니다.


김소정: "처음에는 부모님께서 굉장히 반대하셨다. 또 내가 몰래 했기 때문에 다른 사람을 통해 (내 이야기를) 들으셔서 더욱 반대하셨다. 하지만 (슈스케2 이후에) 판이 너무 커져서 말릴 수도 없게 되었다."


김소정 부모의 입장에서는 카이스트까지 나온 딸이 안정된 진로를 버리고, 불확실한 가수의 길을 걷는다는 점이 안타까울 수도 있겠네요.

(김소정 소속사 에스마일컴퍼니)


김소정 졸업사진


* 김소정 카이스트 이력에 대한 태도 변화


김소정: "매번 나에게 카이스트란 학력이 꼬리표처럼 따라 다닌다. 과거에는 이것을 실(마이너스)이라고 생각했다. 내가 뭐만 해도 그게(카이스트 출신) 집중되고 내 이름보다 학교 이름이 먼저나왔으니까."


김소정: "하지만 지금은 생각이 바뀌었다. 그걸(카이스트 출신)로라도 내가 (대중들에게) 기억되는거니까. 그래서 예전에는 학교 얘기나 공부 얘기가 나오면 민망해서 입을 닫았다. 하지만 요즘은 누가 "공부 잘했자나요"라고 물어보면, "제가 예전에는 좀 했었나봐요"라고 대답한다."


김소정이 카이스트 출신(?)답게, 본인의 견해를 당당하게 펼칠 때가 있습니다.


김소정 몸매 사진



* 김소정 위너와 루저 생각


김소정: "(위너와 루저에 대하여 실질적으로) 승자도 없고, 루저도 없다. 그런 것들은 단지 다른 사람들이 평가하는 것, 사회의 시선일 뿐이다."


김소정: "나 역시 위너도 루저도 아니다. 경제적 조건, 학벌로 사람을 판단하는 건 무리가 있기 때문이다."


김소정: "또한, 패자부활전이 (위너와 루저 등의 사회적인 갈등을) 더 부추긴다. 돈이 없으면 패자부활전도 못한다. 실제로 학생들은 재수, 삼수도 돈이 없으면 못한다."


김소정이 슈스케 출신, 카이스트 출신이라는 꼬리표를 떼기 위해서는 더 뛰어난 음악으로 정면 돌파를 하든가, 아니면 사회 문제 등에 본인의 견해를 당당히 밝히면서 새로운 캐릭터를 구축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김소정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김소정 성형전 양악 수술 루머와 남자친구 고백


(스폰서 링크)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