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혼 여가수 이야기

아유미 황정음의 진실, 아유미 국적과 박수진의 해명

슈가 아유미 황정음 관계를 한번 짚어볼 필요가 있습니다.

황정음이 비록 요즘 연기자로 크게 인기를 얻고 있지만, 그녀의 태도가 많이 아쉽네요.


또한, 아유미 국적은 많은 사람들이 오해하고 있는 문제중의 하나이죠.


(아유미 황정음)

아유미와 슈가 멤버였던 황정음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김용준 황정음 결별 이유, 김용준 황정음 폭행 사건의 진실


(스폰서 링크)


# 목차

* 아유미 어린시절과 한국 데뷔 계기는

* 아유미 노래모음

* 아유미 인기 있었던 이유는

* 아이유 황정음 불화의 진실

* 비난을 자초하는 황정음

* 너무나 대조적인 박수진의 모습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가수 아유미(본명 이아유미(李亞由美), 혹은 이토 아유미(伊藤亜由美), 다른 예명은 이토 유미 혹은 아이코닉 등)는 1984년 8월 25일 일본 돗토리 현 돗토리 시에서 태어납니다(아이유 고향 돗토리). 올해 32살이죠(아유미 나이).

(아유미 국적) 한국 (아유미 국적이 일본인이라는 것은 잘못된 정보임)

(참고로 아유미 국적 문제와 더불어 아유미의 한국비하 문제를 짚어볼 필요가 있는데, 이것은 밑에서 언급함)


(아유미 키 몸무게 혈액형) 166cm, 47kg, A형

(아유미 학력 학벌) 일본 돗토리 시립 고야마 소학교, 돗토리 시립 고토 중학교 졸업, 죠우호쿠 고등학교, K.F.S(한국외국인 학교), 한국켄트 외국인학교

(아유미 프로필 및 경력) 2002년 슈가 1집 앨범 [Tell Me Why]로 데뷔


그룹 슈가(멤버 아이유, 박수진, 황정음, 육혜승(후에 이하린 영입) 

2006년 걸그룹 슈가가 해체되고, 아유미는 한국에서 솔로 가수로 잠깐 활동합니다.


그러다가 일본에서 이토 유미로 활동하다가 2009년 아이코닉으로 다시 데뷔하게 됩니다.

(아유이 일본 활동 내역) 시세이도 광고나 전일본 공수 등의 광고에도 출연했고, 2011년 에이네이션에도 참여했지만, 한국에서처럼 큰 인기를 얻지는 못합니다(아유미 일본 인지도 인기는 별로 없음).


슈가 아유미 사진

* 아유미 어린시절과 한국 데뷔 계기는


아유미는 재일 교포 2세인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재일 교포 3세입니다.

(위에서도 언급한 것처럼, 아유미가 일본인이라는 것은 잘못된 루머임).


그러다가 중학교 2학년때 우연히 한국으로 놀러왔다가 연예계 관계자에게 픽업을 당하는데, 이때 아유미 아버지가 연예계 활동을 반대했기에, 실제로 데뷔하지는 못하죠.


아유미 아버지: "딸이 한국어를 전혀 하지 못한다."


실제로 아유미는 집안에서 일본어만 사용했기에, 중학교때까지는 한국어를 전혀 하지 못했죠.


아유미: "중학생때부터 한국 가요를 열심히 들은 것이 한국어 공부의 전부였어요."


그러다가 아유미가 고등학교 1학년때 어머니와 함께 외활머니를 만나러 다시 한국으로 방문했다가 다시 슈가의 멤버로 발탁이 됩니다.

이때는 아유미의 뜻이 워낙 강경했기에, 아유미 아버지도 끝까지 반대할 수가 없었죠.



* 아유미 노래모음


 슈가 노래 sugar fade away  


sugar tell me why  


아유미 큐티허니 노래 Ayumi(아유미) - Cutie Honey(큐티허니) 20060730 Inkigayo  


아유미가 한국에 오지 않는 이유(가슴 뽕 굴욕)  


(아유미 대 이승기) X맨 당연하지 018 강호동vs아유미


* 아유미 인기 있었던 이유는


슈가 활동 초창기에 아유미는 '한국어를 잘 못하는 외국인' 컨셉으로 큰 인기를 얻게 됩니다.

어눌한 발음으로 '안녕하십시오~', 라는 인사나 강아지를 보고 '개새끼(개의 새끼)'라고 하는 것이 시청자들에게 큰 재미를 주었기 때문이죠.


또한, 아유미가 당시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솔직한 태도를 보였던 것 역시 큰 장점이었습니다.


아유미: "(해피투게더 출연 당시에 갑자기) 저 발냄새 나요. 씻고 2시간 정도 지나면 또 나요."


아유미: "일본인들은요, 마음이 내비치는 말을 잘 하지 않는데요, 저는 막 얘기하고 그러니까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 같아요."


확실히 아유미는 일본에서 나고 자랐지만, 자기 마음을 잘 숨기지는 못했던 것 같네요.


아무튼 이런 솔직, 엉뚱한 모습 때문에, 아유미는 예능으로 큰 인기를 얻었고,

슈가 역시 아유미의 그룹의 알려지게 됩니다.


그런데 이것이 나중에 황정음의 탈퇴 이유가 되었죠.



* 아이유 황정음 불화의 진실


황정음: "(슈가 탈퇴 이유는) 아유미와 아이들이라는 말이 듣기 싫어 슈가를 탈퇴했다."

(참고로 아유미는 1984년 8월생이고, 황정음은 1985년 1월생으로, 아유미와 황정음의 나이는 동갑임)



이에 아유미가 화가 났는지, SNS로 '입은 사람을 욕하라고 있는 게 아니야'라는 글을 게재하면서, 아유미 황정음 불화설이 표면화됩니다.

(사실 둘의 사이가 나쁘다는 말은 그 이전에도 있었음)



이후 파문이 커지자 아유미는 sns를 통하여 진화에 나섭니다.


아유미: "정음이가 성격이 털털하고 솔직하다. 그래서 그렇게 솔직하게 말한 것 같은데, (사람들이) 그걸 잘못 오해하신 것 같아 나와 정음이가 사이가 안 좋다는 말이 나온 것 같다."


황정음 사진


* 비난을 자초하는 황정음


실제로 황정음은 슈가 탈퇴 이유에 대하여 여러차례 아유미를 지목합니다.


황정음: "슈가로 활동할 당시 부모님도 못 보고, 학교 갔다 오면 노래, 춤 연습하기 바빴다. (훈련을 위하여) 운동장 100바퀴 돌고 산에 오르는 등 지옥이 따로 없었다."


황정음: "그렇게 고생해서 데뷔했는데 슈가가 아닌 아유미와 아이들로 알려져 속상했다. 사실 처음에는 내가 메인이었는데 점점 끝으로 밀려났다."


즉, 황정음은 아유미때문에 자신이 센터에서 밀려난 처지때문에 슈가를 탈퇴하게 되었죠.

사실 고생하면서 준비했던 걸그룹에서 기대만큼 빛을 보지 못하게 되면,

본인이 새로운 길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본인이 센터에서 밀렸다고 아유미를 지목해서 서러운 마음을 표현하는 것은 아유미로서도 억울할 수가 있죠.



참고로 박수진의 경우는 정반대의 모습을 보여줍니다(박수진 2008년 인터뷰).



* 너무나 대조적인 박수진의 모습


박수진: "(아유미) 언니가 활동은 많이 해도 돈은 똑같이 나눴다."


박수진: "(아유미가 인기가 있었기 때문에) 샘이 나기 보다는, 언니가 스케줄 끝내고 늦게 들어와서 피곤해 하는 모습을 보면 많이 안쓰러웠다. 그래서 우리도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아유미) 언니가 나보다 한 살 많지만, 한국말도 잘 못하는 상황에서 열심히 하는 것 보고 기특하기도 하고, 너무 보기 좋았어요. 그런 언니의 모습에서 많이 배웠다."


박수진은 황정음과는 정반대의 말을 하네요.

사실 박수진이 성격이 좋기로, 연예계에서도 소문이 많이 나 있습니다.

배용준이 이런 박수진의 성격에 반해서 결혼했다는 말도 있죠.



아무튼 이런 이유들, 그리고 황정음 본인의 고백이 '아유미 황정음 불화설'을 더욱 더 크게 키우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아유미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새창보기)

아유미 한국비하 루머 이유, 아유미 성형전후와 최근모습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