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수 차수경은 용서못해(드라마 아내의 유혹 주제곡)을 부르면서 큰 인기를 얻었지만, 아쉽게도 얼굴과 이름을 알리는데는 실패합니다.

그 실패 이유와 더불어, 차수경 결혼 생각, 차수경 남자친구가 없는 이유 등이 무척 흥미롭네요.


(차수경 변우민)

'아내의 유혹' 주인공이었던 변우민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변우민 아내 김효진- 변우민 박솔미 옥소리 관계


(스폰서 링크)


# 목차

* 차수경 어린 시절

* 차수경 노래모음

* 차수경 CCM 가수로 활동하면서

* 차수경 실제 성격

* 차수경 성대결절 이유

* 차수경 남자친구 없는 이유(차수경 남친)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가수 차수경(본명)은 1983년 9월 10일 태어납니다. 올해 33살이죠(차수경 나이).

(차수경 키 몸무게) 165cm, 43kg

(차수경 종교) 기독교(개신교)

(차수경 학력 학벌) 수원여자대학교 대중음악과 졸업

(차수경 프로필 및 경력) 2001년 데이지 1집 앨범 [Alone]으로 데뷔


하지만 불과 1년만에 데이지는 해체를 했고,

이후 차수경은 간간히 드라마 OST '내 삶에 넌' '널 원해' 등을 발표합니다.


그러다가 2008년 드라마 '아내의 유혹' 주제곡이었던 '용서못해'를 부르면서 큰 인기를 얻게 됩니다.


이후 에이프릴, 웃을거야, 외사랑, 나침반이 필요해, 지우고 지워도 등을 발표합니다.


차수경 사진


* 차수경 어린 시절


차수경이 처음 가수가 되기로 결심한 것은 초등학교 4학년때였습니다.


차수경: "제가 사실 어릴 때인 초등학교 4학년때부터, 머라이어 캐리 진짜 왕팬이었거든요. 그때 가수가 되겠다고 마음을 먹었어요. (머라이어 캐리가) 저에게 그런 존재에요."


그러다가 차수경이 고등학교를 다닐 때 라디오 프로그램 덕분에 그녀의 인생이 결정됩니다.


차수경: "고등학교때 밴드부였어요. 그러면 안되는데 공부는 거의 안하고 노래만 부르고 지냈던 것 같아요."


차수경: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청취자 노래자랑을 방송하고 있었어요. 당시 1주 우승 상품이 CD 플레이어였는데, 그게 정말 탐이 났어요. 그래서 전화를 했는데 한번에 연결이 되었어요."


차수경: "원래부터 좋아하던 머라이어 캐리의 '히어로'로 1주 우승을 차지했고, 결국 4주 우승까지 하면서 부상으로 컴퓨터도 받았어요."


차수경 과거 사진


* 차수경 노래모음


(차수경이 성대결절에 걸렸는데,

처음에 부른 '용서 못해'와 성대결절 이후에 부른 '용서 못해'가 좀 다른 느낌이 드네요.)


OST Cha Soo Kyung 차수경 용서 못해 (Theme Song) [아내의 유혹 OST]  


20110527 차수경 (Cha soo kyung) - 용서 못해 (I can not Forgive)


Cha Soo Kyung 차수경 - 못된 바램 (Love Theme) [아내의 유혹 OST]


아내의 유혹 1분 20초에 끝내기  


 차수경 데뷔 시절 노래 [LIVE] 2001 Daisy(데이지) & Cha SooKyung(차수경) - Alone(나야) [Whistle tone part]  


 차수경 이모션 노래 차수경 처음 이름 알린 유투브 동영상 

(차수경 머라이어 캐리의 이모션) 

소름주의] 차수경 - Emotions(Mariah Carey) 



이때 차수경 가창력, 특히 차수경이 고음을 처리하는 부분에 감탄한 모 연예기획사가 그녀를 가수로 발탁합니다.

결국 2001년 여성 3인조 '데이지'로 차수경이 데뷔하게 되었죠.

(데이지 멤버 수경 유나 나연, 데뷔 앨범 Alone은 주로 R&B와 발라드 위주로 구성됨)


하지만 불과 1년도 되지 않아서 데이지는 해체하고 맙니다.


차수경: "대학교 입학 준비도 하지 않고 데이지에 모든 걸 걸었어요. 제 모든 걸 걸었기 때문에 '데이지 해체'는 제게 큰 충격이었어요."


차수경: "특히 친구들이 제가 가수로 활동할 때는 많은 관심을 보이다가, 막상 해체하고 난 뒤에는 '망한 가수'라며 놀리고 많이 했죠."


차수경: "그때 제가 울기도 많이 울었는데, 가수를 포기할 수는 없었어요. 그래서 급하게 준비해서 (수원여대) 실용음악과에 진학했어요."



* 차수경 CCM 가수로 활동하면서


이후 차수경은 간간히 CCM 가수로 활동을 활동을 하게 됩니다.


차수경: "한 때는 CCM 가수로 완전히 전향할까라는 고민도 많이 했어요. 하지만 제 노래를 듣고 사람들이 즐거워할 수 있는 대중음악에 대한 미련이 계속 남더라고요. 그래서 드라마 OST 활동도 병행하게 됐어요."


차수경: "드라마 '아내의 유혹' 주제곡인 '용서 못해'가 저에겐 참 고마운 노래죠. 하지만 가끔씩 조금 아쉬운 부분도 있어요. 예를 들어 지하철에서 벨소리로 '용서 못해'가 나오는데, (사람들이) 제가 그 노래를 부른 가수란 것을 전혀 못 알아보시고 그럴 때는 좀 아쉽고 그래요."


확실히 노래가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것에 반하여,

차수경의 얼굴이나 이름은 거의 알려지지 않았죠.



* 차수경 실제 성격


사실 차수경은 '용서못해'를 부르기 전에 이미 '한국의 머라이어 캐리'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가창력과 고음 처리 부분에서는 인정을 받았습니다.


같은 회사의 연습생이 차수경 노래 동영상을 인터넷에 올렸다가 온라인에서 큰 주목을 받았기 때문이죠.


그리고 차수경은 2008년 '아내의 유혹'의 주제곡 '용서 못해'를 부르게 됩니다.


차수경: "실제 성격은 밝고 푼수끼도 다분해요. 오죽하면 친구들이 저를 '맹구'라고 부를 정도죠."


차수경: "(그런 성격때문에) 드라마 속 은재처럼 독하게 복수하지는 못할 것 같아요. 제 성격상 그렇게 독하지 못하거든요. 그러니까 오히려 자신을 사랑해 주는 이재황(드라마속 건우)와 행복하게 잘 사는 것이 더 복수라고 생각해요. 물론 교빈의 집안이 망한 것을 보니 통쾌하긴 했죠."



* 차수경 성대결절 이유


차수경이 '아내의 유혹'을 기점으로 활발하게 활동하려던 순간에, 그만 성대결절에 걸리고 맙니다(2009년 차수경 성대결절 이유).


차수경: "노래 '용서 못해'가 큰 사랑을 받으면서 (팬들에게)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서 무리하게 연습했어요. 그래서 (성대결절에 대한) 정신적인 충격과 걱정때문에 한동안 노래를 할 수가 없었어요."



결국 차수경은 가장 좋은 시기에 2년간의 공백기를 갖게 되었네요.



치료를 한 다음에 다시 복귀하게 되었지만,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확실히 과거의 7단 고음과 같은 폭발적인 가창력은 

이후에 다시 보기가 어려워졌습니다.


(참고로 이 시기에 활동을 하지 못하면서 '차수경 성형수술', '차수경 성형전 사진' 등이 루머로 떠돌았는데, 성대결절때문에 부득이하게 활동을 하지 못했던 것이죠.)


* 차수경 남자친구 없는 이유(차수경 남친)


참고로 '차수경 결혼', '차수경 이혼' 루머는 잘못된 것입니다.

차수경은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기 때문이죠.

(차수경 남편 신랑 없음)



차수경: "남자친구는 없어요. 거짓말 아니에요. 원래 제 성격이 하나에 빠지면 너무 깊이 빠지는 스타일이에요. 그리고 지금은 노래에 굉장히 빠져 있거든요. 몇년째..."


차수경: "그런데 여기서 남자친구를 사귀면 그 친구한테 너무 빠져 버릴 것 같아서, 많이 자제하고 있어요."


차수경 이상형: "저는 지누션에 '션'씨, 정혜영 남편 션씨가 이상형이에요. 그런 남편이면은 정말 평생 같이 살 수 있을 것 같아요."


차수경: "앞으로 R&B, 힙합 등의 음악을 해보고 싶어요. 사실 제가 원래 R&B를 굉장히 좋아하거든요. 그래서 R&B와 힙합 그리고 좀 비트 있는 노래도 해보고 싶어요."


(차수경 장서희)

장서희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장서희 성형전후와 남자친구- 장서희 스캔들 없는 이유


(스폰서 링크)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