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혼 여가수 이야기

이은하 남편 결혼 X이유, 집안 반대때문에

(1/2) 총 2개의 글중 첫번째 글


가수 이은하 남편, 가수 이은하 결혼 하지 않은 이유를 살펴봅니다.

결론적으로 아버지가 2번에 걸쳐서 방해(?)를 한 것이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버지에 대하여 섭섭하게 생각하지 않다니,

이은하가 정말 효녀인 것 같습니다.


(이은하 주현미)

주현미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주현미 남편 임동신- 화교와 이혼 루머에 대한 생각


(스폰서 링크)


# 목차

* 이은하 아버지 이배영(이름)

* 이은하 가수 데뷔 계기

* 가수 이은하 첫사랑 실패 이유

* 가수 이은하 결혼 실패 이유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가수 이은하(본명 이효순)은 1961년 3월 29일 서울에서 태어납니다(가수 이은하 고향 서울). 올해 56살이죠(가수 이은하 나이).

(참고로 원래 이은하가 데뷔할 때는 1958년생이라고 속였는데, 나중에 1961년생이라는 사실을 고백함. 밑에서 설명)

(가수 이은하 학력 학벌) 부산 경남여자고등학교 졸업

(이은하 프로필 및 경력) 1973년 '님마중'이라는 노래로 데뷔


이후 대표곡을 아직도 그대는 내 사랑, 최진사댁 셋째딸, 아리송해, 봄비, 겨울장미, 사랑도 못해본 사람은, 돌이키지마, 나에게 사랑이란 건 등으로 큰 인기를 모읍니다.


가수 이은하 사진

* 이은하 아버지 이배영(이름)


원래 이은하 아버지 이배영은 유명한 아코디언 연주자였습니다(가수 이은하 아버지 직업).

그래서 이은하가 5살 무렵부터 무대에 종종 서곤 했죠.


이은하: "아버지는 아코디언 연주를 아주 잘 하셨고, 또 음악에 관심이 많으셨다. 그래서 어머니는 내가 노래를 하는 것에 반대를 하셨다. 남편이 음악을 하다가 중간에 그만둔 것도 그렇고, 또 그 시절에 '딴따라' 자체가 배고프니까 가수를 못하게 하셨다."


이은하: "하지만 아버지를 딸을 위해 기념 음반을 하나 내 주시게 됐다. 당시 내 나이가 13살이었는데, 당시 방송 규정 상으로는 13살짜리가 가수로 데뷔할 수가 없었다."


이은하: "그래서 어쩔 수 없이 3살 올려서 활동했다. 그렇게 30년을 살았는데, 그동안 본의 아니게 나이를 속여서 미안할 따름이다. 30년이 지나서 족보 정정을 하면서 친구 관계가 복잡해졌다."




* 이은하 가수 데뷔 계기


이은하: "(아버지가 중간에 음악을 그만둬서 그런지) 아버지는 나를 데리고 연습하는 게 삶의 낙이셨던 것 같다. 내가 노래를 연습할 때도 워낙 강하게 훈련시키셔서 잘 한다는 이야기도 거의 듣지 못했다."


이은하: "아버지로부터 처음 칭찬을 들은 게 몇 년 안 된다. 돌이켜보면, 40여 년 동안 아버지 눈에 들고 싶어서 앞만 보고 달렸던 것 같다. 노래 역시 체계적인 보컬 레슨 없이 무작정 '득음'하는 수준이었다. 스파르타식으로 산에 가서 발성하고 코오루위붕겐(음정과 리듬 훈련, 합창연습)을 통해 화성악도 공부했다."



이런 강훈련때문이었을까요,

데뷔 이후 이은하는 큰 인기를 모으게 됩니다.


이은하: "17세부터 25세까지 9년간 연속으로 MBC 10대 가수상’을 수상했다. 당시 이 상이 가수로서는 최고의 영예였던 만큼 자부심이 컸다. 아마 가요계에서 9년 연속 10대 가수에 들어간 사람은 내가 유일할 것이다."


젊은시절 이은하는 결혼 상대를 만나지만, 결국 결혼하지 못합니다.


이은하 과거 사진(이은하 젊었을때)


* 가수 이은하 첫사랑 실패 이유


이은하: "첫사랑을 만났는데, 아버지의 반대로 헤어졌다. 하지만 아버지에 대한 섭섭한 감정은 없다. 자식을 가진 아버지로서 내 딸(이은하)은 누구보다 더 좋은 사람에게 시집보내고 싶은 게 아버지의 심정이었을 테니까."


이은하: "또한 첫사랑과 인연이 아니었던 것 같다. 만약 결혼을 할거였으면 아버지가 반대해도 어떻게든 했을 거다. 하지만 그때는 단 한번도 아버지의 말을 거슬러 본 적이 없던 시절이었다. 그래서 아버지의 ‘안 돼’라는 소리에 내가 접어버렸다."


이은하: "노래 '미소를 띠우며...'는 내 첫사랑과의 이별 후에 만든 노래다. 이 노래를 부르면서 내가 살짝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이은하: "당시에 가수 장덕 씨(지금은 고인이 됨)가 곡을 쓰고 내가 가사를 붙였다. 당시 장덕 씨가 나와 나이가 같아서 고민거리나 걱정 등을 함께 많이 나눴다. 당시에 노랫말을 쓰고 곡을 붙이면서 (실연의 아픔을) 스스로 이겨낼 수 있었다."


이은하: "그런데 중요한 것은 (대중들은) 이 노래의 핵심을 정확하게 모른다는 것이다. 대부분의 이별 노래가 떠나간 사랑을 그리워하고, 사랑을 찾아 헤매는 내용이지만, 이 노래는 다르다. 가사 내용은 ‘내가 떠날 수밖에 없게 만든 네가 밉다’는 말이다."


이은하: "사람들은 실연당하면 이 노래를 부르지만, 사실은 '그대 왜 나를 떠나가게 했나요'라는 반대 개념이다."



* 가수 이은하 결혼 실패 이유


이후 이은하는 또한번 사랑하게 됩니다.


이은하: "24살, 첫사랑에 실패한 뒤 (또다시) 한 남자를 만나게 됐다. 하지만 그 남자는 결혼을 생각하지 않았고, 또한 아기도 낳지 않으려고 했다. 결국 3년간 그를 설득했으나 실패했다."


이은하: "지금은 남자와의 사랑에 대해서 마음을 비웠다. 내가 가수로써 팬들의 사랑을 얻는 대신 남자와의 사랑은 얻지 못했다고 생각한다."



결국 평생토록 이은하는 독신으로 지내게 됩니다.

'가수 이은하 남편', '가수 이은하 이혼' 등은 모두 루머인 이유죠.


이은하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2/2)

이은하 아버지 가족 문제, 빚보증을 두번이나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