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혼 여가수 이야기

가수 문연주 나이,문연주 남편 결혼 없는 이유

가수 문연주 나이가 얼마인지, 그리고 문연주 남편 결혼 유무에 대하여 짚어봅니다.


(문연주 금잔디)

금잔디에 대한 글 (새창보기)

금잔디 트로트메들리와 어린 시절 이야기


# 목차

* 가수 문연주 일본 진출 계기

* 문연주 노래모음

* 문연주 한국 귀국 이유

* 문연주 나이 38살이라고 한 이유

* 가수 문연주 실제 나이는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가수 문연주 나이는 52살로 추정됩니다(가수 문연주 생년월일 1965년생, 밑에서 추가 설명)

가수 문연주 고향(출생지) 경기도 광주

(가수 문연주 프로필 및 경력) 1987년 가수 활동 시작


1980년대 초반, 각종 콩쿠르 대회에 참가했고, 곧 일본 기획사 사장의 요청에 의하여 일본에서 데뷔하게 됨.

이미자의 일본 순회공연때 게스트로 참가하며 서서이 얼굴을 알렸고, 1987년에는 작곡가 이현섭 이경미 부부의 얄궂은 정, 애정별곡 등으로 국내 데뷔를 했지만, 별다른 호응을 얻지 못하고 다시 일본으로 되돌아감


그렇게 일본에서 약 15년을 활동하면서 인지도를 쌓아나감.

가수 문연주 사진

* 가수 문연주 일본 진출 계기


문연주: "제가 일본에 진출할 때만해도 ‘한류’라는 말이 낯설었어요. 어느날 (한국의) 무대에서 노래를 하고 내려오니까, 일본 기획사 사장이라면서 저에게 명함을 줬어요."


문연주: "그리고 일본 활동을 제안했는데, 사실 처음에는 기쁜 마음보다는 두려운 마음이 더 컸어요. 하지만 ‘노래를 할 수 있는 곳이면 어디라도 좋다’라는 생각이 들면서 일본 진출에 대한 용기가 생겼어요."


문연주: "처음에는 일본에서 1년만 활동하고 다시 되돌아오겠다고 마음 먹었어요. 그런데 일본에서 활동을 하다 보니 일본 현지 팬분들도이 제법 생겼어요. 제가 하는 공연마다 따라다니시는 분들도 생겼고, 여러가지로 마음써주시는 분들에게 보답하고 싶은 생각에 계속 노랠ㄹ 하다보니 어느샌가 십년이 훌쩍 지나가 버렸네요."

* 문연주 노래모음


문연주 사랑은 만병통치약 가수 문연주-사랑은 만병통치약_방영_아이넷TV_쇼쇼쇼-추석특집_신도림테크노마트영상감독 이상웅-2015.09.28. 00040 

 

문연주 노래모음 잡지마 - 문연주 (2009,문연주) 2014-03-31 

 

문연주 웃으며삽시다 웃으며 삽시다 - 문연주 (2009,문연주) Full HD, 2013-09-30 

 

문연주 삼강주막 문연주 - 삼강나루 안동mbc (삼강주막 막걸리축제)20150731 

 

문연주 잡지마라 문연주 동영상 잡지마 - 문연주 (2009,문연주) 2013-11-25 Full HD 

 

문연주 월악산 ★문연주★ Wol Ak Sn ♡월 악 산♡ㅡ★::"; 

 

 문연주 문경아 새재야

 


* 문연주 한국 귀국 이유


그러다가 문연주 아버지 병환 소식을 듣고는 일본 무대를 접고 한국으로 귀국하게 됩니다.


문연주: "아버지의 병환 소식을 듣고 한국으로 귀국했어요. 아버지도 떠나보냈고, 또 과거 15년 열심히 노력한 것이 물거품처럼 느껴졌어요. 갑자기 피로감, 허탈감에 빠져 자꾸만 방안에만 갇혀 지내게 됐어요."


결국 문연주는 가수 은퇴를 생각했는데, 작곡가 박성훈을 만나서 마음을 고쳐 먹게 됩니다.

이때 발표한 국내 복귀 앨범이 바로 '둘이서'였죠(2006년).


그리고 2009년에는 '잡지마'로 큰 주목을 받게 됩니다.

2010년에는 무려 3900여회 방송 전파를 탔고, 또 황장엽 전 노동당 비서의 자택에서 발견된 메모에 이 노래 가사가 적혀 있으면서 이슈가 되기도 했죠.

* 문연주 나이 38살이라고 한 이유


문연주: "‘둘이서’로 처음 음반을 내고 방송을 시작했는데, 그때부터 자발적으로 팬카페가 생기기 시작했어요. 그분들 덕분에 제가 큰 힘을 얻게 되었고, 더 열심히 노래를 부르고 있어요. 사실 빨간색은 저도 좋아하는 색깔인데 팬분들이 방송에 빨간 풍선을 들고 오시면서 자연스럽게 제 상징색이 됐어요."


문연주: "저도 처음에는 (황장엽 전 비서의 소식을 듣고) 놀랐어요. 생전에 한 번도 만나뵌 적이 없었는데, 물론 고인의 죽음은 안타깝기 그지없지만, 그래도 '둘이서'를 듣고 마음의 위로가 되셨다면, 제가 가수로서 무척 행복한 일이죠."


가수 문연주 나이는 본인 스스로 항상 38살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팬들 역시 그렇게 받아들이고 있죠.


문연주: "약간의 신비로움이 연예인에게 있어야지 항상 팬들에게 연인의 느낌을 줄 수 있고, 또한 희망을 대신해 줄 수 있기 때문이죠."

* 가수 문연주 실제 나이는


이 당시가 2011년도 문연주 인터뷰에서였는데, 지난 7년동안 38살이었다고 밝힙니다. 즉, 2011년에 이미 45살이었고(이것 역시 만으로), 2016년에는 52살이 된 것 같네요.

(실제로 일본팬들은 문연주가 1965년생이라고 알고 있음)



또한 나이처럼 '문연주 결혼', '문연주 남편' 정보 역시 알려진 것이 없는데, 아직까지 문연주는 결혼하지 않은 미혼입니다. 물론 '문연주 남편' 역시 없죠.


참고로 문연주는 수준급 골프 실력을 갖고 있습니다.


문연주: "일본에서 활동할 당시에 건강 관리와 외로움을 견디기 위하여 골프를 했어요. 열심히 한 덕분에 프로테스트 자격에 합격하기도 했죠."


문연주: "그런데 제가 골프 프로 자격이 있다고 하면 라운딩하는 지인들이 너무 경계를 해요. 사실 골프는 항상 연습해야 하는 운동인데, 제가 그동안 가수 활동을 하면서 연습을 제대로 하지 못했거든요."


문연주는 젊었을때는 크게 빛을 보지 못하다가, 나이가 들면서 사람들의 인기를 얻게 됩니다. 그동안 꾸준하게 한 길을 걸어온 의지가 대단한 것 같네요.


(유지나 김용임)

김용임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김용임 이혼 사유,김용임 전남편과 이혼후에 비로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