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배우(50대 이상) 결혼 생활

손창민 리즈시절 아역 사진, 손창민 성룡 이유

탤런트 손창민 리즈시절에는 정말 대단한 청춘스타였죠.

손창민 아역 사진을 보면, 당시 얼마나 대단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다른 청춘스타들과 달리 손창민은 군대도 다녀왔는데, 이런 부분을 보면 그의 책임감이 강한 성격을 잘 알 수 있죠.


(손창민 전인화)

손창민과 함께 연기하는 전인화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유동근 아내 전인화 부부- 남편의 폭행 사건


(스폰서 링크)


# 목차

* 손창민 아역 배우 시절

* 손창민 성룡 닮은꼴 스타

* 손창민 짤방

* 손창민 리즈시절 정신 자세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영화배우 겸 탤런트 손창민(본명)은 1965년 4월 24일 부산에서 태어납니다(손창민 고향 부산). 올해 51살이죠(손창민 나이).

(손창민 종교) 천주교

(손창민 키 몸무게 혈액형) 173cm, 64kg, A형

(손창민 학력 학벌) 서울 경복고등학교 졸업,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 학사,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석사

(손창민 프로필 및 경력) 1971년 영화 '봄 여름 가을 그리고 겨울'로 데뷔


이후 영화 결혼반지, 어머니와 아들, 고래사냥2, 내사랑 짱구, 추락하는 것은 날개가 있다, 불새, 맹부삼천지교, 상사부일체, 정승필 실종사건 등과 드라마 달려라 삼총사, 도시의 얼굴, 겨울 나그네, 사랑과 결혼, 의가형제, 요조숙녀, 신돈, 영광의 재인, 오로라 공주, 오만과 편견, 내딸 금사월 등에 출연합니다.


손창민 아역 배우 시절 사진


* 손창민 아역 배우 시절


손창민이 영화에 데뷔하게 된 것은 겨우 7살 때였는데, 이때 신성일에게 발탁되었죠. 손창민을 본 신성일이 단번에 아역배우로 적임자라고 낙점을 하게 됩니다.


손창민: "아역배우 생할을 하다가 중학교때는 연기를 접었다. 학교 공부를 하기 위해서였다. 그러다가 청소년드라마 '고교생일기'의 연출자 윤군일 PD가 끈질기게 설득하는 바람에 (고등학교때 연예계로) 되돌아왔다."


이때 손창민은 큰 인기를 얻게 되면서, 청춘스타로 자리매김하게 됩니다.


손창민 리즈시절 사진


손창민 과거사진


손창민 리즈시절 사진

* 손창민 성룡 닮은꼴 스타


참고로 손창민은 성룡과 닮은꼴 스타로 유명했고, 또한 80년대에는 한국의 실베스타 스탤론이라고 불리기도 햇습니다.


손창민: "실베스타 스탤론을 닮았다는 소리를 아주  많이 들었다. 내가 생각해도 닮았다."


손창민: "그리고 해외에서 꼬마들이 와서 사인을 해달라고 하는데, '어떻게 나를 알고 사인을 해달라고 하지?'라고 의심스러웠다. 그런데 알고보니 나를 '재키 찬'(성룡)인 줄 알고 그랬던 것이다. 내가 성룡도 닮은 것 같다."


(손창민 성룡 닮은꼴 스타)



확실히 둘이 많이 닮았네요.



* 손창민 짤방


참고로 손창민 짤방이 많이 돌아다닙니다.





손창민이 워낙 미남 배우인데다가, 신돈에서의 연기가 워낙 강렬했기 때문에, 이런 짤방들이 돌아다니는 것이 아닌가 하네요.



* 손창민 리즈시절 정신 자세


참고로 아주 어릴 때부터 연기 생활을 시작한 손창민은 스캔들이나 루머가 없는 연기자로 유명합니다.

그만큼 자기 관리가 철저한 배우중의 한명이죠.


손창민: "스트레스가 많다보니 유혹에 빠지기 쉬운 직업이 바로 연예인이다. 그렇다고 나약하게 마약 등에 의지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다. 술, 담배도 마찬가지다. 뭐든지 탐닉하는 것은 자기와의 싸움에서 졌다는 것을 의미하니까. 물론 나도 가끔 폭음을 하기는 한다."


손창민: "내 아이들이 아빠를 어떻게 말할지 생각하면, 매사에 긴장하게 된다. 내 아이들이 부끄럽지 않게 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손창민은 군대에 입대해서 방위병으로 복무합니다(1991년 8월).

당시 대부분의 청춘 스타들과 사회 지도층의 자제들이 이런저런 이유로 병역의 의무를 피했던 것과는 대조적이었죠.


사실 이때 손창민은 27살로 벌써 결혼을 한 상태였죠.


손창민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손창민 부인 이지영 사진-재벌 집안 출신과 이혼 루머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