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탤런트 박상원 아내 김수경 집안은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기업인 출신입니다.


박상원의 데뷔 전후와 유인촌과 닮은 점, 그리고 박상원 부인 김수경 가족 이야기 등이 흥미롭네요.


(박상원 이미숙)

탤런트 이미숙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이미숙 나이 이미숙 조용필 스캔들과 과거의 진실


(스폰서 링크)


# 목차

* 박상원 젊은시절

* 박상원 탤런트 데뷔 게기

* 박상원 결혼 당시의 전후사정

* 박상원 부인 김수경 집안 이야기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탤런트 겸 영화배우 박상원(본명)은 1959년 4월 5일 대구에서 태어납니다(박상원 고향). 올해 57살이죠(박상원 나이).

(박상원 종교) 기독교(개신교)

(박상원 학력 학벌) 대구 수창국민학교(초등학교), 인천남중학교, 동산고등학교 졸업, 서울예술전문대학 연극과, (2009년) 서울 사이버대학교 영어학과 학사, (2012년) 상명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원 사진영상미디어학과 석사, (2012년 이후) 상명대학교 사진영상미디어학과 (박사과정)

(박상원 키 몸무게 혈액형) 177cm, 71kg, O형

(박상원 프로필 및 경력) 1979년 연극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로 데뷔(사실 이렇게 알려져 있지만, 박상원의 진짜 데뷔작은 연극 '불모지'임)


이후 영화 서울 에비타, 마지막 방위 등과 드라마 인간시장, 여명의 눈동자, 모래위의 욕망, 모래시계, 백야 3.98, 토지, 태왕사신기, 황금물고기, 장미빛 연인들, 힐러, 내딸 금사월 등에 출연합니다.


특히 인간시장, 여명의 눈동자, 모리새계 등은 당시 신드롬적인 인기를 얻은 작품이기도 합니다.


박상원 부인 김수경 사진


* 박상원 젊은시절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박상원 친형이 변호사입니다.

그래서 1995년 모래시계에서 강우석 검사 역할을 맡았을 때, 박상원이 형의 도움을 많이 받았죠.


그리고 박상원은 연기뿐만 아니라 무용도 같이 배웁니다.


박상원: "그때는 현대무용이 연극 같았던 시절이다. 그 당시에 무대에서 춤추고 연기했다. 난 대한민국 1호 남자 무용수였다."


박상원: "많은 사람들이 내 데뷔작을 연극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로 알고 있지만, 사실 진짜 내 데뷔 작품은 대학시절 연극 '불모지'의 최노인 역이었다. 그 이후에 스무 살 때 들어간 작품이 연극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다."


박상원: "그 당시에 1인 6, 7역 정도를 했던 것 같다. 코러스, 12제자, 병사, 댄서까지 많은 역할을 했다. 그 당시 주인공 빌라도 역은 유인촌 선배가 연기했는데, 어느날 유인촌 선배가 방송 스케줄이 늦어져 자리를 비웠다. 결국 갑자기 그 자리를 채울 사람이 필요했고 내가 대타로 주연 자리에 올랐다. 그 이후 빌라도 역을 맡게 됐다."


박상원: "그 작품이 당시 뮤지컬로서는 가장 큰 공연이었다. 그런데 내가 스무 살 때 주연으로서 무대에 올랐다. 심장이 터져버릴 정도로 벅찬 느낌이었다. 사실 당시 유인촌 선배는 이미 유명한 스타였는데, 지금 생각해 보면 마치 신데렐라처럼 내게 찾아온 기회였다."


이 작품으로 박상원은 연극계에서 큰 주목을 받게 되었죠.


박상원 젊은시절 사진



* 박상원 탤런트 데뷔 게기


그리고 약 7~8년간 연극배우로 활동하다가 뒤늦게 1986년 MBC 18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하게 되는데, 여기에는 약간의 사연이 있습니다.


박상원: "(연극을 하면서) 유명한 선배님들과 함께 무대에 올랐는데 내가 일주일 내내 연습하는 것과 달리 선배님들은 이틀만 연습하시고도 무대 위에서 너무 연기를 잘하시더라. 그때 내 이름을 먼저 알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난 방송국에 굉장히 늦게 들어간 편이다."


박상원: "첫 시험부터 붙었던 것은 아니다. KBS 공채 시험에서 낙방하기도 했다. 그런데 그런 경험(낙방하고 좌절한 경험) 때문에 방송국에 들어간 후 정말 열심히 할 수 있었다."




늦은 나이에 탤런트로 데뷔했지만, 박상원은 곧 인간시장의 장종찬 역할을 맡으면서 바로 주연배우로 발돋움하게 됩니다.

그리고 신드롬을 일으켰던 여명의 눈동자와 모래시계 등에도 출연하면서, 한때 결혼하고 싶은 신랑 1순위에 오르기도 했죠.



* 박상원 결혼 당시의 전후사정


그리고 박상원은 김수경과 1995년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탤런트 박상원 아내 김수경 직업 회사원)(탤런트 박상원 부인 김수경 나이는 8살 연하)


박상원 아내 김수경 학력 및 프로필

1990년 상명여자대학교 교육학과 졸업



박상원 김수경은 박상원의 누나의 소개로 1994년 9월 초에 처음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불과 2달 뒤인 1994년 11월에 결혼 발표를 하고, 12월에 약혼식을,

그리고 1995년 2월에 결혼식을 올리게 되죠.

첫만남부터 결혼식까지 굉장히 빨랐던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박상원: "(아내가) 요즘 여자답지 않은 순수함과 평범한 아름다움에 끌려 결혼을 결심하게 됐다."


박상원: "(누나) 소개로 만나 첫눈에 반해 다섯번째 만남에서 프러포즈를 했다."

(박상원 배우자 와이프 김수경) 학력 및 프로필


(참고로 박상원 결혼 당시에 '박상원 이혼', 혹은 '박상원 재혼' 등의 루머가 돌기도 하는데, 이는 당시 박상원 나이가 36살로 좀 늦은 나이였기 때문이었습니다.)


박상원 아내 김수경 사진


* 박상원 부인 김수경 집안 이야기


이후 김수경 박상원은 아들, 딸 1명씩을 낳게 됩니다.

(박상원 자녀(자식) 이름은 박도현, 박지윤)(박상원 가족관계)



참고로 박상원 아내 김수경 집안은 기업가 가문입니다.

김수경 아버지(박상원 장인) 김학권이 당시에 식품제조업체를 운영하고 있었고,

김수경이 여대를 졸업한 다음에 아버지 회사에서 모니터 요원으로 근무하고 있었죠.



또한 박상원의 결혼식에는 서상목 보건복지부 장관과 박철언 전의원, 현경자 의원 부부, 강부자 의원 등의 정계 실력자들과 서울방송의 윤세영 회장과 윤혁기 사장 등 방송, 문화계의 실력자들도 대거 참석합니다.

당시 박상원 집안의 인맥 및 박상원의 위상을 엿볼 수 있는 장면이죠.


박상원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박상원 무상급식 반대 1인 시위와 음주운전 사건


(스폰서 링크)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