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배우(50대 이상) 결혼 생활

이정길 부인(아내)박정혜 사진, 이정길 젊은시절 결혼이유

탤런트 이정길 부인 박정혜와 무척 젊은 시절에 결혼을 했죠.

이정길이 아내 박정혜와 결혼한 뒤에 전성기를 갖게 되엇는데, 이후 별다른 흔들림없이 결혼 생활을 잘 유지했습니다.


또한 이정길 젊은시절과 연기를 처음 접하게 된 과정 역시 흥미롭네요.


(이정길 한진희)

한진희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한진희 아내 김수옥- 책임감이란?


(스폰서 링크)


# 목차

* 이정길 젊은시절 영국 문화원에서

* 이정길 탤런트 입문 계기는

* 이정길 아내 박정혜 결혼

* 이정길 가족 이야기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영화배우 겸 탤런트 이정길(본명)은 1944년 10월 1일 황해도 해주에서 태어난 실향민입니다(이정길 고향 해주). 올해 72살이죠(탤런트 이정길 나이).

(이정길 종교) 천주교

(이정길 키 몸무게 혈액형) 173cm, 72kg, B형

(이정길 학력 학벌) 서라벌예술대학 연극영화과 졸업

(이정길 프로필 및 경력) 1963년 극단 실험극장에서 연극 '사할린스크의 하늘과 땅'으로 연극배우로 데뷔


이후 1964년 MBC 특채 성우, 1965년 서울중앙방송(지금의 KBS) 공채 탤런트 5기로 입문


그리고 드라마 사미인곡, 청춘의 덫, 종점, 제1공화국, 황제를 위하여, 여명의 눈동자, 코리아게이트, 왕과 비, 태양인 이제마, 프라하의 연인, 연개소문, 별에서 온 그대, 이브의 사랑, 내딸 금사월 등과 영화 안나의 윤서, 여고졸업반, 애마부인, 유정 등에 출연합니다.


특히 현대사 드라마에서 김종필 역할을 많이 한 배우로 알려져 있죠.


탤런트 이정길 부인 사진


* 이정길 젊은시절 영국 문화원에서


이정길은 고등학교때 영국문화원에서 공연과 연극(기록 필름)을 보면서 배우의 꿈을 키우게 됩니다.


이정길: "무대에서 인생의 값진 부분을 표현하는 연기가 인생에서 보람된 일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연기를 하고픈 욕망이 들기 시작했지. 돈을 버는 것이나 장래성과는 상관없이 연극 자체를 하고 싶었던 거야."


이정길: "영국문화원에 드나들며 외국 영화를 보고, 예술과 인생에 대해 생각하곤 했다. 그러던 어느 날 영국의 로렌스 올리비에가 샤일록을 연기한 '베니스의 상인'이란 연극을 필름으로 보게 되었다. 당시엔 그가 누군지도 몰랐지만, 그 사람의 열정적인 연기를 보고 얼마나 가슴이 뛰었는지, 며칠 동안 잠을 이루지 못할 정도로 열병을 앓았어요. 그 열정을 불태우기 위해 나도 연기를 시작하게 되었다."


참고로 로렌스 올리비에는 본인이 감독, 제작, 주연한 영화 햄릿으로 1948년 아카데미 작품상을 받았던, 영국에서 대배우로 손꼽히는 인물입니다.

이 사람이 이정길의 연기 인생에 큰 영향을 미쳤네요.


탤런트 이정길 젊은시절 사진(이정길 과거사진)


이정길: "물론 당시에 부모님이 크게 반대를 하셨다. 내가 2대 독자였고, 또한 전반적으로 가난했던 당시에는 빨리 기술을 배워 가정에 보탬이 되는 게 부모들의 바람이었으니까."


이정길: "그런 상황에서 근데 문화예술이 발달하지 않은 척박한 시대에 연기자로 나서겠다고 하니, 당연히 반대를 하셨지. 그래도 연기를 해야겠다는 확고한 의지가 있어서 그건 그리 문제가 되지 않았다. 부모님께 상처를 주더라도 무조건 연기를 하고 싶었고, 그 의지가 결코 가볍지 않았기에 평생 동안 연기를 하지 않았나 생각한다."



* 이정길 탤런트 입문 계기는


이후 이정길은 군대를 제대하고 대학 2학년때 들어간 실험극장에서 '사할린스크의 하늘과 땅'에 출연하면서, 연극배우의 인생을 시작합니다.

참고로 실험극장이란 극단은 1960년대에 이순재, 김혜자, 여운계 등이 터를 닦은 곳이고, 이정길이 그들의 뒤를 이어서 작품을 하게 되었죠.


그리고 1965년에는 KBS 공채 탤런트 5기로 입문하여 브라운관에 데뷔하게 되는데, 실질적인 활동은 1970년대 중반 MBC에서였습니다.


이정길: "그때부터 청춘 드라마 주연을 맡고, 또 이효춘씨와 더불어 '청춘의 덫'도 찍으면서 '인기 스타'가 됐죠(웃음). 당시는 좀 알려지면서 드라마와 영화를 한꺼번에 여러 편씩 할 때도 있었어요."


이정길은 전성기였던 1970년대 중반부터 80년대 초반까지 MBC 드라마의 남자 주인공을 도맡다시피합니다. 학식을 갖춘 건실한 엘리트란 그의 이미지가 생긴 것도 이때부터였죠.



그런데 이정길이 본격적으로 인기를 얻기 전인 1973년 12월에 이정길은 결혼을 하게 됩니다.


탤런트 이정길 젊은시절 사진(암행어사 이정길 옆에는 임현식)

(후에 이정길 임현식은 상도에서도 좋은 호흡을 보여줌) 


암행어사 이정길 임현식 사진



* 이정길 아내 박정혜 결혼


이정길 부인 박정혜 나이는 이정길보다 2살 연하였죠.


이정길: "스물일곱 살 때 중매로 아내를 처음 만났다. 그리고 6개월이 지나서 바로 결혼했다. (지나고 보니) 부부는 연인 것 같다. 보면 '이 사람이 내 사람이다.'라는 설명할 수 없는 무언가가 느껴진다."


이정길 아내 박정혜 사진

(탤런트 이정길 부인 박정혜 사진)


참고로 결혼 초기에 이정길의 수입이 일정치 않았기 때문에, 이정길 부인은 양장점을 경영하면서 남편과 맞벌이를 합니다(이정길 아내 직업).



또한, '이정길 이혼', '이정길 전부인(전처)' 루머들이 있는데, 이것은 이정길과 김부선의 루머와 연계가 되면서 생긴 루머들이었죠.

(밑에서 추가 설명)


이정길 딸 이자흔 사진


* 이정길 가족 이야기


그리고 박정혜 이정길은 아들 이석빈, 딸 이자흔을 낳게 됩니다.

(탤런트 이정길 자녀(자식))(이정길 가족관계)


이후 이정길 딸 이자흔(이름)은 바이올린 연주자로 활동하고 중앙대와 경희대 등에서 교수로도 활동합니다(이정길 딸 이자흔 직업).


그리고 이정길 아들 이석빈은 카네기멜런대학에서 재료공학 박사학위를 받고 연구원으로 일하고 있죠.



참고로 신뢰감 있는 이미지의 이정길도 1985년에 애마부인에 출연한 적이 있습니다. 여배우 김부선과 함께 호흡을 맞췄죠(이정길 김부선)


이정길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이정길 김부선 이미소 루머와 민주당 사실무근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