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탤런트겸 영화배우 이동욱은 1981116일 태어났습니다. 올해 나이가 33살이죠.

   

학력

신일고등학교

중부대학교 언론방송예술학

 

취미 운동

특기 농구, 스노우보드

종교 기독교

 

프로필

1999MBC 드라마 '베스트극장 - 길밖에도 세상은 있어'로 데뷔

 

학교 2 중반에 잠깐 합류했고, 학교 3에 출연해서 얼굴을 알리게 됩니다. 그 후에 <러빙 유>, <레츠 고>,<마이걸> 등의 드라마에서의 열연으로 한류 스타로 거듭났고, 2008년 달콤한 인생에서 악역 연기로 각광을 받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사극 천명에서는 흥행이 별로 안 되는 상태로 끝나고 맙니다. 아마 본인 역시 이 점을 무척 아쉬워할 거 같네요.

 

 

 

이동욱의 이상형은 아이유입니다. 예전에 이상형 월드컵에서 소녀시대 태연, 에프엑스의 설리, 김선아, 서효림, 지나, 오연수, 고소영 등을 제치고 아이유를 최종 선택한 적이 있었죠.

 

그리고 이동욱이 출연했던 천명의 캐릭터를 비유해서 자신의 이상형을 설명합니다.

"송지효씨가 맡은 홍다인 캐릭터가 제 이상형에 가까워요. 다인이처럼 저를 이해해주는 여자가 좋아요. 소백이는 자신이 상대를 좋아하는 줄도 모르잖아요. 귀엽기는 한데, 여동생 같은 이미지라서 이상형은 아니에요."

 

여동생같은 이미지보다는 이해심 많은 여성이 이동욱의 이상형이네요.

이상형 월드컵에서 아이유를 골랐던 것과는 좀 다른 말이네요. 아마 이동욱이 아이유에게 여동생의 이미지외에도 이해심 많은 여성의 이미지까지 본 모양입니다.

(물론 아이유를 이상형으로 선택했던 2년 전과 지금의 시각이 달라진 것일 수도 있고요.)

 

 

이런 이동욱에게 어떤 여자가 어울릴까요?

우선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은 과거에 같은 작품(여인의 향기)을 했던 김선아입니다.

   

드라마에서 수없는 명장면과 명대사를 만들어냈을 뿐만 아니라, 두 사람이 함께 서 있는 것만으로도 달콤한 분위기가 만들어지더군요.

 

둘이 같이 서 있는 것만으로도 정말 잘 어울리네요.

 

 

 

 

게다가 둘은 드라마 밖에서도 아주 좋은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김선아가 1975년생으로 올해 나이가 39살이죠. 이동욱보다 6살 연상이기는 한데 워낙 동안이어서 둘이 아주 잘 어울리네요.

 

여인의 향기.김선아 이동욱 듀엣-우리다시 .

 

여인의 향기.김선아 너무 ?퍼던 무릎키스- 눈물베드신 .

 

여인의 향기.이동욱,김선아의 탠트키스

 

여인의향기 Scent of a woman-우리 다시

 

여인의 향기(7회)_04 이동욱 김선아의 눈물의 탱고

 

 

그런데 이동욱은 또 이다해와의 케미도 아주 좋습니다.

이동욱은 예전에 힐링캠프에 나와서 드라마에 출연했던 여배우와 실제로 사겼던 경험이 있냐는 질문에 답변하지 않겠다고 대답했죠.

아마 그런 경험이 있는 모양입니다.

 

이동욱과 이다해의 경우에는 2005~ 2006년 방영되었던 드라마 마이걸의 주인공들이었죠. 그리고 그 드라마 직후에도 서로 아주 친한 것처럼 보이는 사진(팔짱을 끼고 손까지 잡음)이 공개가 되었죠.

 

위의 사진 날짜가 2005년 11월 1일입니다. 이때는 마이걸이 방송되기 전, 그러니까 서로 만나서 대본 리딩을 하고 그럴 때죠(마이걸 방송기간 2005년 12월 14일 ~ 2006년 2월 2일). 아마 둘은 처음 보자마자 상당히 친해진 거 같네요.

 

무한도전에 출연할 때도 아주 자연스럽게 서로 손을 잡았죠.

 

아마 그 당시에 이다해와 이동욱의 열애설이 확산이 되었는데, 이동욱측은 사실무근이라고 일축했었죠.

 

이다해는 1984년생으로 이동욱보다 3살 연하네요. 서로 아주 잘 어울리고요.

물론 그 다음에 이동욱은 김현주와도 열애설이 났는데, 이다해만큼은 친한 사이가 아닌 거 같더군요.

 

 

아마 이동욱과 이다해가 실제로 사귀었다고 하더라도 거의 6,7년 전의 일이어서, 아직까지 사귀고 있을 거 같지는 않네요.

계속 사귀었다면 아마 공개를 하거나 아니면 결혼으로 이어졌겠죠.

 

이동욱은 여친(여자친구)을 사귀어도 공개 연애는 하지 않고, 결혼 발표를 할 스타일같네요.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