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화배우 겸 탤런트 이일화는 197113일 경상북도 영양군에서 출생합니다(고향). 올해 나이가 43세이네요.

 

요즘 응답하라 1994에서 열연을 하고 있는데, 이런 사투리 연기가 고향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거 같습니다. 게다가 고등학교 3학년때까지 부산에서 자랐죠. 그래서 그런지 경상도 사투리가 정말 자연스럽습니다.

 

 

학력

동주여자상업고등학교

한성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

프로필

SBS 2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

 

1995년 가수 강인원과 15살 나이 차이를 극복하고 결혼했지만, 불과 1년만인 1996년 이혼하게 됩니다.

 

가수 강인원의 경우는 1956년생이고, 1979년 포크그룹 따로 또 같이로 활동했으며, 19851집 음반 '강인원1'로 솔로 데뷔를 했습니다. 이후 민해경의 '그대는 인형처럼 웃고 있지만', '그대 모습은 장미', '사랑은 세상의 반'을 히트시키며 싱어송라이터로 활동했고, 1990년에는 김현식을 비롯해 권인하와 트리오를 결성 해 '비오는 날의 수채화' 등을 히트시켰던 인기 가수였습니다.

 

 

 

강인원 역시 지난 2004년에 14세 연하의 승무원 출신 아내와 결혼했고, 현재는 대학 교수로 일하고 있습니다(직업).

 

한편 강인원과 이혼한 이일화는 1996년 음반업계 종사자 출신의 연하의 남자와 재혼한 뒤 호주로 떠납니다. 하지만 얼마가지 못하고 다시 이혼하고, 한국으로 귀국합니다.

 

그 뒤 혼자살던 이일화는 지난 2011년 연상의 대학 교수와 다시 결혼식을 올립니다. 두번의 이혼과 세번의 결혼 끝에 찾은 배우자이죠. 둘은 지인의 소개로 만나게 되었는데, 같은 종교(기독교) 신앙으로 인하여 서로에 대한 사랑이 깊어집니다.

이일화 소속사 관계자: "이일화와 예비신랑은 신앙생활을 함께 하며 서로에 대한 믿음을 쌓아왔다. 적지 않은 나이인 만큼 신중한 고민 끝에 결혼을 결심한 것으로 알고 있다."

 

 

탤런트 이일화 웨딩 사진

 

이일화가 이렇게 남편 얼굴은 공개했지만, 그외에 이름과 소속 대학 등에 대한 정보는 일반인인 남편을 위하여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이일화에게는 전남편과의 사이에 딸이 하나 있습니다.

올해 나이가 14살인 중학교 2학년입니다.

  한때 유진 결혼식에 같이 동행한 여자를 이일화 딸로 오인하는 소동이 벌어지기도 했지만, 이일화는 딸을 아직 공식 석상에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위에서 이일화가 같이 사진을 찍은 여자는 배우 황승언입니다.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