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가수(50대 이상) 결혼 생활

박미경 노래모음과 가창력, 어린 시절

(1/4) 총 4개의 글중 첫번째 글


박미경 어린 시절과 더불어 그녀가 어떻게 가수가 되었는지 흥미롭네요.

또한, 가수 박미경 남편 트로이 아마도 직업과 결혼 생활에 대하여 짚어봅니다.


# 목차

* 박미경 가창력

* 박미경 노래모음

* 박미경 어린 시절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박미경 외 소찬휘 김건모 김현정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2014/11/26 - 소찬휘 전남편(이정헌 윤준하)소찬휘 이혼사유와 가부장사회

가수 박미경은 1965년 11월 22일 서울에서 태어납니다(박미경 고향 서울). 올해 52살이죠(박미경 나이).

(박미경 키 몸무게 혈액형) 167cm, 51kg, B형

(박미경 국적) 한국 (미국 영주권을 갖고 있음)

(박미경 학력 학벌) 서울예술대학 국악과 졸업

(박미경 프로필 및 경력) 1985년 MBC 강변가요제 '민들레 홀씨 되어'로 장려상 수상


박미경 대표곡으로 이유같지 않은 이유, 이브의 경고, 넌 그렇게 살지마, 집착, 벌, just one, 돌아와 등이 있습니다.박미경진

박미경 사진

* 박미경 가창력


박미경 노래실력은 어머니로부터 물려받은 것 같네요.

박미경: "엄마가 노래실력이 정말 좋아요. 원래 가수 지망생으로 작곡가 백영호씨한테 레슨도 받으면서 가수 준비도 했어요. 어쩌면 엄마가 ‘동백아가씨’(이미자 노래)를 부르게 되었을지도 몰라요."


박미경: '하지만 외가가 무척 엄했는데, 할아버지 할머니한테 그 사실이 딱 걸리는 바람에, 바로 결혼을 하게 되었죠. 그리고 그 인연덕분에 제가 다섯살때부터 백영호 선생님한테서 노래를 배우게 되었어요."


박미경: "초등학교때까지는 집안이 잘 살았어요. 집에 가정부도 2명이 있었고, 엄마는 거의 손에 물을 묻히지 않고 살았을 정도죠."


박미경: "아버지 직업은 사업가였는데, (초등학교 무렵에) 빚을 졌고, 끝내 갚지 못하고 집이 넘어가게 되었어요. 그래서 낙원아파트로 이사를 갔는데, 비록 월세였지만, 당시에는 아파트가 무척 드물때였잖아요."


박미경: "그러다가 (더 망하는 바람에) 8 식구(박미경은 6남매의 장녀임)가 방 2개짜리 집으로 이사를 갔어요. 그 집에 살았는데 (형편이 더 어려워져서) 나머지 방 1개도 세를 주게 되었죠."

* 박미경 노래모음

박미경 노래모음 13곡
박미경 - 이유같지 않은 이유 (2009 Remastering) kpop 韓國歌謠외 12곡

박미경 이유같지 않은 이유

박미경 기억속의 먼 그대

박미경 이브의경고


* 박미경 어린 시절


박미경: "(형편이 괜찮을 때는) 아버지 어머니가 주말이면 나이트클럽에 같이 다니셨어요. (나이트클럽에서) 두 분이서 블루스를 추셨죠. (아버지가) 종로2가 웨스턴나이트클럽에서 노래를 정말 잘 부르는 가수가 있다고 하셨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조용필씨였어요."


박미경: "(형편이 어려워진 뒤에도) 어머니는 다른 살림살이는 다 팔아도 피아노만은 그대로 지켰어요. 그리고 돈만 생기면, 자식들을 음악 학원에 보내셨죠. 저외에도 다른 형제자매들 모두 드럼과 베이스키다, 바이올린, 피아노 등을 다 다를 수 있어요."


박미경: "어머니가 저에게 공부하라는 얘기는 한번도 안 했지만, 노래를 연습하라는 얘기는 하셨어요. 사실 그 전에 나 스스로 음악에 빠져서 하루 온종일 연습을 하긴 했었죠."


어쩌면 박미경 어머니는 가수로 못다 이룬 꿈 때문에 자식들에게 이런 교육을 한 것인지도 모르겠네요.

물론 박미경 아버지 역시 음악에 대한 이해와 호감이 높았기 때문에 가능했던 거고요.


가수 박미경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2/4)

박미경 남편 트로이 아마도 결혼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