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가수(30대)결혼생활

아웃사이더 아내(부인)이영빈 직업과 과거 이야기

래퍼 아웃사이더 아내(부인)이영빈 직업과 과거 이야기들을 짚어봅니다.

확실히 아웃사이더와 이영빈은 보통 인연이 아니네요.


# 목차

* 래퍼 아웃사이더 뜻

* 아웃사이더 아내 이영빈 직업

* 아웃사이더 부인 첫만남과 러브스토리

* 아웃사이더 부인 과거 이야기

* 아웃사이더 결혼 생활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아웃사이더 이은미)

이은미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이은미 결혼- 갑작스럽기에 충격이 컸던


(스폰서 링크)

..

가수 겸 래퍼 아웃사이더(본명 신옥철)는 1983년 3월 21일 대전에서 태어납니다(아웃사이더 고향 대전). 올해 34살이죠(아웃사이더 나이).

(아웃사이더 키 몸무게 혈액형) 170cm, 60kg, O형

(아웃사이더 종교) 불교

(아웃사이더 학력 학벌) 건국대학교 사범대 부속고등학교 졸업, 인덕전문대학

(아웃사이더 프로필 및 경력) 2004년 EP 앨범 [Come Outside]로 데뷔

아웃사이더 아내 사진

* 래퍼 아웃사이더 뜻


래퍼 신옥철은 왜 아웃사이더라는 예명을 가지게 되었을까요?(아웃사이더 뜻)


아웃사이더: "현대의 많은 사람들이 본인의 인생에 만족하지 못하고 외로워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렇게 다른 사람은 물론 자기 자신과 제대로 소통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아웃사이더라고 생각했어요."


아웃사이더: "그래서 저부터 아웃사이더라는 것을 인정하고, 저같은 아웃사이더들의 상처를 어루만지는 음악을 하고 싶다는 의미에서 '아웃사이더'라고 지었어요."


아웃사이더: "집안 환경은 음악을 하기에 좋았어요. 아버지께서 음대 작곡가 출신이시고, 고등학교 음악 선생님을 하시다가 음악 학원을 운영하셨어요."


아웃사이더: "고모님도 재즈 피아니스트이셨고, 형 역시 재즈 아카데미에서 재즈 피아노를 전공했고요. 어릴 때부터 자연스럽게 음악을 접하는 환경이었죠."


아웃사이더: "사실 아주 어릴 때의 꿈은 언론인이었는데, 문득 힙합을 만났어요. 힙합은 신념과 생가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데, 그때 엄청난 충격을 받고, '음악에 내가 학자 하는 이야기를 담아보자'라고 결심했어요."


아웃사이더: "속사포 랩을 하게 된 이유는, 처음에는 나만의 스타일을 찾기 위하여 노력을 했죠. 그러다가 내가 빠르게 랩을 했을 때에 희열감을 크게 느꼈어요. 게다가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도 많으니까, 짧은 시간안에 많은 이야기를 담기 위하여 속사포 랩을 하게 됐죠."

* 아웃사이더 아내 이영빈 직업


아웃사이더의 종교가 불교인 것처럼, 아웃사이더 아내 이영빈(이름) 역시 불교도입니다(아웃사이더 결혼 이영빈).

그런데 이영빈은 불교계어서 좀 유명한 사람이죠

(아웃사이더 아내 직업 무용수 및 무용단 단장, 사업가).


아웃사이더 부인 이영빈 프로필 및 경력

불교 무용단인 관무용단 단장

문화 콘텐츠 기업 대표

그외에 카페와 베이커리 등도 운영(사업가)


나이는 아웃사이더보다 3살 연상


(보통 아웃사이더를 잘 아는 사람들도 아웃사이더 아내 이영빈은 잘 모르는데, 사실 아웃사이더의 공연을 주의깊게 봤으면, 그의 아내 역시 얼굴이 익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밑에서 추가 설명)

아웃사이더 부인 사진

* 아웃사이더 부인 첫만남과 러브스토리


아웃사이더: "아내와 일병 때 처음 만나서 상병 때 결혼했다. 아내와 단 3번 만나고서 운명적으로 ‘이 사람이구나(내 결혼 상대자구나)’를 느꼈다."


아웃사이더: "군대에 있을 때 아내에게 콜렉트콜 전화로 프러포즈를 했다. 그러자 잠시 생각하는 듯 하다가 곧 "좋아요"라고 승낙했다. 그래서 직접 만나서 군번줄로 사랑을 고백했다."


그런데 결혼 준비를 하다가 이들 예비 부부에게 위기가 닥치기도 합니다.


아웃사이더: "결혼식을 준비하는데, 아내에게 갑상선암이 발견됐다. 아내는 곧바로 결혼을 하지 않으려고 했지만, 나는 그대로 진행시켰다. 내 평생 가장 잘 한 일인 것 같다."


아웃사이더: "지금은 아내의 갑상선암이 완치가 되었다. 얼마전에 딸이 태어났는데, 하늘이 주신 선물이라는 생각에, '신이로운'이라고 이름을 지었다."


참고로 아웃사이더는 2012년 3월 군대에 있을 때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아웃사이더 배우자(와이프)이영빈 단장)


그리고 2016년 아웃사이더의 딸이 태어납니다.

(아웃사이더 자녀(자식))(아웃사이더 가족 관계)

* 아웃사이더 부인 과거 이야기


그런데 아웃사이더 부인 이영빈이 불교와 깊은 인연을 맺은 계기가 흥미롭네요.


아웃사이더 아내 이영빈: "친아버지는 늘 출가를 원하셨어요. 그래서 50살이 되셨을 때 어머니와 이혼 도장을 찍고 출가를 하셨죠."


아웃사이더 아내 이영빈: "저희들은 아버지의 뜻을 평소에도 잘 알았기에, 기쁘게 아버지를 보내드렸어요. 아버지는 2006년에 승려로 생을 마감하셨는데, 제가 그때 49재에서 춤 공양을 올렸어요. 그때를 계기로 많은 사람들에게 춤으로 행복을 주고 싶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죠."


결국 이영빈의 개인적인 49재 살풀이 공연에서 발전하여 불교 관무용단의 주요 행사가 됩니다.


아웃사이더 아내 이영빈: "저 혼자서 과거 5년간 49재에서 살풀이 공연을 하면서, 세상에 제 재능을 나누는 기쁨을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올해(2012년) 우리 단원들에게 제안을 하니까, 모두들 49재 무료 살풀이 공연을 흔쾌히 찬성했어요."


아웃사이더 아내 이영빈: "영가를 위로하는 이 살풀이 의식이 많은 사람들에게 위로를 줄 수 있기에, 모두들 기쁜 마음으로 공연을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관무용단은 불교계의 대표적인 무용단중의 하나이고,

단장인 이영빈 역시 유명한 사람이죠.

* 아웃사이더 결혼 생활


아웃사이더: "부부싸움을 할때는 아내에게 랩보다 빠르게 잔소리를 한다. 그러면 아내는 다 듣고 나서 "(잔소리가) 다 끝나셨어요? (당신) 기분은 풀리셨고요?"라고 하는데, 이렇게 되면 전혀 부부싸움이 되지 않는다."



참고로 아웃사이더는 군대를 제대한 뒤에 2013년에 불후의 명곡에 출연하기도 합니다.

이때 아내 이영빈(이미 결혼한지 1년이 지난 상태였음)이 함께 출연했는데, 당시 그냥 '한국무용가 이영빈'이라고만 소개가 되어서, 많은 사람들은 모르고 지나갔죠.


아웃사이더 부인 이영본이 출연한 불후의 명곡 무대(2절부터 나옴) 

[HIT] 불후의 명곡2-아웃사이더(Outsider) - 에루화.20130928 

(새창보기) https://youtu.be/5BgST2IY-NQ 


 쇼미더머니 2 아웃사이더- 속도의 한계를 보여줄께 

 

 [쇼미더머니2_5회] 아웃사이더(Outsider) - 외톨이 @ 1차 공연 

 

 아웃사이더 - 정규 4집 리패키지 앨범 [Become Stronger] 뮤직비디오 


랩, 그것도 속사포랩과 정적인 한국 무용의 만남이라...

어울리지 않는 듯, 잘 어울리는 커플인 것 같네요.


(아웃사이더 용감한형제)

용감한형제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용감한 형제 강동철 과거 전과- 교도서 간 사연


(스폰서 링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