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가수(30대)결혼생활

은지원 엄마 아버지 박근혜 과거 행적과 은지원 이혼사유

은지원 인생 이야기

본인이 연예인이면서 동시에 권력자 집안이기 때문일까요.

젝스키스 은지원 집안이 굉장히 복잡하네요.


찌라시 수준의 미확인 루머들이 넘쳐나는데, 여기서는 확인된 사실만 정리합니다.


은지원 박근혜 사진


가수 은지원(본명)은 1978년 6월 8일 서울에서 태어납니다(은지원 고향). 올해 38살이죠(은지원 나이).

(은지원 종교) 불교

(은지원 학력 학벌) 여의도초등학교 졸업, 윤중중학교 졸업, 한국켄트외국인학교 졸업

(은지원 프로필 및 경력) 1997년 6인조 댄스 그룹 젝스키스의 리더로 데뷔


젝스키스는 폼생폼사, 기사도, 로드파이터, 커플 등의 대표곡을 남기고 2000년 5월 18일 해체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은지원은 2000년 10월 솔로 앨범 G를 발표하면서 솔로 가수로 활동하게 됩니다.

이후 1박2일, 더 지니어스, 맨발의 친구들, 놀러와 많은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방송 활동을 합니다.


# 목차

* 은지원 아버지 은희만(이름)

* 은지원 어머니는 세명?(김성아? 김금자? 김연순?)

* 은지원 어머니 김성아 프로필(릴리시스터즈)

* 은지원 군대 면제에 대한 오해

* 은지원 이혼사유

* 은지원의 무책임한 행동들


은지원 사진


* 은지원 아버지 은희만(이름)

(은지원 가계도)


박정희 전대통령의 누나 박귀희는 은용표(1888년생, 은지원 할아버지)와 결혼을 해서 은희만(1926년생, 은지원 아버지. 현재 90살)를 낳습니다.

(은지원과 은희만의 나이 차이가 좀 많이 나네요.)


은희만은 박정희가 대통령으로 재직하던 당시 청와대 경호실에서 근무한 적도 있습니다(은지원 아버지 직업)(은지원 부모).


이후에 서울 중구 장충동에서 사파리클럽을 운영하게 됩니다.


(왼쪽부터 은희만, 은지원, 박근혜 사진)


* 은지원 어머니는 세명?(김성아? 김금자? 김연순?)


은지원 아버지는 김연순과 결혼해서 3남 3녀(형제 자매)를 두는데, 이중에 막내가 은지원이라는 기사가 뜨기도 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은지원 어머니로 등장하는 사람은 김금자입니다.

1999년 젝스키스 스페셜에 출연한 은지원 어머니는 당시 45살이었습니다.

은희만의 동년배가 아니었죠.


은지원 어머니 사진


후에 은지원은 자신의 어머니에 대하여 고백하기도 합니다.

은지원: "나도 원조 걸그룹 멤버 아들이다. (어머니가) 당시 CF도 찍고 영화로 승승장구 하고 있었는데, 아버지가 싹 가로챘다."(은지원 엄마 누구?)


이때 은지원이 말한 원조 걸그룹이란 바로 '릴리 시스터즈(리리 시스터즈)'였습니다(은지원 엄마 직업)(은지원 부모님).



참고로 리리시스터즈(릴리시스터즈)는 김성아(언니)와 김경아(동생)이라는 일란성 쌍둥이 자매로 이루어진 팀이었습니다.


여기서 은지원 어머니로 언급되는 사람은 언니 김성아입니다.

그런데 릴리시스터즈 프로필을 살펴보기 전에, 젝스키스 동영상에 등장한 은지원 어머니 이름은 '김금자'입니다.

(아마 본명이 김금자이고, 예명이 김성아였던 것으로 보이네요.)


리리시스터즈 활동 당시 사진(밑에가 언니 김성아)

(은지원 어머니 과거 사진)


* 은지원 어머니 김성아 프로필(릴리시스터즈)


1969년 7월, DBS에서 아마추어 경연프로그램 '예능 콩쿠리'를 열었고, 당시 여고 1학년이었던 두 자매는 '성아와 경아'라는 듀엣을 결성하여 참가했고, '새타령'을 불러 입상하게 됩니다.


둘은 1954년 7월 14일 경기도 수원에서 30분 간격으로 태어납니다.

그리고 '예능 콩쿠리'에서 유명 작곡가 서영은을 만나 가수로 본격 데뷔하게 됩니다.


서영은(작곡가 겸 릴리 시스터즈 제작자): "정말 너무나 똑같이 생긴 쌍둥이라 처음 한달 동안은 구별이 힘들었다."


그리고 1970년 2월, 팀명을 리리시스터즈(릴리시스터즈)로 짓고, 데뷔음반 '5분전-신세기'를 발표해서 데뷔하게 됩니다.


데뷔초기엔 노래보다는 예쁜 쌍둥이자매, 여고생 자매 가수라는 점으로 주목을 받았고, 두번째 앨범(1970년)때부터 본격적인 히트를 치기 시작했으며, 1973년에는 롯데제품의 CF와 CM송을 맡아 일본에 진출하기도 합니다.



또한 언니 김성아는 인기가수 남진가 함께 뮤지컬 영화 '지구여 멈춰라, 내리고 싶다'에 여주인공을 맡아 영화배우로 데뷔하게 됩니다.


이후 자매는 가수 활동과 배우 활동을 본격적으로 병행합니다.

1976년 언니 김성아는 최현민감독의 영화 '젊은 도시'에, 동생 김경아는 김영호 감독의 '구삼육사건'에 출연하게 됩니다.

그러다가 둘은 갑자기 결혼(?)과 함께 연예계에서 사라지게 됩니다.



즉, 은지원이 1978년 6월 8일 출생이므로, 영화 '젊은 도시'가 끝나지마자 김성아가 은지원 아버지를 만나서 은지원을 임신한 것으로 보입니다.



은지원 아버지는 1926년생이고, 김성아는 1954년생이므로, 둘은 약 28살의 나이차이가 나네요.

그리고 원래 은지원 아버지의 아내 이름이 김연순이었던 것으로 보아, 둘은 재혼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은지원 아버지 부인).



즉 정리하면, 은지원은 박근혜 대통령의 오촌 조카가 됩니다.

(은지원에게 박근혜는 오촌 당고모임)


이런 관계로 은지원은 박근혜의 대통령 선거 유세에 직접 지원을 하기도 합니다.


은지원: "(2012년 선거 유세 지원 당시) 너무나 추운데 많은 분들이 와 주셔서 감사의 마음을 전할 겸 인사도 드리고 응원차 다녀왔다. 그런데 마치 못할 짓 한 사람처럼 심한 말들도 많고 기분이 좀 그렇다."



* 은지원 군대 면제에 대한 오해


보통 은지원의 병역 면제 사유가 '학력 미달'로 알려져 있습니다.

은지원이 다녔던 '켄트외국인학교'가 우리나라에서 '학력 미인정'학교이기 때문이죠.


그런데 1990년때 중반까지만 해도, 우리나라에서 중졸까지는 병역 면제 사유가 되었습니다.

(은지원이 어렸을 때부터 정상적인 학력 취득에는 별 관심이 없었던 것 같네요.)


그러다가 법이 바뀌면서 중졸 역시 군대에 가야 하는 상황이 됩니다.



이때 은지원은 장기대기(3년)를 하다가, 군대를 면제받게 됩니다(은지원 군대 면제 사유).


사실 장기대기를 하다가 입영 영장이 나오지 않는다는 것은, 현재는 상상할 수가 없습니다. 요즈음은 병역 자원이 부족하기 때문에, '장기'대기를 할 수가 없으니까요.


다만 1998년 전후로 경제 위기로 입영 지원자들이 넘쳐났기에, 이 당시 '장기대기'에 의하여 약 오천명이 면제가 되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고, 은지원 역시 이들중의 하나가 된 것이죠.


은지원 입장으로서는 '정말 억세게 운이 좋다'라고 해명할 수 있습니다.


다만, 권력가의 집안이기 때문에, '장기 대기'라는 석연치 않은 사유에 '외압'이 있지는 않은지 의혹이 많습니다.



사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사회 지도층에게 많은 것을 바라지 않습니다.

미국이나 유럽같은 '오블레스 오블리주'가 아니라, 평범한 사람들이 가는 '평범한 의무'만이라도 제대로 이행해주기를 바라고 있죠.


권력자 집안 출신인 은지원이 '솔선수범'은 커녕, 찜찜한 '장기 대기'에 의한 병역 면제이기에, 타의 모범이 되기는 힘들 것 같네요.



* 은지원 이혼사유


은지원은 2010년 4월 미국 하와이에서 첫사랑이었던 이수연과 결혼을 하게 됩니다.

(은지원 아내 부인 이수연)(은지원 배우자 와이프 이수연)

당시 이수연은 이동국 아내인 이수진의 친언니로, 은지원과 이동국(축구 선수)은 동서지간이 되었죠.


또한 은지원이 첫사랑과 결혼하게 된 경위가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의 부러움을 사게 됩니다(나이는 은지원보다 2살 연상).


은지원: "아내는 내 첫사랑이다. 식당 아르바이트를 하는 그녀와 처음 만났는데 너무 마음에 들어서 나도 저녁 타임에 아르바이트를 하게 됐다."


은지원 아내 사진


은지원: "사람들은 첫사랑과 다시 만나면 잘 안된다고 하는데 나는 상관없다. 만나고 싶다는 마음만 가득했다. 그녀는 나뿐 아니라 내 주변까지도 세심하게 챙겨주는 마음씨를 가졌다."


하지만 둘은 2012년 8월 합의 이혼을 하게 됩니다.

결혼하지 약 2년 4개월만이었죠(은지원 전처 이수연)(은지원 전부인 전아내).


이혼 당시 두 사람 사이에 자녀는 없었습니다.

(은지원 자녀 자식)(은지원 가족관계)


은지원 소속사: "은지원이 아내와 지난해(2012년) 8월 합의이혼했다. 성격 차이로 인해 서로간의 적응에 어려움을 겪다가 새 출발을 할 수 있도록 각자 원하는 길로 가기로 결정했다."(은지원 이혼이유)



* 은지원의 무책임한 행동들


그런데 은지원의 그간의 발언들을 보면, 문제가 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은지원: "처음에 내가 가수가 되기 위해 한국으로 귀국한 후에도 장거리연애를 이어갔다. 그런데 언제부턴가 서로에게 소홀해지면서 자연스럽게 연락도 끊겼다."


은지원: "그러다가 5년이 지난 후에야 다시 연락을 했다. 5년 만에 전화를 해 대뜸 결혼하자고 프러포즈를 했다. 그런데 또 ‘결혼을 왜 하지’ 생각이 들더라. 결국 3년 정도 연락을 안 했다."(은지원 잠적 이유)


은지원: "지금 생각하면 몹쓸 짓을 했다. 다시 연락을 하기까지가 힘들었다. 용기를 내 전화를 했는데 아내가 감싸줬다. 그래도 아내의 마음속에는 응어리가 있다고 생각한다."



이수연: "그때(은지원이 잠적했을 때)는 나름 결혼도 준비했었는데 배신감이 있었다. 책임감이 없는 남자라 생각했다. 만나서 혼내줘야겠다 생각을 했는데 만나니 모든 게 용서되더라. 내가 더 좋아했던 거 같다."


은지원이 좀 무책임한 행동을 한 것 같네요.

프러포즈란 일생의 중대한 약속인데, 이런 식으로 '잠적'을 했다니 이수연의 마음에 큰 상처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결혼생활을 하면서도, 은지원의 무책임한 행동은 종종 나타납니다.


은지원: "아이를 갖고 싶고 기대도 되지만 애아빠가 된다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있다. 내 사고방식과 정서가 바뀔 것 같다."


은지원: "겁이 나는 것이 있다. 내가 어떻게 변할까. 아버지가 된 후 철이 들어서 이상하게 변하면 어떻게 하지 하는 생각이 들곤 한다. 아마 이것이 요새 가장 큰 고민거리인 것 같다."


이수연: "은지원 쥬니어에 대한 기대가 있지만, 남편을 밤에 보기가 힘들다."


사실 부부가 합의하에 아이를 갖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부부의 권리이기 때문이죠.


다만 그런 합의없이 결혼을 한 후에, 독단적으로 아이를 갖기 싫어하면 배우자에 대한 배신이 됩니다.

아이를 갖고 싶은 것은 인간의 자연스러운 욕망이기에, 이것을 거스리면 '역행'이 되니까요.


게다가 아이를 갖기 싫어한 은지원의 이유를 보면, 그가 '가족'보다 '본인'을 더 사랑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직 결혼할 마음의 준비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은지원이 결혼을 했고, 결국 이수연에게 큰 상처를 안긴 것 같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