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가수(40대) 결혼 생활

이은미 결혼- 갑작스럽기에 충격이 컸던

(1/2) 총 2개의 글중 첫번째 글


가수 이은미 결혼이 상당히 충격적인 일이었죠.

그동안 결혼을 포기했다는 발언을 종종 해왔기 때문이었습니다.


또한, 이은미의 어린 시절과 가수로 데뷔하게 된 계기가 흥미롭네요.



(이은미 김광석)

김광석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김광석 자살이유,타살의혹과 여자문제


(스폰서 링크)


# 목차

* 가수 이은미 집안 이야기

* 가수 이은미 어린 시절

* 가수 이은미 결혼 발표가 충격적이었던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가수 이은미(본명)는 1966년 5월 19일 태어났습니다. 올해 51살이죠(가수 이은미 나이).

(이은미 키 혈액형) 169cm, B형

(이은미 학력 학벌) 동명여자고등학교 졸업

(이은미 프로필 및 경력) 1992년 1집 앨범 [기억속으로]로 데뷔


이후 대표곡 외면, 변해가는 모습들, 블루 필터, 시선, 비밀은 없어, 애인있어요, 세월이 가면, 녹턴 등이 잇습니다.


가수 이은미 사진


* 가수 이은미 집안 이야기


원래 이은미 집안이 부유했는데, 한순간 집안이 몰락하게 됩니다.


이은미: "아버지가 사업에 실패하고 알코올 중독자가 되었을 때, 어머니는 허리띠를 질끈 동여 묶고 일당 5,000원짜리 가정부 일을 하면서 저희들을 키우셨어요."


이은미: "어머니가 사실 그 전까지는 밍크코트 입고 '사모님' 소리만 듣고 살았는데, 한순간에 그렇게 변해야 했던 거죠. 그렇게 어머니는 힘든 일 하시면서 저희 식구들의 가장 역할을 다 하셨어요."


이은미: "저 역시 어머니의 강인한 모습을 늘 닮고 싶었어요. 제가 어머니의 DNA를 물려받았으니 그런 용기가 저에게도 있어야 되잖아요. 하지만 저는 죽었다 깨어나도 그런 어머니를 못 따라갈 것 같아요. 때때로 힘든 일이 생기면 넘어지고, 또 다시 일어서려면 시간이 필요하거든요."


이은미의 노래에 강한 힘이 느껴질 때가 있는데,

아마 이런 어머니의 모습이 이은미에게 형상화가 된 것 같네요.



* 가수 이은미 어린 시절


또한 이은미는 어린 시절 무척 내성적이면서 평범한 학생이었습니다.


이은미: "학창 시절 진짜 눈에 안 띄는 학생이었다. 굉장히 내성적이었고 친구들도 그렇게 많지 않았다. 그런데 내가 당시에 많이 아팠다. 중3학교 3학년 때 100미터 달리기 하다가 넘어져서 관절염이 생겼다."


이은미: "이 후 3년 내내 학교 다니는 게 힘들었다. 그런데 그걸 헤쳐 나올 수 있는 유일한 돌파구가 당시에 음악 밖에 없었다."


이은미: "음악을 좋아하다 보니 잼(즉흥연주)하는 것도 구경하고, 또 한 두 소절 따라하기도 했다. 선배가 나의 그런 흥얼거리는 목소리를 듣고는 나에게 재능이 있는 것 같다고 해서 처음 연습을 시작하게 되었다."



이은미: "라이브 카페에서 노래 연습을 위해 첫 무대에 올랐는데 기립박수를 받았다. 그때 진짜 멍해지더니 굉장한 쾌감을 느꼈다. 그렇게 나의 음악이 시작되었다."


이은미: "기타 치던 한 선배가 "너의 목소리에 재능 있는 것 같다"면서 나에게 가수 되라고 꽤 오랜 시간 설득했다. 그리고 그 선배로부터 음반 한장을 받아서 노래 연습을 시작했다. 결국 그 노래로 기립박수를 받으며 89년에 신촌블루스의 객원 싱어로 데뷔하게 되었다."


이은미: "선배들이 많이 도와주셨다. 시인과 촌장의 하덕규 선배, 들국화의 허성욱,최성원 선배도 마찬가지다. 또한 (전)인권이 오빠, 이승희 오빠, (김)광석이 오빠도 그랬고. 그분들하고 '잼(즉흥 연주)'하고 놀면서 정말 어깨 너머로 많이 배웠다."



이후 이은미 가창력은 언더그라운드에서 소문이 퍼지면서 '신촌 괴물'이라는 별명을 얻게 됩니다. 



* 가수 이은미 결혼 발표가 충격적이었던


또한 2005년 정규 6집에 실린 '애인 있어요'가 나중에 큰 사랑을 받으면서, 전국적인 인지도를 갖게 되었죠.

(참고로 애인있어요는 2010년 전국 노래방에서 가장 많이 선택된 노래 1위에 오르기도 함)



그런데 2011년 이은미가 결혼을 뒤늦게 발표하는데, 이것이 팬들에게 큰 충격을 줍니다.

왜냐하면 그동안 이은미가 결혼은 포기한 것 같은 인터뷰를 많이 했기 때문이었죠(이은미 결혼 발표 반응).



이은미: "내가 서른일곱살이 되던 해에, 가족들도 (내 결혼을) 모두 포기했다. 취미 생활하며 노래하다보니, 어느덧 이 나이가 됐다."(2009년 이은미 인터뷰)


이은미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2/2)

이은미 남편 이기상 친형 집안과 정치적 발언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