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2) 총 2개의 글중 첫번째 글


트로트가수 문희옥 남편 김홍선 직업과 첫만남, 러브스토리가 흥미롭네요.

또한 문희옥의 어린 시절과 더불어 문희옥 이혼 루머가 나온 이유 등도 한번 짚어봅니다.


(문희옥 김혜연)

김혜연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김혜연 남편 고영륜- 계산과 신중의 차이


(스폰서 링크)


# 목차

* 문희옥 어린 시절

* 문희옥 가수 데뷔 계기

* 문희옥의 리사이틀 실패 이유

* 문희옥 남편 김홍선 직업과 첫만남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트로트 가수 문희옥은 1969년 7월 27일 강원도 태백에서 태어났습니다(문희옥 고향 태백). 올해 48살이죠(문희옥 나이).

(문희옥 종교) 기독교(개신교)

(문희옥 키 몸무게) 163cm, 48kg

(문희옥 학력 학벌) 서울 은광여자고등학교 졸업, 서울예술대학 실용음악학과 학사

(문희옥 프로필 및 경력) 1987년 8도 디스코 사투리 메들리로 데뷔


이후 대표곡으로 가는 님 가는 정, 강남 멋장이, 성은 김이요, 순정, 현해탄, 정때문에, 하늘 땅만큼, 미스터 박, 반달손톱, 이봐요 등이 있습니다.


트로트 가수 문희옥 사진


* 문희옥 어린 시절


어릴 적 문희옥 집안은 무척 가난했습니다.


문희옥: "일곱 살 때 아버지가 갑작스럽게 돌아가셨어요. 아버지 고향이 원래 이북(황해도)이셨는데, 혈혈다닌으로 남하하신 거죠. 그래서 우리 가족을 도와줄 사람이 아무도 없었어요."


문희옥: "그때 옆집에 사시던 (교회) 장로님이 우리를 도와주셨는데, 우리 가족은 그게 너무 고마워서 그분이 다니시던 교회에 함께 출석하게 되었어요."


문희옥은 노래를 좋아하는 평범한 아이로 성장하게 됩니다.

그러다가 소풍때 우연히 본인의 재능을 발견하게 되었죠.


문희옥: "노래 부르는 일을 어렸을 때부터 좋아했어요. 그러다가 소풍때 우연히 노래를 한곡 불렀는데, 친구들의 반응이 좋았어요. 또 교감선생님께서 "희옥이는 나중에 가수 하면 좋겠다"라고 말씀하시기도 했고요."



문희옥 고등학교 시절 사진


* 문희옥 가수 데뷔 계기


이후 가수의 꿈을 가지게 된 문희옥은 둘째 언니의 주선으로 작곡가 안치행을 만나게 됩니다.(원래 문희옥은 2남 3녀중 네째로 태어남) 


문희옥: "제 노래를 들으시고는 (안치행이) 저보고 트로트 가수를 해야 한다고 하는 거예요! 그분 말씀이 제 목소리에 한국적인 한이 배어 있다고 하셨어요."


문희옥: "저 역시 처음에 저는 입이 잔뜩 나와서 트로트 가수는 절대 안하겠다고 했어요. 하지만 나중에 마음을 고쳐먹고 1년 동안 선생님께 비밀리에 트레이닝을 받았어요."


이후 문희옥이 은광여고 3학년에 재학중이던 1987년 첫 트로트 앨범(전라도, 경상도, 충청도 사투리로 부른 메들리)을 발매하게 되는데, 360만 이상이 팔리게 됩니다. 대단한 인기였죠.


아마 사람들이 어린 여고생이 사투리로 트로트를 맛깔나게 부르니까 더 흥미로워했을 것 같네요.



* 문희옥의 리사이틀 실패 이유


그런데 이때 재미있는 사건이 하나 벌어지기도 합니다.

바로 문희옥의 노래에 감명을 받은(?) 은광여고 관계자들이 문희옥의 리사이틀을 학교에서 개최했었죠.


아마 데뷔한 다음에 이렇게 빨리 리사이틀을 펼친 가수도 드물지 않은가 합니다.


이강희(은광여고 교장): "문희옥이 집안 형편이 어려워 대학 진학을 포기한채 가수가 되었다. 그런 (제자의) 사기를 북돋아주기 위해 이런 자리를 마련했다."


결국 문희옥은 2천 700여명의 재학생들 앞에서(당시 문희옥은 3학년에 재학중이었음) 노래를 부르는데, 반응은 그다지 좋지 못했습니다.

당시 십대 여학생들이 일명 뽕짝(트로트 음악)을 별로 좋아하지 않았기 때문이죠.


가수 문희옥 사진


* 문희옥 남편 김홍선 직업과 첫만남


문희옥 남편 김홍선 직업은 회사원이었습니다(문희옥 남편 이름).

문희옥 김홍선은 1994년 8월에 처음 만났고, 약 1년의 교제 후인 1995년 10월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문희옥 배우자 신랑 김홍선)


(문희옥 남편 나이는 문희옥보다 5살 연상)

(문희옥 남편 직업은 회사원- 당시 외국계 컴퓨터 회사인 선마이크로시스템스 사원))

(참고로 문희옥 남편은 고려대 전자공학과 출신의 엔지니어입니다.)



문희옥: "남편은 여전히 직장을 다니고 있고, 아내가 연예인이라는 것이 아직도 불편한가보더라."(2007년 문희옥 인터뷰)



이후 문희옥은 아들 김동건을 낳게 됩니다(2004년).

(문희옥 자녀(자식))(문희옥 가족관계)


그런데 문희옥이 남편 공개하지 않고, 또한, 문희옥에게 병이 생기면서, '문희옥 이혼', '문희옥 재혼' 등의 루머가 돌기도 합니다.


문희옥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2/2)

문희옥 아들 김동건,문희옥 화병 때문에


(스폰서 링크)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