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가수(40대) 결혼 생활

이지연 전남편 정국진,이지연 이혼과 불륜 인터뷰

가수 이지연 전남편 정국진과의 결혼 생활이 흥미롭네요.

사실 이지연이 미국 도피 사건을 일으킨 다음에, 정국진 전부인이 '이지연 불륜' 뉘앙스가 담긴 인터뷰를 하기도 했었죠.

(바람아 멈추어 다오 이지연)


그리고 미국에서의 결혼 생활은 어땠는지, 또한 이지연 이혼사유가 무엇인지 한번 짚어볼 필요가 있네요.


이지연에 대한 이야기가 1편에서 이어집니다. (1편 새창보기)

가수 이지연 미국 도피 만든 3가지 루머들


(스폰서 링크)


# 목차

* 가수 이지연 미국도피 사건(이지연 도미)

* 이지연을 불륜으로 몰고간 인터뷰

* 이지연 전남편 정국진

* 가수 이지연 결혼 생활

* 이지연 이혼사유 요리학교다닐 때부터 이미 별거를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 가수 이지연 미국도피 사건(이지연 도미)


결국 악성 루머에 시달리던 이지연은 모든 것을 버리고 미국으로 떠나게 됩니다.


이지연: "그때 전 겨우 2년 반 정도 활동했지만, 스케줄로 보면 5년 이상 활동한 사람과 비슷할 만큼 바빴어요. 그런 와중에 근거 없는 악성 루머들이 계속 터져나왔고요. 그때 만난 남편(정국진)이 제게 큰 위안과 편안함을 줬어요."


이지연: "그 사람(정국진)과 결혼하고 싶었지만, 부모님의 반대가 무척 심해서 미국으로 떠날 수밖에 없었어요."

(이지연 미국도피 사건)


이지연: "어린 시절부터 사실이 아닌 악소문에 큰 상처를 받았어요. 그 때문에 언론을 피하고, 나중엔 사람까지 피했죠. 제가 갑자기 한국을 떠난 것도 저를 둘러싸고 퍼져나가는 갖가지 루머들을 견딜 수가 없었기 때문이에요."


가수 이지연 전남편 정국진 사진


이지연 전남편 정국진은 원래 언더그라운드 '히파이브' 가수입니다.

(이지연 전남편 직업 가수, 후에 미국에서는 융자 전문가 및 사업가(스시바 운영과 비즈니스 컨섵팅 등을 함) 밑에서 추가 설명)

(나이는 이지연보다 10살 연상임)



두 사람 사이에 자녀는 없음

(이지연 자녀(자식))(이지연 가족관계)

(이에 대해서는 밑에서 추가 설명)



* 이지연을 불륜으로 몰고간 인터뷰


그런데 이지연이 부모님의 반대때문에 정국진과 함께 미국으로 떠난 다음에, 정국진 전부인(전처)가 언론과 인터뷰를 합니다.


정국진 전아내: "남편과 이지연때문에 이혼을 했다. 내 남편을 돌려다오."


이 인터뷰는 당시 온갖 루머에 휩싸여 있었고, 또 '남자와 미국 도피'를 했던 이지연에게 결정타를 먹였죠(가수 이지연 불륜 외도 루머)(이지연 도미).



2년 뒤인 1992년 이지연이 한국으로 돌아와서 4집을 내면서 컴백 활동을 하려고 했지만, 이 당시의 이미지 타격이 너무 커서 제대로 되지 않았습니다.



정국진: "(전아내의 인터뷰는) 사실이 아니다. 1990년 1월 전부인과 이혼한 상태에서 이지연과 재혼했다. 우리의 결혼은 정상적인 것이다."(이지연 전남편 재혼 상황)


정국진: "내가 아내(이지연)를 보고 첫 눈에 반했지, 이 사람이 내게 반할 이유는 전혀 없었다."(가수 이지연 전 배우자 신랑 정국진)



* 이지연 전남편 정국진


이지연: "남편은 제가 (악성 루머로) 힘들때마다 바람막이가 되어 주었고, 또 저를 잘 배려해주는 사람이에요."


이지연: "만난 지 6개월 만에 남편과 함께 미국으로 떠났어요. 당시 어린 마음에 몇 달만 지나면 문제가 해결될 거라고 생각했어요. 처음에 우리 결혼을 반대하시던 부모님도 결국은 우리를 받아들이셨고, 1년 뒤 한국으로 귀국해서 결혼식을 올릴 수 있었어요. 하지만 그때 부모님을 힘들게 한 건 지금 생각해도 가슴이 아파요."


결국 이지연이 결혼식은 무사히 올릴 수 있었지만(사실 미국 애틀란타에서도 부모님이 참석하지 않은 약식 결혼식을 올렸음), 국내 컴백은 성공하지 못합니다.


이지연: "미국에서 잠적 도피한 뒤 다시 한국으로 돌아와서 앨범을 냈지만, 망했다. 아마 (대중들은) 앨범이 나온지도 모르거다. 사실 내가 처음부터 고생해서 무명을 거쳐서 올라간 게 아니라, (데뷔할 때) 음반을 내자마자 떴다. (방송계 관계자들로부터) 거절당해본 적도 없었고 늘 나를 섭외하기 위해 방송이 꽉 차 있었다."


이지연: "그런데 결혼한다고 없어졌다가(잠적했다가) 다시 나와서 앨범을 내니 이제 방송국에서 날 멸시하더라. 과거에는 날 쓰고 싶어했지만, 이제는 내가 부탁해야할 입장이 되니... 솔직히 내가 자존심이 강한 편이다. 남들에게 굽실거리고 싶지 않았다.(방송 출연을 하지 않았다.)"



결국 이지연은 컴백에 실패하고 다시 미국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 가수 이지연 결혼 생활


이후 이지연은 미국에서 평범한 가정주부로 살게 됩니다.


이지연: "미국에서 그저 평범한 주부로 살았어요. 집안일하고, 시간 나면 책 읽고 음악도 들으면서요. 남편(정국진)은 내가 주부로 남아주기를 바랐고, 나 역시도 남편과 가정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며 살아왔어요."



남편 정국진 역시 미국에서 성공한 사업가로 자리매김합니다.

융자 전문가(사람들이 집이나 땅을 살 때 은행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도와주는 직업)로 활동하면서, 부업으로 퓨전 스시바를 운영하고, 또한 비즈니스 컨설팅도 겸하고 있었죠.



미국 생활을 하면서 이지연은 여러번 임신을 시도하지만, 결국 실패합니다.

결혼한 뒤 얼마 후에 임신했다가 자연유산이 되었고, 2006년에도 다시 유산을 경험했죠.


이지연: "의사 선생님 말로는 산모 4명 가운데 1명이 이런 유산을 경험한다고 해요. 이번 유산을 겪으면서 생명의 소중함을 새삼 깨달았어요."


이지연: "유산하고 나면 임신이 더 잘된다고 해서 희망을 갖고 있어요. 그래서 운동도 다시 시작하고, 종합비타민제도 꼬박꼬박 챙겨먹고 있죠. 이번 유산을 겪으면서 남편의 고마움을 새삼 느꼈어요. 남편(정국진)은 아이 때문에 슬퍼하기보다 제가 상심하지 않을까 더 많이 걱정하더라고요."


이지연: " 의사선생님이 제 몸도 좋고, 곧 아이도 가질 수 있을 거라고 했어요. 앞으로 건강관리를 잘해서, 꼭 건강한 아이를 낳을 거에요. 아이는 한 세명 정도 낳고 싶어요."


이렇게 아이에 대한 열망을 숨기지 못했던 이지연이지만,

끝내 임신은 하지 못하고, 2008년 정국진과 이혼하게 됩니다.

(이혼 1년 반전부터 별거 상태에 들어감)



* 이지연 이혼사유 요리학교다닐 때부터 이미 별거를


이지연은 (별거 중이었던) 2007년 '르 꼬르동 블루'에 입학하게 됩니다.

(르 꼬르동 블루는 프랑스에 본교를 둔 2년제 전문요리대학으로, 미국 CIA와 더불어 요리계의 명문으로 불림. 이지연이 공부한 것은 르 꼬르동 블루의 아틀란타 분교임)


결국 이지연은 남편과 별거를 하는 동안에, 자신의 인생을 찾기로 결심한 것 같네요.



이지연: "전남편과는 (결혼생활하는 동안) 오누이처럼 지냈다. 하지만 서로에게 바라는 게 달랐다. 결혼생활이 진정으로 행복하려면 서로 이상이 같아야 하는데 우리는 서로 달랐다. 그동안 노력했지만, 그 부분이 채워지지 않아 허전했다."


이지연: "전남편(정국진)과 함께한 18년은 내게 고마운 시간이었다. 내가 각종 악성 루머로 힘들어하며 우울증에 걸릴 뻔도 했는데, 그 사람은 항상 내 곁을 지켜준 고마운 사람이기도 하다."


이지연: "전남편과 친구 관계로 지낸다. 착한 사람이니 부디 행복하길 빈다. 또한 양가 부모님께 죄송하다. 부모님이 나를 부끄러워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이지연: "(남편과의 미국 생활도) 좋았지만, 나는 일을 통해 행복을 느끼는 사람이었다."


이지연: "30대 후반에 내 꿈(요리사)을 찾아 본격적인 요리 공부의 길에 들어섰고, 이후에야 진정한 홀로서기를 할 수 있었어요."


결국 이지연 이혼사유로는 아이가 없었던 점과 이지연이 뒤늦게나마 일에 대한 열정(요리)에 눈을 떴기 때문인 것 같네요.(이지연 이혼이유)


이지연에 대한 이야기가 3편으로 이어집니다. (3편 새창보기)

이지연 재혼 남편 코디 테일러와 근황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