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2) 총 2개의 글중 첫번째 글


가수 유채영 남편 김주환 직업과 유채영 아들 루머,

그리고 유채영 시댁 집안 등을 짚어봅니다.


(유채영 김성수)

김성수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쿨 김성수 전부인 이혼사유와 살인사건 뒷이야기


(스폰서 링크)


# 목차

* 유채영 어린 시절

* 유채영 아버지와의 만남

* 유채영 남편 김주환

* 유채영 아들 루머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영화배우 겸 가수 유채영(본명)은 1973년 9월 22일 태어나서 2014년 7월 24일 사망합니다. 사망 당시 향년 42살이었죠(당시 유채영 나이).

(유채영 키 몸무게 혈액형) 162cm, 40kg, O형

(유채영 학력 학벌) 안양예술고등학교 무용학과 졸업

(유채영 프로필 및 경력) 1994년 쿨 1집 앨범 [너 이길 원했던 이유]로 데뷔


실제로는 5년 전인 1989년 '푼수들'로 가수 활동을 시작


이후 쿨에서 탈퇴한 뒤 US(어스) 1집에 참여했고, 솔로 가수로도 활동하지만, 가수로서는 큰 빛을 보지 못합니다.


오히려 영화 색즉시공, 누가 그녀와 잤을까? 색즉시공2 등에서 코믹한 이미지로 많이 알려졌고, 또한 예능에도 많이 출연합니다.


그외에 드라마 황태자의 첫사랑, 마이캅, 추노, 천명, 패션왕, 롤러코스터 3 등에 출연합니다.


유채영 남편 사진


* 유채영 어린 시절


유채영은 아버지없이 어머니 슬하에서 홀로 성장합니다.


유채영: "무남독녀였어요. 어렸을 때부터 무용을 배웠고, 중학교 때까지는 발레리나를 꿈꿨어요. 어릴 때부터 춤추고 노래하는 걸 좋아했지만, 제가 가수가 된다고는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죠."


유채영: "그러다가 우연히 서점에 갔다가 당시 '여학생'이라는 하이틴 잡지 편집장을 만나게 되었어요. 그분이 저를 보시더니 대뜸 "넌 방송을 해야겠다"며 회사 약도를 그려주셨어요. 그렇게 그 잡지와 인연을 맺고 1989년 3월호 표지 모델로 데뷔하게 되었죠." 


유채영: "잡지가 발매되자마자 여러 연예기획사에서 연락이 왔어요."


이때 유채영은 보컬 그룹 '푼수들'로 데뷔하지만(1989년), 별다른 빛을 보지 못하고, 1994년에 쿨의 일원이 되지만 역시 1년만에 탈퇴하게 됩니다.




유채영: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그룹 '쿨'을 탈퇴한 것이 가장 후회되는 일이었어요. 쿨에서 탈퇴한 이유는 노래 한 소절 주지 않으셨기 때문이었어요."


유채영: "쿨에서는 제 노래를 하고 싶어서 나왔어요. 쿨은 워낙 가족 같은 사람들, 가수 이전에 좋은 친구이자 오빠, 동생이었죠. 그리고 쿨이 잘 돼서 속상하다는 생각은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어요. 아마 쿨과 저 둘 다 잘 안 됐으면 지금도 서로 보기 힘들었을 거예요."


당시 유채영이 쿨에서 안무를 맡았지만, 가수로 노래를 부르고 싶었기 때문에 쿨에서 탈퇴한 다음에 어스(US)와 솔로로 활동하게 됩니다.

(참고로 유채영 김성수 이혼은 이때의 인연때문에 만들어진 루머임)



* 유채영 아버지와의 만남


이후 유채영은 가수로서는 크게 빛을 보지 못하고, 오히려 영화에서 큰 인상을 주게 됩니다.


그런데 유채영이 유명해지면서, 아버지가 찾아오기도 했죠.


유채영: "제가 노래 '이모션' 앨범을 발표하기 일주일 전(1999년), 첫 방송 녹화 날이었어요. 원래 제가 중학교 때부터 방송 활동을 하면서 가장으로 살아왔기 때문에 아버지의 존재는 잊은 지 오래였죠."


유채영: "제가 성장하면서 아버지를 본 적도 없고, 또한 내가 엄마를 지켜야 한다는 생각이 컸기 때문에 아버지를 생각할 틈이 없었죠. 그런데 저 멀리 있던 아버지와 눈이 마주친 순간, '아빠'라는 말이 절로 나오더라구요."



유채영: "원래 어머니와 저를 책임지지 않았던 아버지에 대한 원망이 많았어요. 그런데 그때 아버지가 간암 말기셨어요. 돌아가시기 전에 딸을 한번 만나보고 싶다는 일념으로 오셨던 거였죠."


유채영: "저를 만나서 아버지가 " 아빠 노릇을 못해서 미안하다"고 하셨어요. 결국 아버지는 1999년에 간암으로 돌아가셨어요. 그때 아버지가 살고 계신 부산에 가서 마지막 임종을 지켰죠."


결국 유채영은 아버지의 사랑을 제대로 느끼기도 전에 아버지를 잃고 말았네요.


어릴 때부터 많이 외롭게 성장했던 것 같습니다.



* 유채영 남편 김주환


이후 주로 영화와 예능에서 활약하던 유채영은 2008년 9월 김주환과 결혼식을 올립니다.

(유채영 남편 김주환 직업 사업가, 후에 유채영과 쇼핑몰 사업도 같이 하고 매니저 역할도 함. 밑에서 추가 설명)


나이는 유채영보다 1살 연하


유채영 남편 김주환 사진


원래 유채영 김주환은 10년전부터 친구 사이로 지내오다가 2007년부터 연인 관계로 발전하게 됩니다.


유채영: "남편과 10년을 친구로 지냈고, 그리고 2년 열애 끝에 결혼하게 되었어요. 사실 남편이 저보다 한 살 연하지만, 그동안 쭉 친구로 지내왔고, 또 취미도 서로 비슷해서 즐거워요."


유채영: "서로 총을 사서 튜닝을 할 정도로 사격에 빠져 있는데, 가끔씩 야외 사격장에서 밥사기, 설거지 담당 정하기 내기를 해요. 또한 낚시도 둘이 함께 즐기는 취미생활이에요. 처음에는 무작정 남편을 따라 다니다가 낚시터의 고요함, 기다림 속에서 많은 생각을 할 수 있고 차분해진다는 점 때문에 저도 낚시를 좋아하게 됐죠."


유채영: "남편과 '웡카(www.wonka.co.kr)'라는 여성의류 쇼핑몰 사업도 함께 하고 있어요. 이제 시작이지만 남편이 있어서 든든하죠."


또한 결혼 당시 매니저가 없던 유채영의 매니지먼트를 김주환이 맡아 보기도 합니다.

(유채영 배우자 신랑 김주환)


* 유채영 아들 루머


결혼 이후 유채영이 아들을 낳았다는 루머도 도는데, 이는 사실무근입니다.

유채영에게 자식은 없었죠.

(유채영 자녀(자식))(유채영 가족관계)



참고로 김주환은 국무총리 김황식의 조카이기도 합니다.

(유채영 남편 집안 시댁)


유채영: "결혼을 하고 남편의 이모부가 국무총리(김황식)에 발탁되면서 집안에서 큰 경사를 맞았어요."


유채영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2/2)

유채영 사망원인,유채영 식습관 위암 발병 후에


(스폰서 링크)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