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화배우 겸 탤런트 김혜리 결혼 생활이 무척 궁금하네요.

사실 김혜리 이혼 루머가 돌기도 하는데, 김혜리 남편 강찬구 회사의 어떤 상황인지를 알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김혜리에 대한 이야기가 1편에서 이어집니다. (1편 새창보기)

김혜리 성형전후, 김혜리 음주운전과 무식한 사람들


(스폰서 링크)


# 목차

* 김혜리 남편 강찬구와의 첫만남

* 탤런트 김혜리 결혼 이유

* 김혜리 결혼 생활

* 김혜리 이혼 루머 이유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 김혜리 남편 강찬구와의 첫만남


미스코리아 출신 탤런트 김혜리가 남편 강찬구를 만나게 된 것은 2007년 여름이었습니다.

김혜리가 친구와의 저녁 식사 자리에서 강찬구를 처음 보게 된 거죠.


김혜리: "남편을 처음 본 순간부터 오랜 친구 같은 친근함을 느꼈어요. 서로 잘 모르고 만나서 기대가 없어서인지, 오히려 서로에 대해 잘 알게 된 것 같아요."


김혜리: "남편은 제 이상형은 아니지만, 정말 존경할 수 있는 사람이에요. 그리고 굉장히 따뜻한 사람이고, 이해심이 많고요."


김혜리 남편 강찬구 직업은 사업가입니다(대양금속 대표이사).

나이는 김혜리보다 1살 연상이죠.

(김혜리 남편 회사에 대해서는 밑에서 추가 설명)



김혜리 남편 강찬구 프로필 및 경력

1991년 고려대 법학과 졸업

1990년 에프리빙㈜ 입사

1999년 에프리빙㈜ 대표이사

2003년 대양금속 기획영업이사

2006년 이후 대양금속 대표이사


김혜리 남편 사진


* 탤런트 김혜리 결혼 이유


김혜리: "당시 제가 MBC 드라마' 옥션하우스' 촬영으로 많이 바빴어요. 남편을 위해서 따로 시간을 내기가 어려웠죠. 그러자 남편이 드라마 촬영장으로 직접 찾아왔어요."


김혜리: "제 빠듯한 일정 때문에 일주일에 한두 번 만나기도 어려웠는데, 남편은 단 한번도 불평하지 않았어요. 오히려 제가 일하는 데 방해될까봐 촬영장에도 조심스레 찾아왔죠."


김혜리: "신랑이 저를 굉장히 의젓하게 봐왔대요. 신랑이 막내이기 때문에 저의 그런 의젓한 면이 좋았던 것 같아요. 그런데 요즘에는 속았다고 하더군요(웃음)."


김혜리 신랑 사진


결국 김혜리 강찬구는 2008년 2월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김혜리 배우자 신랑 강찬구)


이후 강찬구 김혜리는 딸을 낳게 되죠.

(김혜리 자녀(자식))(김헤리 가족관계)

(참고로 당시에 '김혜리 재혼', '김혜리 전남편'이라는 루머가 떠돌기도 하는데, 이는 김혜리가 늦은 나이에 결혼했기 때문에 생긴 오해였죠.)


김혜리 딸 사진




* 김혜리 결혼 생활


김혜리: "저는 과거에 자기중심적인 사고방식을 갖고 있었어요. 하지만 남편을 만나면서 '지는 게 이기는 것이다'라는 말의 의미를 깨닫게 되었죠. 남편은 항상 제가 옳다며 믿고 따라줬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그런 남편에게 미안하고 고마운 마음이 들더라고요."


김혜리: "남편은 사업으로 바쁜 와중에도 항상 시간을 쪼개 저만을 위한 이벤트를 열어주고, 또 부모님과 동생도 꼼꼼히 챙겨줬어요. 그럴 때마다 '아, 나도 시부모님 공경하고 남편 존중하면서 살아야겠다'고 다짐했죠."



김혜리는 결혼 이듬해(2009년) 5월에 딸을 출산하게 됩니다.


김혜리: "출산 후에 살이 통 빠지지 않더라고요. 2년 전 드라마(2011년 작품 장미의 정원)에서 저를 본 사람들이 "김혜리가 아줌마 다 됐다"고 하는 바람에 충격을 받았죠. 그래서 쉬는 동안에 취미로 운동을 했어요."



* 김혜리 이혼 루머 이유


참고로 김혜리 이혼 루머가 2번 퍼지게 됩니다.

한번은 김혜리가 결혼 이후에 음주운전을 했을 때(이전 글 참조)였고, 또 한번은 김혜리 남편 회사인 대양금속이 워크아웃에 들어갔을 때였죠(2012년).



참고로 대양금속의 주업종은 스테인리스 생산으로, 거의 30년간 흑자를 내온 탄탄한 중견기업입니다.

하지만 2008년 이후부터 여러가지 악재로 내리막길을 걷고 있죠.


강찬구: "몇 해 전 환헤지 상품인 '키코' 손실로 수백억원을 잃은 뒤 큰 교훈을 얻었습니다. 한때 통장에 쌓여 있던 700억원의 현금이 순식간에 사라지고 보유하고 있던 수백억원대의 부동산마저 급매물로 내놓아야 했죠."


강찬구: "업황이 나빴거나 투자를 잘못해서 생긴 문제였다면 오히려 담담하게 받아들일 수 있었을 거에요."


참고로 키코사태는 2008년 이명박 정권때 발생한 것으로, 당시 수많은 탄탄한 중견기업들이 어처구니없이 무너졌던 사건이었습니다.


대양금속 역시 이때 큰 위기를 겪기는 했지만, 다행히 그 위기를 잘 넘겼죠.


강찬구: "아내(김혜리)가 저하고 딱 한 살 차이인데 너무 어른스러운 모습에, 제가 어려운 순간을 잘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제 삶에서 가장 친한 친구와 같은 커다란 사람이죠."


하지만 대양금속은 미국발 금융위기 이후에 세계적인 불황속에서 갈수록 경영환경이 나빠지고 있네요(2012년 워크아웃 돌입).


2014년 영업실적

매출액 1221억원, 영업이익 -114억원



탤런트 김혜리 역시 남편 회사의 어려움 때문에, 여러가지로 고민이 많은 것 같네요.


김혜리가 미스코리아 선이었다면, 1988년 미스코리아 진은 김성령이었죠.

김성령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김성령 남편 이기수- 불쌍한 영혼


(스폰서 링크)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