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배우(40대) 결혼 생활

성현아 이혼사유,성현아 전남편과 불행했던 어린시절

탤런트 성현아가 미스코리아 출신으로 유명한데, 과거에 여러차례 범죄 행위와 관련된 적이 있습니다.

사실 이것은 성현아의 불행했던 어린 시절과도 연관이 없는 것이 아니죠.


성현아 이혼사유와 더불어, 성현아 전남편과의 결혼하기 직전에 벌어졌던 성현아 성매매 사건의 문제점을 짚어봅니다.


(성현아 황수정)

황수정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황수정 강정훈 히로뽕 최음제의 진실


(스폰서 링크)


# 목차

* 성현아 어린 시절에

* 성현아 계모의 구박에 못이겨

* 성현아 미스코리아 출전의 비하인드 스토리

* 성현아 새엄마의 죽음

* 성현아 마약 사건(성현아 엑스터시)

* 성현아 누드 화보로 재기하고

* 성현아 남편 직업은

* 성현아 이혼사유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미스코리아 겸 탤런트 성현아(본명)는 1975년 7월 23일 태어납니다. 올해 41살이죠(성현아 나이).

(성현아 키 몸무게) 171cm, 50kg

(성현아 학력 학벌) 영훈고등학교 졸업

(성현아 프로필 및 경력) 1994년 제38회 미스코리아 선발대회로 연예계 데뷔(성현아 미스코리아 미)


그리고 1994년 드라마 사랑의 인사로 연기자로 데뷔합니다.

이후 드라마 남자 대탐험, LA 아리랑, 보고 또 보고, 허준, 쌍둥이네, 이산, 자명고, 욕망의 불꽃 등과 영화 할렐루야, 보스 상륙 작전, 여자는 남자의 미래다, 애인, 시간 등에 출연합니다.


성현아 남편 사진


* 성현아 어린 시절에


성현아는 무척 불우한 어린 시절을 보내게 됩니다.


성현아: "제가 중학교에 다녔을 때 엄마가 여동생을 목욕시키다가 갑자기 쓰러지셨어요. 다음날 저는 미술대회에 나가기로 되어 있어서 마음이 들떠 있었거든요. 그런 상황에서 어머니가 쓰러지셨고, 결국 일주일 동안 의식불명이었다가 돌아가셨어요."


성현아: "3년 후에 아버지가 재혼을 하셨어요. 사실 저희 집안이 그리 못사는 것은 아니었어요. 아버지는 명문대학교에서 석사 과정을 마치셨고, 대기업의 이사까지 지내셔서, 집이 경제적으로 좋은 편이었죠."


성현아: "그런데 새어머니가 집안 돈관리를 했는데, 언니와 제가 버스 회수권이 없어서 걸어다닌 적이 태반이었고, 배가 고파서 울었던 적도 이루 말할 수가 없어요. 새엄마가 우리에게 돈을 주지 않았기 때문이죠."


성현아: "한번은 동생이 배가 너무 고파서 만두가 먹고 싶다고 했어요. 그래서 친엄마가 남겨주신 한돈짜리 금반지를 금은방에 가지고 가서 팔아서 삼만 몇천원을 받았어요. 그리고 만두를 사서 뛰어오는데, 얼마나 눈물이 나오던지..."


성현아: "아버지에게 말도 해봤지만, 어쩔 수 없었던 것 같아요. 아버지도 새엄마의 눈치를 살피고 살아야 했으니까요."


전형적인 콩쥐팥쥐 이야기를 보는 것 같네요.

결국 계모의 구박에 견디다 못한 성현아와 3자매는 집을 나가서 독립해서 살기로 합니다.


성현아 과거사진(성현아 리즈시절 사진)


* 성현아 계모의 구박에 못이겨


성현아: "결국 고등학교 2학년때부터 반지하 셋방에서 살기 시작했어요. 그런데 나가서 살면 (계모가) 생활비와 반찬 등은 해주겠다고 약속했었는데, 처음에 몇 번 주는가 싶더니 결국은 약속을 지키지 않더라구요."


성현아: "당시 언니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특별한 돈벌이가 없는 상태였고, 게다가 성격이 착하고 순하기만 해서 제가 돈을 벌어야 했어요. 고등학교 3학년 초부터 아는 언니를 통해서 모델 일을 시작했고, 한달에 20~30만원씩 벌게 되었죠."


성현아: "그리고 고등학교 졸업한 다음에 미스코리아 대회에 출전했어요. 외숙모가 광주에서 미용실을 운영하고 있었는데, 거기 찾아가서 도움을 요청했죠."


결국 성현아는 1994년 미스코리아 광주 전남 예선대회에서 진으로, 본선에서 미가 됩니다.

그런데 이때 또다른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합니다.

바로 성현아 동생의 사망 사건이었죠.


성현아 미스코리아 사진


* 성현아 미스코리아 출전의 비하인드 스토리


성현아: "제가 미스코리아에 당선되던 날 아버지가 새엄마와 헤어지고 우리가 살던 반지하 셋방으로 오셨어요. 그때는 아버지가 왜 모든 재산을 새엄마에게 넘기고 왔는지 이해할 수가 없었죠."


성현아: "동생은 (루머처럼) 자살하지 않았어요. 새엄마로부터 상처를 많이 받아서 어릴 때부터 많이 엇나갔죠. 그래서 청소년 문제아들을 수용하는 기관으로 보냈어요. 미용과 양재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용인의 여자기술학원이었죠."


성현아:" 그런데 지난번 화재 사건으로 동생도... (죽었어요.) 그 여자기술학원에서는 원생들의 탈출을 막기 위하여 출입문과 유리창에 철창을 덧대 빠져나오지 못하게 했는데, 당시 화재 사건때 수십명의 원생들이 빠져나오지 못했어요."


결국 성현아 여동생 역시 불과 17살의 나이에 사망하게 됩니다.

원생들의 탈출을 막는 철창이 이들을 저승으로 인도한 셈이 되네요.



성현아의 파란만장한 인생은 아직 끝난 것이 아닙니다.


* 성현아 새엄마의 죽음


성현아: "아버지가 두번째 재혼을 했어요. 두번째 새엄마는 아버지의 첫사랑이었는데, 원래는 미국인과 결혼해서 미국에서 사셨죠. 그러다가 남편을 잃고 다시 한국으로 돌아와 사시다가 저희 아버지와 재혼을 하셨어요. 그런데 그분은 친엄마 이상으로 언니와 저를 사랑하셨어요. 제게 친엄마나 다름없는 분이셨죠."


성현아: "하지만 (얼마뒤에) 새엄마가 폐암에 걸렸어요. 미국에서 치료를 했는데, 별효과가 없었어요."


결국 성현아는 모처럼 모정을 느끼게 해준 두번째 새엄마마저 잃게 됩니다.



* 성현아 마약 사건(성현아 엑스터시)


그리고 2002년 성현아는 마약 사건으로 구속됩니다.

1999년 드라마 허준 이후에 인기를 얻고 있을 때였죠(성현아 허준).

(참고로 황수정의 마약 사건이 먼저 터졌고, 이후 성현아 역시 구속됨)

(성현아 엑스터시 사건)


참고로 성현아가 초반에는 혐의를 극구부인하면서 소변검사에는 무사히 통과됩니다. 엑스터시는 소변 검사에서 24시간 이내의 투약 여부만 적발할 수 있죠.


그리고 검찰이 당시 모발을 검사할 수 있는 최신 기계를 도입한 상태였고, 결국 성현아는 모발 검사에서 걸려서 모든 것을 자백하게 됩니다.



* 성현아 누드 화보로 재기하고


이후 한동안 여론의 비난을 받던 성현아는 누드 화보를 찍으면서 재기에 성공합니다.

(참고로 2000년대 이후 첫 마약 사건이었던 황수정 사건에 대하여 여론은 초미의 관심을 보였고, 그 뒤에 발생한 성현아 사건은 그보다는 덜 주목을 받았음. 결국 성현아는 곧 재기에 성공했지만, 황수정은 현재까지도 변변한 연예 활동을 하지 못하고 있음)



이후 2000년대 중반까지 성현아는 주로 영화 위주로 출연했고, 2006년부터 다시 드라마에 출연하게 됩니다.

그러다가 이 즈음(2007년) 첫번째 남편 허은교(이름)를 만나게 되었죠.


성현아 첫번째 남편 사진


* 성현아 남편 직업은


성현아 전남편 허은교 직업은 사업가였습니다.

(성현아 남편 나이, 성현아보다 1살 연하)


2007년 12월에 성현아는 허은교와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성현아 배우자 신랑 허은교)


그런데 둘 사이에 아이는 없었습니다.

(성현아 자녀(자식))(성현아 가족관계)


성현아: "드라마 '나쁜여자 착한여자'(2007년 작품)을 촬영하고 있을 때(2007년 3월), 남편을 만나게 되었어요. 드라마 촬영이 끝난 뒤 트레이닝복 차림으로 나갔는데, 신랑이 친구와 함께 나와 있었어요."


성현아: "만나는 동안 별다른 위기가 없었어요. 남편이 성격이 급한 편인 저를 언제나 아버지나 오빠처럼 다독거려주기 때문에 다툴 일이 없었거든요."



결국 두 사람은 급속도로 가까워졌고, 연애한지 9개월만에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 성현아 이혼사유


하지만 두 사람의 결혼은 불과 3년만인 2010년 3월 끝나게 됩니다(성현아 이혼이유).



성현아 지인: "성현아씨가 얼마 전부터 남편과의 관계 때문에 고민을 많이 해왔다. 사실 많은 이의 축복 속에 결혼한 만큼 남편과 끝까지 잘 살려고 했지만, 결국 지난해(2009년) 이혼을 하기로 맘을 먹었다."(성현아 전남편 이혼사유)


성현아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성현아 재혼 남편의 속사정,성현아 결혼 이례적으로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