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혼 남자 가수 이야기

김동완 집 헬리캠 차 드론 가격 공개한 이유

신화 김동완이 집을 공개했습니다. 나혼자산다를 통하여 김동완 헬리캠, 차, 드론 등을 공개했는데, 일반인들은 쉽게 따라하기 힘든 사치(?)스러운 생활들이죠.

논란을 피하는 것이 좋은 연예인으로서, 이런 걸 굳이 공개한 이유가 있을 것 같네요.


또한, 김동완의 특징을 살펴보면, 무척 '열심'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마 그의 과거 인생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것이 아닌가 하네요.


신화 멤버 에릭에 대한 포스팅

에릭 여자친구- 김희선 나혜미- 바뀐 태도


(스폰서 링크)


# 목차

* 어린 시절에

* 김동완이 열심인 이유는

* 어린 시절의 인기는

* 김명민 양희은의 김동완 평가

* 김동완 드론 가격은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가수 김동완은 1979년 11월 21일 서울에서 태어납니다(김동완 고향). 올해 37살이죠(김동완 나이).

(김동완 키 몸무게 혈액형) 172cm, 61kg, O형

(김동완 종교) 개신교(기독교)

(김동완 학력 학벌) 도곡초등학교, 역삼중학교, 휘문고등학교 졸업, 우송정보대학 방송음악과, 상명대학교 천안캠퍼스 연극학과 학사, 국민대학교 스포츠산업대학원 스포츠경영학과 (석사 중퇴)


(김동완 프로필 및 경력) 1996년 SBS《성장느낌 18세》로 데뷔


가수로는 1998년 3월 신화의 멤버로 데뷔합니다.

(신화, 에릭 이민우 김동완 신혜성 전진 앤디)


김동완은 신화활동외에 연기자로 드라마 산, 천국의 아이들, 슬픔이여 안녕, 사랑하는 사람아, 힘내요 미스터 김 등과 영화 돌려차기, 연가시 등에 출연합니다.


김동완 사진


* 어린 시절에


김동완(이하 김): "어린시절 강남 대치동에 살았다. 주변에는 대부분 잘 사는데 우리 집안은 좀 힘들었다. 어머니랑 둘이 살면서... 그래서 주변의 고급문화를 접할 기회가 많으니까 거기에 대한 동경이 있었다. 그런 목표들을 이루려고 노력해왔던 것 같다."


김: "난 일단 지르고 보는 스타일이다. 스포츠카를 계약해서 차가 6개월 정도 후에 온다면, 일단 계약 먼저하고 그 사이에 어떻게든 돈을 모은다."



김동완이 나혼자산다에 출연해서 본인의 생활을 그대로 보여줍니다.

그런데 여기서 2가지 점이 무척 흥미로웠습니다.


첫번째, 김동완이 무척 열심이라는 점

침실 정리는 물론이고, 혼자 있을 때 산악자전거를 타고, 드론을 조종하여 카메라로 영상을 촬영하고, 무지개 회원들을 초대했을 때는 로스트 비프와 연어구이를 직접 준비하기도 합니다.


심지어 김동완이 앞치마까지 입고 자기 일에 최선을 다합니다.

사실 남자들이 부엌일을 할때도 앞치마를 잘 입지 않는데, 이런 면에서도 김동완의 열심히 하려는 태도가 엿보이네요.


두번째, 김동완은 무척 사치(?)스러운 생활을 그대로 노출합니다.

물론 김동완이 정당하게 번 돈으로 이런 생활을 누리기에 공개적인 비난을 할 수는 없지만, 일부 경제적인 약자들의 눈에는 김동완의 생활이 사치로 보일 수 있습니다.


게다가 김동완은 이미지가 생명인 연예인이기에, 이런 공개가 자신에게 부담이 되었을 수도 있기에, 더 흥미롭네요.



* 김동완이 열심인 이유는


먼저, 첫번째는 김동완의 과거를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김동완은 에릭과 더불어, 신화 내, 그리고 1세대 아이돌중에서 연기자로 정착한 몇 안되는 성공 사례중의 한명입니다.


아직 연기자로 완전히 자리잡기 전인 2005년에 이런 말을 한 적이 있습니다.

"저는 에릭, 전진과 같은 스타성이 없기 때문에, 저의 부족한 부분을 채우기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또한, 목표한 것을 조금씩 이루어나갈 때의 희열감이 저 스스로 더욱 채찍질하게 만드는 것 같고요."


확실히 김동완은 드라마 촬영 현장에서 '열심 중독자'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열심히 합니다. 한때 불면증에 시달리기도 했죠.


스스로가 평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인지, 그는 매사에 열심인 것 같네요.

이런 점은 동료의 증언도 일치합니다.


김명민(영화 연가시 출연 동료 배우): "김동완씨의 별명이 '파닥'이었어요. 김동완 씨는 촬영장에서 절대 지치지 않고 파닥파닥 뛰어다닌다고 그런 별명이 붙었죠. 또 사람들이 힘이 빠져 있다가도 김동완이 뛰어오는 모습만 보면 힘이 났어요."



* 어린 시절의 인기는


그런데 사실 김동완은 '휘문고 모세'라고 불릴 정도로 고등학교때부터 인기가 높았고, 신화로 데뷔한 스무살부터는 인기 절정의 아이돌로 살아가게 됩니다.


연예계 관계자: "김동완이 학창 시절에 “나 휘문고 김동완이야” 하면 구름처럼 몰려 있던 학생들이 모세의 기적처럼 양옆으로 쫙 갈라져 지나갈 길이 생겼기 때문에, 김동완에게 그런 별명이 붙었다. 또한 김동완은 고등학교 때는 밴드부에서 활동하면서, 인근 학교 축제는 물론이고 강남 클럽까지 진출해 공연을 했다."


연예계 관계자: "연예인 캐스팅 관련된 사람들은 모두 김동완를 잡으려고 애를 썼다. 실제로 캐스팅 0순위였다. 김동완이 신화 멤버가 되기 전부터 일거수일투족을 체크했고, 그의 뒤를 따라다니는 캐스팅 매니저도 있었다."


어렸을 때부터 김동완의 인기가 얼마나 높았는지를 잘 알 수 있는 에피소드들입니다. 보통 이렇게 인기가 높으면 안하무인이 되기 마련인데, 김동완은 좀 다르네요. 아마 그가 고백한 것처럼, 어렸을 때 가난하게 성장했기 때문에, '일시적인 인기'가 모든 것이 아니라는 점을 일찍이 깨닫게 된 것 같습니다.



사실 신화 초반에 김동완은 다른 멤버들에게 좀 묻히는 느낌이었습니다.

보컬 실력은 신혜성이, 댄스는 이민우와 전진이 탁월한 실력을 발휘하던 상황이었죠.


그런 상황에서 김동완은 연애 서바이벌 프로그램에서 NRG의 멤버 이성진과 함께 '주접 브라더스'로 '주접' 캐릭터가 됩니다.

아이돌이라면 피하고 싶은 이미지일텐데, 김동완은 위에서 언급한 성격상 이런 캐릭터도 마다하지 않았던 것 같네요.



* 선배 가수의 김동완 평가


참고로 김동완은 2012년 영화 연가시와 드라마 힘내요 미스터 김의 성공으로 연기자로 완전히 자리잡게 됩니다.

특히, '힘내요 미스터 김'에서의 '총각 엄마 김태평' 캐릭터는 중년 여성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았죠.


김: "드라마 ‘사랑하는 사람아’(2007년 작품)에 출연할 때는 연기력 논란은 없었지만, 제 캐릭터가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지는 못했어요. 그래서 연기가 부족했구나, 라고 생각했죠. 게다가 당시 박근형 선생님께 많이 혼나기도 했어요. 선생님께서 "악역을 악역처럼 연기하지 않아서 사람들이 재미없어 하는 거다"라고 꾸중을 하셨죠."


김: "제가 이제까지는 연기 잘하는 분들 사이에 잘 숨어서 (연기력 부족이) 티가 안 났는데, 이번에는 제가 거의 모든 인물들과 관련이 된 역할이기에 부담스럽고, 또 이제 와서 연기력 논란이 오면 어쩌나 싶어 잠이 안 올 때도 있어요."


인터뷰에서 김동완의 부담감이 그대로 드러나는 것 같네요.

항상 밝고 쾌활한 그의 모습 뒤에는 이런 절박함이 숨어 있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선배 양희은은 김동완의 인간성을 무척 좋아합니다.


가수 양희은: "나이가 드니 말하면서 물이 흐르는 듯한 맛이 있는 사람이 좋다. 특히 김동완이 마음에 든다. 보통 후배들이 대충 인사만 하는데, 김동완은 ‘신화의 김동완입니다’라고 또박또박 소속까지 정확하게 밝히며 인사하는 모습이 정말 마음에 들었다. 그래서 내가 나중에 네 이름은 꼭 기억해둘게’라고 했다."


인사를 하는 후배들의 이름은 모두 기억하는 것이 좋죠.

어쨌든 김동완이 예의가 있는 것 같네요.



* 김동완 드론 가격은


두번째, 김동완이 자신의 생활을 그대로 보여준 이유


참고로 김동완 차 포르쉐는 2014년형 포르쉐 박스터이며, 가격은 1억 550만원 정도입니다. 또한 김동완의 드론은 중국 DJI사에서 나온 T600으로 보이는데, 가격이 약 400만원이상이죠.

(해외직구로 거래 가능. 제원은 카메라, 센서, 통신시스템 등이 탑재돼 있으며 25g부터 1200kg까지 무게와 크기도 다양함)


사실 김동완의 드론은 너무 고가이고 초보자가 사용하기에는 적당하지 않습니다.

X5C (신형 X5SC)같은 기종의 경우에는 입문자가 부담없이 사용하기에 좋은 것 같네요(연습용 드론).


김동완 집 공개


김동완 차(김동완 포르쉐)


김동완 드론



김동완 자전거

그외에 김동완 자전거 가격은 990만원입니다(스페셜라이즈드 최고급 모델인 '에스웍스 엔듀로')


확실히 부유한 생활이고, 많은 사람들이 부러워할 만한 생활입니다.

그런데 이런 개인 생활을 공개한 것에 대하여 김동완이 아직 고백을 한 적은 없습니다.

다만, 이 이유에 대하여 김동완의 자기 객관화와 균형잡힌 시각때문이 아닌가 추측이 되네요.


김동완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015/05/13 - 김동완 여자친구 특징과 개념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