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가수 이덕진 이야기가 1편에서 이어집니다.)

2015/04/10 - 이덕진 내가아는한가지 듣기 노래7곡, 이덕진 스틸하트 비호감으로 전락


# 목차

* 이덕진 결혼하지 않은 이유

* 이덕진 로드매니저의 이름

* 이덕진이 해외 진출을 원하는 이유

* 한국 대중들의 문제점


이덕진 과거 사진(이덕진 리즈 시절 젊었을때 사진)

* 이덕진 결혼하지 않은 이유


현재 이덕진은 미혼입니다.

(일각의 이덕진 이혼이라는 루머는 사실무근임)


이: "아직 제가 장가를 가지 못한 것이 좀 안타까워요. 남들 같으면 가정도 있고 아이도 있을 나이인데..."


이: "내 인생에서 아쉬운 점은 아직 가정을 꾸리지 못한 겁니다. 나이가 들다보니 옆에서 챙겨주는 사람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인연을 만난다는 게 내 마음처럼 안되잖아요."


이덕진이 독신주의자는 아닌데, 아직 인연을 만나지 못한 것 같네요.

하지만 아직은 늦지 않은 것 같습니다.


참고로 이덕진은 원래 예능 프로그램 출연을 자제했습니다.


이: "예능 프로그램 출연은 좀 그래요. 제가 말주변도 없지만, 뮤지션이 예능에 나가는 것 자체가 좀 그렇거든요. 저는 뮤지션이지, 연예인이 아니니까요."


이런 확고부동한 인식을 가지고 있었던 이덕진이 최근에는 예능에 자주 모습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복면가왕에서는 1회전 탈락을 했고, 불타는 청춘에 나와서는 여자 연예인들과 썸을 타기도 했죠.



* 이덕진 로드매니저의 이름


이: "(복면가왕에서) 밴드 활동에 도움이 되기 위해 나왔는데, 1라운드 탈락하고 말았다. 현재 헤비메탈 밴드 제라를 만들어서 활동 중이다."


이: "황광희씨(제국의 아이들) 소속사 사장님이 예전 제 로드매니저였다."


참고로 이덕진 로드매니저였던 신주학이 현재는 제아의 소속사 스타제국의 대표이사로 있습니다(신주학 이덕진).

역시 연예계는 부침이 크네요.


이: "(복면가왕에서) 복면 때문에 얼굴에 땀도 많이 나고 호흡 조절도 어려워 실력발휘를 제대로 하지 못했다. (나 다음에 출연하는 사람들은) 복면을 벗기 전에 땀을 꼭 닦고 얼굴을 노출하기를 바란다."


이: "현재 해외 진출을 시도하고 있다. 아시아권으로 활동무대를 넓히고 싶다."



(이덕진 근황, 이덕진 최근모습)

제라 멤버들(왼쪽부터 기타 안회태, 보컬 이덕진, 베이스 홍석훈, 드럼 장인형)



* 이덕진이 해외 진출을 원하는 이유


그렇다면 이덕진은 왜 한국을 벗어나 외국 진출을 시도할까요?


이: "우리 제라는 중국, 일본, 태국으로 진출하려고 하고 있고, 러시아까지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러시아가 락이 되는 지역이니까요."


이: "음악에 있어서 언어의 장벽은 별 문제가 없습니다. 전세계의 사람들이 소리로 느끼기 때문이죠."


이: "제가 하는 음악이 헤비메탈이다 보니, 우리나라에서는 인기를 얻기가 어렵습니다. 헤비메탈을 왜곡된 시각으로 바라보고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우리나라에서는 활동하기가 쉽지 않아서, 외국으로 진출하려는 것입니다."



이: "우리 제라는 외국의 어떤 밴드랑 붙어도 자신 있습니다. 예전에 미스터 빅이란 밴드랑 작업을 하던 중에 데모 테잎을 보낸 적이 있었는데, 한국에도 이런 음악을 하는 사람들이 있는 줄 몰랐다고 크게 놀라더군요."


이: "제가 우리 밴드에 대해서 자신감을 갖게 된 것은 우리 멤버 구성원들이 어디에서도 절대 실력이 뒤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특히 기타리스트 안회태는 외국의 어떤 기타리스트들과 견주어도 조금도 뒤지지 않습니다."


참고로 안회태는 미스테리, 신해철의 넥스트, 독일의 밴드 톡식스마일의 기타리스트를 거쳐서 제라에 합류하게 된 기타리스트입니다.


자기 밴드에 대한 이덕진의 자신감이 대단하네요.



* 한국 대중들의 문제점


이: "대중들이 좀 더 좋은 음악을 찾아서 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요즘에는 너무 다른 사람들이 들려주거나, 추천하는 음악만 듣는 것 같아요."


이덕진: "과거에는 음악을 듣기 위해서 백판을 구해야 했지만, 요즘에는 검색만 하면 되잖아요. 그렇게 해서 귀를 오픈해주신다면, 우리 한국의 뮤지션들의 실력이 절대 낮지 않거든요."


이: "(대중들에게) 음악 잘하는 사람들이 계속 음악을 하고 싶어서 열심히 하는데, 세상이 그걸 몰라주니 (좋은 뮤지션들이) 음악을 포기하는 경우가 많아요. 좀 다양한 음악을 들어주시고, 소외받는 뮤지션들에게 관심을 보여주셨으면 합니다."



결국 이덕진은 한국에서 헤비메탈로 인정을 받을 수가 없기 때문에, 외국으로 나가려는 것이네요.


사실 우리나라의 획일적인 음악 문화는 문제이기는 합니다.

거의 대부분의 대중들이 잘 알려진 음악, 남들이 많이 듣는 음악을 따라 듣기 때문이죠.


좀 더 다양한 음악을 듣게 된다면, 이덕진과 같은 뮤지션들이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고, 또 그런 음악적 다양성 속에서 더 좋은 음악들이 나올 텐데 말이죠.



그런데 이덕진의 행동과 결심은 좀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옆에서 보기에 괜히 어려운 길을 선택한 그에게 안쓰러운 마음이 드네요.


좀 더 대중적인 길을 가면, 인생이 그렇게 어렵고 힘들지 않을테니까 말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행복이라는 측면에서 이덕진을 바라보면 이런 '안타까움'이 사라집니다.

이덕진은 본인이 원하는 것을 하고 있고, 이것이 이덕진을 행복하게 만들고 있으니까요.


인생에서 '본인의 행복'이 최고인 것 같습니다.

지금 당장 안정적인 직장, 연봉 많이 주는 직장에 다니는 것보다, 비록 돈을 많이 벌지는 못하지만, 본인 스스로 행복한 일을 하는 것이 '인생의 정답'이 아닐까 하네요.


(이덕진과 함께 불타는 청춘에 출연하는 출연자들)

2015/02/18 - 김국진 전처(전부인) 이혼사유 XXX- 자살소동 끝에

2015/03/27 - 바리톤 김동규 전부인 이혼사유- 김동규 아들과 못만나는 한

2015/04/03 - 가수 조정현 이혼사유, 조정현 전부인(전처) 배려하는 이혼

2015/03/27 - 홍진희 결혼 필리핀 남자 스폰서 루머 나온 이유

2014/08/07 - 강수지 전남편 황정빈 이혼사유-겉과 속이 다른 여자

2014/04/14 - 김혜선 남편 이혼사유(최유식 정찬혁)와7억 사기혐의

2015/02/18 - 양금석 전남편과 이혼 후 재혼 바램- 아픔 극복 방법이


(과거 이덕진과 함께 록트로이카를 형성했던 김종서 신성우)

2014/01/21 - 김종서 아내(부인)구정옥 재일교포와의 러브스토리

신성우 채시라 파혼의 아쉬운 점


(스폰서 링크)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