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언터쳐블 슬리피의 군대 복무 생활이 흥미롭네요.

사실 슬리피는 현역으로 군복무를 했는데, 다만 예전에 말이 많았던 연예병사 출신이었죠.


또한, 슬리피 키와 문신, 그리고 슬리피의 여자친구(여친)에 대한 발언과 더불어 대학 교수로 임용된 것이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요즘 대세인 것 같네요.


슬리피와 화요비의 결별이유에 대한 글 (새창보기)

슬리피 화요비 결별이유, 화요비에 대한 비난


(스폰서 링크)


가수 슬리피(본명 김성원)은 1984년 2월 21일 인천에서 태어납니다(슬리피 고향). 올해 32살이죠(슬리피 나이).

(슬리피 키 몸무게 혈액형) 186cm, 75kg, A형

(슬리피 학력 학벌) 부천대학 광고디자인과 졸업

(슬리피 프로필 및 경력) 2008년 언터쳐블 싱글 앨범 [It`s Okay]로 데뷔


참고로 언터쳐블(Untouchable)은 슬리피와 디액션으로 구성된 2인 그룹입니다.


슬리피 이름 뜻: "잠이 많아서 친구들이 하라고(별명을 붙이라고) 해서 슬리피가 됐다. 내가 원래 잠이 많고, 또 잠자는걸 좋아한다."


슬리피는 가수보다는 화요비의 전 남자친구로 유명합니다(슬리피 화요비).

공개연애를 하면서 상당히 화끈한 방식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죠.


슬리피: "화요비와 (키스를) 너무 많이 했다. 방송도 많이 했고, 또 모든 무대에서 뽀뽀를 했다. 그때는 서로 사랑했으니까 원해서 한 것이었다. 다만 헤어질 줄도 몰랐다."(슬리피 박화요비)


사실 당시 화요비는 어느 정도 알려진 가수였지만,

슬리피는 신인이었기 때문에 슬리피의 이름에는 항상 화요비가 따라다니게 된 것 같습니다.


슬리피: "(2015년 인터뷰) 아직까지 화요비와 사귀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다. (헤어진지) 6년이 지났는데..."(슬리피 화요비)


슬리피 화요비 뽀뽀 사진



슬리피 문신 이유: "문신이 사실 좀 창피하다. 내가 체력이 약해서 사람들이 나를 무시하니까, 과거에 (문신을) 한 거다. 나를 위한 보호색 개념이다."(슬리피 문신 이유)



슬리피가 진짜사나이에 출연하면서 '좀비 병사'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무척 약한 체력이지만 결코 포기하지 않는 그의 모습에, 많은 사람들이 호감을 가지게 된 것이죠.


그렇다면 슬리피는 군대를 갔다온 것일까요?(슬리피 군복무 현역)

슬리피는 2011년 8월 2일 언터처블 멤버 디액션과 함께 동반입대합니다.

(의정부 306보충대에 현역으로 입대, 슬리피 군복무)



현역 입대후 슬리피는 28사단 본부대 군악대에서 군악병으로 복무를 하다가,

2012년 2월에 연예병사 모집에 지원해서 최종 합격하게 됩니다.

(슬리피 군대 보직)(슬리피 현역 군복무)


(참고로 연예병사라고 불리는 국방홍보원 홍보지원대는 군 입대 장병들 가운데 본인의 의사에 따라 지원하고, 서류전형, 면접, 실기테스트 등을 거쳐 선발됨)


이 당시 슬리피외에도 가수 비, 김재욱, 임주완 등이 연예병사에 합격을 했고, 연예병사로 근무하게 됩니다(슬리피 군대 연예병사 복무).


참고로 연예병사는 후에 세븐, 상추 등의 안마방 사건으로 부도독성 및 군 기강 해이 등으로 해체하게 됩니다.

(비의 김태희와의 너무 자주하는 데이트가 도화선이 되어서, 연예병사들의 부적절한 외출, 외박 사건, 일반 장병들에 비해 너무 많은 휴가 일수 등이 표면화됨. 거기에 상추와 세븐의 안마방 사건이 터짐.)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슬리피는 진짜사나이에 출연한 뒤 큰 인지도를 얻게 됩니다.


슬리피: "(큰 인기를 얻고) 이제 연예인 된 느낌이 든다. 소속사는 거의 축제, 파티 분위기다."


슬리피: "하지만 어머니는 보시고 '그만 했으면 좋겠다'고 연락이 왔더라. 그런데 아버지는 '됐어'라며 오히려 좋아하셨다."



슬리피의 아버지와 어머니가 다른 반응을 보이는 것이 재미있네요.


현재 슬리피에게 여자친구가 있을까요?

(슬리피 여친 발언)


슬리피: "여자친구가 지금은 없다. 이제 물 들어와서 노를 저어야 할 때이다(연예인으로 인기를 얻었기에 활발히 활동할 것이다)."


슬리피: "여자친구가 없을 때는 조금 마음 편하게 노를 저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남자들끼리 한 잔 하다가 클럽에 가기도 하니까요."



슬리피가 진짜사나이로 유명세를 탄 뒤에 2015년 3월 한국예술원 실용음악과 교수로 임용되기도 합니다.

확실히 슬리피의 말처럼 '물 들어올 때'인 것 같네요.



참고로 슬리피를 비롯한 진짜사나이 출연진들은 출연료가 수백만원에서 수천만원을 받습니다.


역대 최고 출연료는 김수로로 알려졌는데, 1회당 천만원의 출연료를 받는 것으로 알려졌죠.

그렇다면 보통 4박 5일, 혹은 5박 6일 입영해서 약 5~6회 분량의 방송을 촬영하는데, 이때의 출연료는 5천만원이네요.


물론 슬리피와 같은 인지도가 떨어지는 연예인들의 경우는 출연료가 훨씬 더 적습니다. 그래도 출연료도 챙기고 인지도도 대폭 끌어올릴 수 있는 것이 예능 출연이 아닌가 하네요.

(보통 이름없는 연예인의 경우 1회 출연료를 백만원 안팎으로 받는다면, 4박5일동안 약 5~6백만원의 출연료를 받게 됨)



반면에 일반 병사들의 출연료는 얼마일까요?

그들은 0원입니다.


프로그램 관계자: "방송을 위해 일반 병사들을 출연자로서 섭외하는 것이 아니다. 진짜사나이는 육군의 협조 아래 촬영하는 것이기 때문에 (방송에 나오는) 일반 병사들의 모습은 군 복무 활동의 일환이다."


따라서 진짜 현역 장병들에 대한 출연료는 한푼도 없습니다.


누구는 한달에 몇만원을 받으며 군생활을 하고 있고, 또 누구는 4박5일동안 수백만원에서 수천만원의 돈을 벌어가는 것을 보면,

장병들의 상대적인 박탈감이 커지지 않을까 우려되네요.


정은우 박한별 세븐의 인연과 안마방 사건


(스폰서 링크)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