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혼 남자 가수 이야기

김동완 여자친구 특징- 김동완에게 개념이란

신화 김동완은 여자친구에 대하여 여러번 언급을 합니다.

그런데 그의 발언에는 어떤 맥락이 숨어 있는 것 같네요.


또한, 김동완은 기부와 세월호 언급 등을 통하여, 다른 연예인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줍니다. 김동완에게 개념이란 어떤 의미인지 궁금하네요.


김동완 이야기가 1편에서 이어집니다.

김동완 집 차 드론- 호화 생활 공개한 이유


(스폰서 링크)


# 목차

* 김동완 과거 발언으로

* 김동완의 돈자랑(?) 기부

* 김동완 군대 공익

* 김동완 개념글

* 김동완 여자친구 특징(김동완 여친)

* 김동완이 여친 이야기를 자주 하는 이유는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 김동완 과거 발언으로



김동완은 "신화는 팬 여러분들의 인생을 책임지지 않습니다."라는 유명한 말을 남긴 적이 있습니다.

팬들의 사랑을 많이 받을수록 좋은 아이돌 그룹의 멤버치고는, '스스로 팬의 사랑을 거부'하는 아주 현실적인 말이었죠.


김동완: "난 내 스스로 책임을 져야지 남 걱정할 때가 아니다."


즉, 김동완은 아이돌과 팬 사이를 정확하게 구분하여 생각합니다.

보통 인기있는 아이돌들이 팬을 '부속품'처럼 생각하고, 조공 논란 등을 만드는 것과는 확실히 다른 태도죠.


김동완은 < SNL 코리아 >에서 ‘아이돌 보험’에 대해 소개하면서 아이돌의 인생은 유한하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김: "그건 예능이니까 예능은 예능일 뿐 오해하지 말자는 생각에서 했다. 사실 많은 아이돌이 유한하기는 하다. 인기가 없으면 결국 사라지는 경우도 많고. 우리 신화도 아이돌이지만 단지 인기만으로 유지되는 팀이 아닐 수 있도록 멤버들이 모두 노력해서 여기까지 온 것 같다."


김동완 스스로 인기의 '명암'을 뚜렷이 알고 있기 때문에, 헛된 인기에 연연하지 않고, 그냥 자기 생활을 있는 그대로 공개한 것이 아닌가 합니다.


김동완 사진


* 김동완의 돈자랑(?) 기부


참고로 김동완은 기부 등의 선행도 많이 합니다.


전현무(동료 연예인): "김동완이 대단한 게 기부도 많이 한다. 이번 네팔 지진 때 3,600만 원을 기부했다."


그외에도 데뷔 초부터 천만원, 삼천만원, 오천만원 등의 금액을 계속 기부합니다.


김동완 기부 사진들

김동완: "(2006년 수재민에게 1천 5백만원을 기부하면서) 많은 분이 수해로 힘들어하는 것 같아 조금이나마 힘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 성금을 냈다."


김동완: "(2015년 소외된 어린이들에게 5천만원을 기부하면서) 어린 시절을 어렵게 보냈지만, 그래도 단 한 번도 희망이 짓눌렸던 적은 없다. 오히려 그 시절의 간절함이 있었기에 지금의 자리에 오를 수 있었던 것 같다. 지금 추운 날씨에 힘겨운 생활을 하는 어린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았으면 좋겠다."


* 김동완 군대 공익


참고로 김동완은 군대를 공익으로 다녀옵니다.

(김동완 공익 입대 사유 - 습관성 어깨 탈골, 편모 가정 등의 사유 등)


김: "군입대 당시, 스트레스와 회의감에 많이 지쳐있던 상황이었다. 그런 상황에서 공익근무로 지냈던 시간이 많은 도움이 됐다. 그도 그럴 것이 19년 만에 처음으로 규칙적인 생활을 하고, 반 강제적으로 휴식을 취하게 되었다."


김: "과거에는 친구들을 만나 술을 마시는 것이 휴식이라고 생각했는데, (공익근무 덕분에) 아무 것도 안하는 것도 휴식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결국 공익근무 당시에 정신적으로 많이 쉬었다. 군대를 더 일찍 갔다왔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곤 한다."


* 김동완 개념글


또한 김동완은 세월호 참사에 대한 개념글을 올리기도 합니다.


확실히 세월호는 우리 모두의 문제입니다.

돈으로 보상을 한다고 정답이 아닌데도, 현재 그런 식으로 매도하는 세력이 있어서 안타까울 뿐이네요.


만약 세월호의 사고 원인과 문제점이 제대로 조사되지 않는다면, 김동완의 말처럼 성수대교 붕괴사건 1년 뒤에 삼풍백화점 붕괴사건이 일어났듯이, 제 2, 제 3의 세월호 참사가 계속 이어질 수 있습니다.



* 김동완 여자친구 특징(김동완 여친)


나혼자산다에서 김동완은 전여자친구에 대하여 이렇게 말한 적이 있습니다.


"예전에 사귀었던 여자친구가 헤어졌는데, 그 이유는 저와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지 못했기 때문이었다. 그런데 방송 후 그 친구로부터 전화가 와서는 "오빠 진짜 바빴구나" 라면서 과거의 오해를 풀었다."


김동완의 말에서 전여친에 대한 두가지 특징이 보이네요.



최희(아나운서): "김동완이 신화 2집 때 갑자기 순수 꽃미남에서 근육질의 남자로 변신했다. 그 때문에 많은 어린 팬들이 울었다."


김: "당시 여자친구가 말랐던 내 모습을 좋아하지 않았다. 그래서 그 여자친구와 헤어진 후에 갑자기 몸을 키우게 됐다."


김: "(2004년) 84년생인 여대생과 사귀다가 헤어지게 되었다. 상대는 평범한 대학생이었는데, 개인적으로 고달프고 힘든 시기에 내 옆에서 많이 힘이 됐다. 하지만 내가 잘해주지 못해, 결국 그녀가 떠났다."


김: "올해(2012년) 3월에 일반인 여자친구와 헤어졌다. 6개월 정도 연애를 했지만 결혼을 할 때가 아닌 것 같아 결국 헤어지게 되었다."


김: "필연적이고 운명적인 사랑이 아닌 이상에는, 상대가 연예인은 아니었으면 좋겠다."



즉, 김동완은 여자 연예인보다 일반인을 상대로 연애를 하는 편이네요.


비록 김동완이 "스캔들이 나지 않았던 것은 들키지 않았기 때문이다. 과거에 연예인 여자친구도 있었다."라고 고백을 하기는 하지만, 기본적으로 일반인들과 연애를 한 것 같네요.


그래서 나혼자산다에서 언급한 전여친은 연예인 김동완의 생활을 이해하지 못하고 헤어짐의 원인이 됩니다.


아마 김동완의 결혼 상대자 역시 일반인이 될 가능성이 높은 것 같네요.



* 김동완이 여친 이야기를 자주 하는 이유는


또한, 김동완은 자신이 연애를 한다는 사실을 스스럼없이 밝히는데, 이것은 '신화는 팬 여러분의 인생을 책임지지 않습니다.'라는 말과 일맥상통한 것이 아닌가 하네요.


즉, 김동완이라는 연예인과는 별개로, 인간 김동완은 사랑을 하는 존재라는 것을 팬들에게 끊임없지 주지시켜서, '팬들의 헛된 환상'을 깨뜨리는 것이죠.



김동완 결혼 생각: "(힘내요, 미스터 김)을 하면서 부모님으로부터 독립을 했어요. 그런데 혼자사니까“이대로는 안 된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사람람은 혼자 살도록 프로그래밍돼어 있지 않아요. 나중에 결혼하고 나면 적어도 2년은 (방송 활동 말고) 결혼 생활에 매진하고 싶어요."



대개 연예인은 가치관이 제대로 정립되기 힘든데,

그중에서도 김동완은 제대로 개념이 잡힌 것 같네요.


김동완의 동료중 물의를 일으켰던

앤디 여자친구와 도박사건- 용서해야 하는 이유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