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수 이정의 말리꽃은 참 좋은 노래입니다.

또한 이정의 한숨만 역시 그 못지 않은 노래죠.


이정이 과거에 배신을 당한 후에 해병대에서 절치부심을 하게 되는데,

군대에서 오히려 많은 것을 배웠네요.


가수 김건모 포스팅 (새창보기)

김건모 여자친구 정양 사건- 김건모의 거짓말 해명


(스폰서 링크)


가수 이정(본명 이정희)는 1981년 10월 24일 서울에서 태어납니다(이정 고향 서울). 올해 35살이죠(가수 이정 나이).

(이정 키 몸무게 혈액형) 173cm, 64kg, A형

(이정 종교) 기독교(개신교)

(이정 학력 학벌) 한솔고등학교 졸업(구 정자고), 남부대학교 스포츠레져학과, 동앙방송예술대학교 영상음악과

(이정 프로필 및 경력) 2002년 7Dayz 1집 앨범 [7Dayz]로 데뷔


이후 2003년 이정 1집 'Lee jung'을 발매하면서 솔로 가수로 변신했고,

대표곡으로 다신, 날 울리지마, 나를 봐 등이 있습니다.


또한 드라마 논스톱5, 못말리는 결혼, 뱀파이어 아이돌 등과 예능 무한도전, 여걸6, 나 혼자 산다 등으로 다양한 활동을 합니다.



원래 이정 집안은 음악을 했습니다.

이정 할아버지가 판소리로 전라도에서 이름난 소리꾼이었고, 아버지 역시 평생 가수를 하고 싶어할 정도로 음악적 소질이 뛰어났습니다.


이정: "어렸을 때부터 노래를 좋아했다. 아버지의 영향으로 일찍부터 흑인음악을 많이 듣고 자랐다. 또 팝송을 좋아하시던 어머니로부터도 영향을 받았다."


가수 이정 사진


결국 이정은 원래 하던 유도선수 생활을 접고 본격적으로 음악의 길로 접어들게 됩니다.


이정: "고등학교 2학년때까지 유도를 했었다. 허리 부상으로 결국 유도를 접게 되었다."


이정: "(또한) 유도선수를 하면서 미래에 대한 확신이 없었다. '나중에 뭐가 되지?'라고 생각해보니 앞이 깜깜해지더라. 결국 그런 고민이 많아질 무렵, 학교 밴드부를 들어갔고, 또한 그곳에서 하동균도 만나게 되었다."


참고로 하동균은 이정의 1년 선배이면서 나중에 7Dayz로 함께 데뷔하게 됩니다.


이정: "고등학교 3학년이 되어서야 가수의 길을 선택했다. 늦게 시작한 만큼, 정말 모든 것을 걸었다고 할 수 있다."


이정: "내가 재수를 했는데, 대학교에 들어가기 위한 1년 동안이 정말 나에게 힘이 되는 시간들이었다."


이 일년동안 이정이 음악적인 내면을 갈고 닦은 시간이었던 것 같네요.



* 이정 노래모음 (이정 히트곡 대표곡들) Lee Jung - Malri Flower, 이정 말리꽃, I Am a Singer2 20121014  


이정 한숨만 (060512 윤도현의 러브레터)  


 이정 나를 슬프게 하는 사람들


[나는가수다] 이정 그대는 모릅니다.


또한, 이정은 부모님의 이혼으로 일찍부터 철이 들게 됩니다.


이정: "엄마에게는 참 애틋한 마음이 많다. 엄마가 시집살이로 고생을 많이 하셨는데, 자식들 때문에 꿈 참고 사시다가 내가 성인이 되면서 아버지와 이혼을 하셨다."


이정: "내가 집안의 가장이 된 다음에는 무조건 엄마와 누나는 내가 책임져야 한다는 생각밖에 안 들었다. 그래서 (사회생활하면서 어려울 때도) 이런 저런 것 따지지 말고, '그냥 하자'는 생각으로 버틴 적도 많았다."


이정이 일찍부터 책임감을 깨달았던 것 같네요.

그리고 이것은 이정이 사회생활을 하면서 여러가지 곤란한 경우를 당할 경우에, '버틸 수 있는' 힘을 주게 됩니다.




이후 이정은 가수로 데뷔하기 위하여 노력하지만, 번번히 그 노력이 좌절을 겪게 됩니다.


이정: "어딜 가든 "넌 정말 노래에 재능이 있다, 정말 천재다" 라는 칭찬을 듣기는 했지만, 오디션만 가면 외모때문에 반응이 안 좋았다. 어떤 때는 노래를 부르지도 못하고 오디션장에서 퇴장당한 적도 있었다. 그런 좌절이 많았다."


이정: "결국 '정말 음악이고 뭐고 다 때려치우자'라고 생각했는데, 기적처럼 세븐데이즈를 만나서 데뷔하게 되었다."


세븐데이즈 멤버는 고 서재호, 하동균, 전상환, Y.J(최영준), 이정으로 구성되었는데, 성과가 좋지 못했고 또 기획사의 사정으로 해체하고, 이정은 김창환의 회사에 들어가서 솔로로 데뷔하게 됩니다.


하지만 김창환의 프로듀싱과 이정이 추구하는 음악적인 노선이 같지 않았죠.



이정: "1, 2집까지는 김창환 대표님이 제시한 콘셉트에 끌려갔어요. 사실 대표님이 워낙 크신 분이기도 했고, 또 제가 당시에 어렸죠."


이정: "그래서 그런지 항상 남의 옷을 입고 사는 기분이었어요. 하고 싶은 음악과는 좀 거리가 있었기 때문에, '가수 이정의 정체성이 뭘까?'라는 고민을 하면서 살았죠."


이정: "그러면서 흥청망청 돈 쓰고 매일 술 마시면서 정말 바보같이 살았어요. 사실 그룹(세븐데이즈) 활동 때는 내가 제안을 하고 이끌어가는 맛이 있었는데, 솔로 활동때는 내가 일방적으로 지시받아 움직이다보니 책임을 회피할 수 있는 구석도 있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 더 나태해진 면도 있고."


이정이 과거의 이 생활에 대해서는 후회를 하는 것 같네요.


그러다가 이정은 3집때부터 자기 색깔을 보여주기 시작합니다.



이정: "1, 2집과 달리 3집부터는 내 음악을 하고 싶은 욕심이 들어서 대표님과 저의 프로듀싱이 절반씩, 그리고 4집부터는 거의 제가 했어요."


이정: "사실 3집이 과도기적인 앨범이에요. 제 색깔을 넣은 첫 앨범이지만, 오히려 이도 저도 아닌 어중간한 색이 돼버렸으니까요. 명확한 콘셉트, 특색도 없었어요. 하지만 제 색을 찾아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이정은 가수 활동을 하면서 시트콤을 비롯한 여러 예능에 출연하면서 인지도를 쌓습니다.

오히려 가수 이정보다는 '예능인 이정'으로 알아보는 사람들이 더 많을 정도였죠.



그러다가 이정은 해병대에 자원 입대하게 됩니다(2008년 이정 해병대 입대).


이정: "군대에서 복무할 때 연예병사를 하기 싫었다. 군대를 제대로 갔다 오자는 생각에 해병대를 지원했지만, 사실 날아가는 비행기 안에서 고공낙하를 할 때는 '내가 미쳤지. 미쳤어'라는 소리가 절로 나오기도 했다."


이정: "하지만 해병대 생활에 대한 후회는 없다. 사실 연예계 생활을 하면 일반인 친구를 거의 사귀지 못하는데, 나는 해병대 전우들과 요즘도 가끔 만나 술도 마시고 친하게 지낸다."


이정: "사실 군대 입대 전에 어떤 사업가와 손잡고 한 신인가수의 음반을 프로듀싱한 적이 있었다. 그런데 동업자가 내가 군대 있는 동안에 돈을 다 탕진한 채로 도망가버렸다. 사회에서 그런 일이 터졌지만, 나는 군대에 묶여 있었기 때문에 제대로 대응을 하지도 못했다."


군대에서 이런 일을 당하다니...

이정이 정말 답답했을 것 같습니다(이정 해병대 시절).


가수 이정 해병대 사진


이정: "돈도 다 잃게 되고 내 인생이 바닥을 친 것을 아니까, 그때부터 정신 똑바로 차리는 것 외엔 방법이 없더라(정신을 똑바로 차려야 했다)." 


이정: "그리고 사실 내가 28살에 해병대를 가게 되었는데, 거기서 나이 어린 친구들도 반듯하게 생활하더라. 그 모습을 보면서 느껴지는 게 많더라."



이때 이정이 본 나이 어린 친구들이란 대부분 21~23살 정도의 이십대 초반 정도입니다.

아무리 이정이 사회 생활을 하다가 군대에 갔다고 하더라도,

나이 어린 선임과 동료들의 군 생활을 보면서 많이 깨달았던 것 같네요.


이정에 대한 글이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이정 말리꽃 한숨만- 이정 과거 배신당한 후에


(스폰서 링크)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