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엠블랙 미르의 재산이 화제네요.

특히 미르의 별명이 바로 9봉입니다. 집안의 재산중에 산봉우리가 9개나 되어서 구봉이라는 별명이 붙었죠.

 

미르: "집안이 소유한 산이 9봉인데 산 3개가 국립공원에 묶여있다. 내장산에 속한 산 중에 3개가 우리 산이다."

 

평소에 국립공원의 산은 단순히 정부의 소유라고 생각했는데, 대박이네요. 내장산 중에서 일부가 미르 집안의 산이라니...

참고로 미르의 고향은 전라남도 장성입니다. 이 일대가 온통 미르 일가의 땅인 모양이네요.

 

 

 

미르의 아버지가 직접 미르네가 소유한 산봉우리를 안내하는 동영상입니다. 미르네 집안이 이곳에 터전을 잡고 산지가 14, 300여년이 넘었다고 합니다. 대단히 뿌리 깊은 가문이네요.

미르 아버지: "조상대대로 내려온 산들이다. 원래는 더 많았지만 현재는 9봉 정도가 있다. 현재는 내 명의로 되어 있지만 나중엔 미르에게 줄 것이다."

미르의 누나 고은아가 들으면 조금 섭섭해할지도 모르겠네요.

 

바로가기 http://tvpot.daum.net/v/v779derLRKUeLPRXgUURDRU

 

게다가 산하나에 딸린 지역이 4만평 이상입니다. 조그마한 봉오리는 봉우리로 치지도 않네요.

 

 

이런 집안 내력인지 미르는 자신의 수입을 모두 부모님에게 맡깁니다.

미르: "부모님이 내가 벌어온 돈으로 삼성동에 집을 사주셨다. 지금도 더 알아보고 계신다더라. 돈을 내가 관리했으면 그렇게 못했을 것 같다, 무조건 부모님에게 맡겨야 한다."

 

결국 삼성동 아파트가 미르의 명의로 되었고, 또 다음에는 분당이나 파주쪽으로도 알아보고 있습니다. 땅부자, 부동산 재벌이네요(땅재벌 미르).

 

게다가 미르는 지난 엠블랙의 3주년 팬미팅 이벤트에서 팬들에게 1년 동안 장성 사과를 무료로 제공하겠다고 발표하기도 했죠. 역시 있는 집안 자식인데, 마음 씀씀이까지 넓네요.

 

하지만 엠블랙의 수입 서열 1위는 이준입니다.

예전에 이준이 엠블랙의 수입분배 방식을 밝히면서 같이 고백한 적이 있죠.

(엠블랙 수입배분) 

이준: "엠블랙은 일한 만큼 자기가 가져간다. 처음부터 그렇게 계약했다. 내가 제일 높다."

 

게다가 이준의 경우는 자린고비라고 소문이 났을 정도로 근검절약이 몸에 베여 있습니다.

이준: "신용카드 대신 체크카드를 쓴다. 그래야 세금을 덜 뗀다고 하더라. 돈은 어머니가 관리하신다. 제가 관리하면 돈을 보고 나태해 질까봐 일부러 어머니께 맡겼다."

돈을 부모님에게 맡긴 것은 이준과 미르의 공통점이네요.

 

 

"3년 전에 (멤버들에게) 한번 샀다. 29만 원 정도를 썼고 멤버들에게 스테이크를 사줬다."

3년만에 겨우 한번 사줬다고 하면, 굉장한 짠돌이네요. 하지만 이준에게는 이유가 있었습니다.

 

이준: "사실 초등학교 6학년 당시 아버지가 부도가 났다.

그때부터 먹고 싶은 걸 참으면서 돈 쓰는 법을 배운 것 같다."

 

미르가 집을 샀다면, 그보다 수입이 더 많고 철저하게 절약까지 한 이준은 아파트 두어채는 더 샀을 거 같네요.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