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걸그룹 달샤벳 수빈에게는 성이 두가지입니다. 바로 박씨와 조씨죠. 처음에는 박수빈이었다가 나중에 조수빈으로 바꾸게 됩니다(수빈 본명, 이름).

 

모님의 성이 박씨와 조씨였는데, 이렇게 된 이유는 아마 이혼으로 인해서 어머니의 성을 따른 거 같네요.

가정 환경이 상당히 혼란스러웠을 텐데, 어린 나이에 잘 참고 견뎌내는 거 같습니다(현재 겨우 21살이죠).

 

사실 이런 부분을 사람들이 모르고 넘어갔으면 제일 좋지만, 이미 졸업 앨범이나 데뷔 초창기때와 성이 다르다는 사실을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죠(처음 포털 프로필에서의 이름은 박수빈으로 나왔다가 다시 조수빈으로 변경했다가 이제는 그냥 수빈으로만 나오죠).

그래서 오히려 이렇게 수빈이 꿋꿋하게 오늘도 밝은 모습으로 활동하는 대단한 모습을 사람들에게 더 알리는 것이 맞는 거 같습니다. 

 

수빈의 키는 174cm, 몸무게는 50kg인데, 현재 활동하는 여자 아이돌 중에서 가장 키가 크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174cm도 살짝 애교 섞인 거짓말(?)인 거 같고, 실제 키는 176~177cm 정도인 거 같습니다.

하이힐을 신고 키 큰 남자 아이돌과 같이 서면 키가 거의 비슷해 보이죠. 달샤벳으로 데뷔하기 전에 모델 활동을 했던 경력자 답네요.

 

 

 

수빈의 고향은 전라남도 광주입니다. 그래서 전라도 사투리를 무척 잘하죠. 소속사 사장님(이 가수 윤민수라는 사실이 놀랍네요)은 원래 수빈이 사투리를 말하는 것을 싫어했죠. 여자 아이돌에게 편견이 생길지도 모른다는 걱정이었습니다.

 

하지만 애프터스쿨의 리지나 요즘 응답하라 1994의 도희(본명 민도희, 타이니지 소속)처럼 사투리를 마구 구사하는 캐릭터가 더 호감을 얻는 거 같습니다.

(소속사 해피페이스엔터테인먼트)

그런데 수빈은 사투리를 구사하는 것을 넘어서 심지어 노래로 부를 정도네요(대박 개인기).

 

그외에도 수빈이 소속사 사장님, 윤민수의 모창을 하는 장면도 있습니다. 노래와 춤뿐만 아니라, 끼도 많은 거 같네요.

그리고 수빈의 사투리에 대하여 윤민수가 잘못 판단한 거도 있네요(밑에서 설명).

 

수빈 전라도 사투리 동영상

 

[SBS] 강심장 116회 (2012-02-07) 14 달샤벳 수빈의 사투리 노래 트로트 버전이 아니라 판소리 버전이다 빅뱅의 지드래곤과의 NG가 난 사연

 

I need a girl 뮤직비디오 동영상 (빅뱅의 태양) Taeyang ~ I Need a Girl (Dance Ver.) [MV] [ENG SUB] .

 

달샤벳 수빈의 윤민수 모창! - 히든싱어 13회 .

 

달샤벳 수빈 귀여운 사투리 광고(CF)

 

수빈은 사투리를 잘해서 오히려 호감 캐릭터가 된 거 같습니다. 윤민수의 걱정은 기우였네요. 사실 사투리를 잘하면 서울 사람들이나 다른 지역 사람들은 신기하게 쳐다보고, 해당 지역 사람들은 뿌듯하게 생각하죠. 물론 지역 감정을 가진 일부가 안 좋게 생각하기도 하지만, 요즘은 그런 사람들이 아주 소수인 거 같습니다.

각종 사투리의 향연장이었던 응답하라 1994 역시 크게 성공을 거두었죠.

 

그리고 수빈이 윤민수의 소속사이기에 윤후를 많이 볼 거 같은데, 의외로 윤후는 한번밖에 보지 못했네요. 아이를 좋아하는 성향으로 봐서는, 앞으로 가정적인 여자가 될 거 같습니다.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