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탤런트 이하늬와 윤계상의 열애 인정이 나온 뒤 이하늬의 집안과 엄친딸이라는 것이 세간에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하늬의 아버지 이상업이 전 국가정보원
(국정원) 2차장 출신이고, 어머니 문재숙이 이화여대 교수이자 무형문화재이며 외삼촌이 문희상 민주당 국회의원(전 비상 대책위원회)이라는 집안 내역만 화제가 될 뿐, 집안의 재산에 대해서는 별로 알려진 것이 없네요.

 

사실 문희상은 5선 국회의원이면서 민주통합당의 실력자이죠. 그런데 원래 의정부 대지주의 아들이었습니다. 하루 종일 다녀도 자기 땅만 밟았다는 전설적인 대지주 가문이었죠.

그리고 문희상의 아버지는 골수 박정희 팬이었습니다. 대통령이 하사품을 내리면 목욕재계를 하고 받을 정도로 존경했죠.

 

 

그런데 문희상을 달랐습니다. 서울 법대에 합격한 후 학생운동에 나섰고, 이런 전력 때문에 행정고시에 붙고도 임용되지 못합니다. 결국 여러 선거에 나섰지만 줄줄이 떨어지다가 1992년에 국회의원에 당선이 됩니다.

(당시 문희상의 아버지는 자신의 뜻을 꺾고 야당으로 출마한 아들을 위해서 노구를 이끌고 경로당을 돌면서 아들의 선거 운동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아들이 당선된 이틀 후에 뇌사상태에 빠졌고, 곧 사망합니다.)

 

그리고 문희상이 1993년 재산을 공개하는데(고위 공직자 재산 공개), 당시 재산이 약 29억 천만원 정도입니다.

 

임야 전북 익산군 남산면 성남리 산44번지(1,665) 11,558,000

밭 경기 남양주군 별내면 화접리 577-1(1,166) 174,900,000

서울 서초구 반포동 삼호가든맨션(34평형) 190,000,000

자동차 콩코드 11,000,000

예금 10,000,000

채무 -14,118,000

배우자(유영숙) 자동차 엑셀 1,500,000

문희상(의정부) 총액 2,910,704,000

 

 

사실 당시 땅이 상당히 저평가되기는 했지만(공시지가 기준이기때문에 실거래가는 이보다 더 높음), 사람들은 대지주였던 문희상의 재산을 보고는 선거 운동에 다 날렸다, 혹은 김대중에게 받쳤다 라고 수근거렸죠.

 

어쨌든 문희상의 아버지가 사망하면서 아들 문희상과 딸인 문재숙(이하늬 엄마), 문인숙(이하늬 이모) 등에게 고루 나눠줍니다.

(요즘은 아들이나 딸들이 거의 비슷하게 재산을 물려받죠.)

 

어쨌든 문희상은 국회의원을 다섯번 하는 동안 재산이 조금씩 줄어드네요.

2013년 신고액은 겨우 59000만원 정도뿐입니다.(배우자와 장남 소유 재산까지 모두 포함)

 

문희상 가족 예금 13923만원

문희상 본인과 장남이 소유한 토지; 경기 의정부시 의정부동 대지와 양주시 오둔동·남방동 산 등 58006만원

문희상과 장남이 보유한 건물; 의정부1동 단독주택과 서울 서초구 반포동 반포자이아파트 등 11800만원

문희상 보유 주식; 경기개발공사 주식 87435000

; 155669만원 

재산; 59000만원 정도

 

어쨌든 문희상이야 국회의원을 한다고 재산을 이리저리 까먹었지만, 이하늬 어머니인 문재숙과 이모 문인숙 등의 재산은 1993년보다 크게 늘어난 거 같습니다. 땅값만해도 이십여년 전보다 크게 올랐으니까요.

 

 

이하늬 문희상 선거 유세 지원 사진

 

그래도 집안간의 우애는 좋은 거 같습니다. 원래 연예인이라면 정치에 가능한 한 연루되기 싫어할 텐데, 지난 19대 총선에서 이하늬는 외삼촌인 문희상의 국회 의원 선거에 자청해서 유세를 돕습니다.

아마 문희상의 입장에서는 그런 조카가 무척 고마웠을 거 같네요.

   

이런저런 이유로 윤계상이 이하늬와 열애를 인정할 때, 이하늬의 집안에 대해서 화제가 되었죠.

원래 연예인은 자기 재산을 공개할 필요가 없죠. 여담이지만, 고위 공직자의 재산 공개는 정말 잘한 일 같습니다. 이런 법이 없었다면, 아마 지금보다도 부패와 횡령이 더 심했을 거 같네요.

 

 

아무튼 이하늬와 윤계상이 열애를 인정할 때 상황이 조금 이상했습니다. 원래 어떤 매체에서 발리 여행으로 두 사람이 사귀고 있다고 특종 보도를 하는데, 윤계상과 이하늬는 완강하게 부인합니다.

 

"공통점이 없다. 단 한번도 만나지 않은 사이인데 어떻게 발리에 함께 가는가. 친분도 없다."

 

윤계상: "매니저 도움 없이 휴식을 위해 가족들과 함께 여행을 간 것이다."

이하늬: "발리에 친한 지인이 살고 있어 여행을 간 것이다."

 

 

 

어쨌든 얼마 지나지 않아서 두 사람의 태도에 변화가 생깁니다.

"두 사람이 부산국제영화제 등 공식석상에서 몇 번 만난 적이 있고, 지인들도 겹쳐 자연스럽게 가까워졌다. 최근 상대에게 호감을 갖고 알아가는 단계이다."

전격적으로 열애설을 인정한 것이죠.

 

그 뒤에 여러 차례 공개 데이트를 즐기기도 합니다. 명동의 백화점에서 함께 쇼핑을 하기도 하죠. 새해가 되어 이하니의 나이가 32살이고, 윤계상은 37살이 되었습니다. 아마 곧 결혼 할 수도 있을 거 같네요.

 

윤계상의 집안은 아주 평범한 집안인데, 만약 윤계상이 정치에 관심이 있다면, 이하늬만큼 좋은 상대도 없는 거 같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대로 유세 경험도 있고, 또 정치가의 아내로 내조를 아주 잘 할 거 같네요.

.. ..
댓글
  • 프로필사진 글 잼났음 글 재미있게 잘 봤어요 이하니씨 가족에 이런분이 있었군요 전 국회의원이나 대통령하고 재산 팍 팍 늘리는 사람만 봐서 문희상씨 재산 줄어들었다는 내용보고 이런 사람도 있구나 다시 봤네요
    어째든 외모로만 봐도 이하니씨가 아깝다는 생각이 드네요 윤계상씨의 매력은 잘 모르겠더라구요 하지만 두분이 사랑하시니 좋은 결실 맺기를 바래요
    2014.02.01 17:13
  • 프로필사진 유라준 예, 재산이 줄어든 국회의원도 있네요.
    이하늬와 윤계상이 행복하길 바랍니다.
    2014.02.01 18:08 신고
  • 프로필사진 Kyung 나는문인숙 의 인간성을아는사람이다 고등학교때 잠시음악선생으로 미국에 같이온적이있다 실력이 있어서 미국에같이온선생이아니고 그당시 나는 고등학생이었고 의정부에 자리잡고있는 경민여자상업학교선교단이 였다. 경민여자상업고등학교는 기독교. 학교로서 선교단이있었다 그당시 우리선교단은 미국으로 40일 선교 활동하기로 예정대였는데 갑자기 기존 선생님의 개인사정으로 갈수가
    없게대여서 정말로 임시방편 으로 구한선생이다.처음에는. 알다시피 무척 우리랑 통하는 산세대 의 선생 썅욕을 대놓고 하는 대단함에 매력? 그당시 우리는 고등학생으로서 많은것을규제 받고 살아서 선생님의 그 자유분방과 담배피우는 대담성과 남편이 있는 여자로서 남자들을 유혹하는 색기 가히. 대단했다 모든게 신기 했다 그당시는 내자신이 참순진?....아니 참몰랐다는 편이 났겠다..처음에 는 신기했던 모든것 정말 정말 두얼글 의 실채 와.... 당시 우리에게 남자 꼬시는 방법도 가르쳐 주었다 평범한 방법이아닌 색기부리는 애를 들자면 남자와 애기 할때 눈을 지그시 감고 속옷을 살짝 치커 입거나 매무새를 살짝고치는 방법등. 그리고 다른 남자 선생님들과 옥상에서 담배피는등. 첨단을 걷는선생님이었조. 그런데 미국에서 같이 40 일을 있어보니 이건 첨단이 아니고 싸구려. 암내 펄펄 내는 암고양이. 아무 남자한테. 침 질질. 아구 정말 천해요. 그리고 미국에서 한국으로 돌아 올때 우린 선생님의 심부름꾼 이 되어야했다 강제로. 그당시 한국은 술 커피 담배 화장품 등. 가지고 들어올 양이 1인당 제한이 있었다 그래서 그당시 문 인숙. 은. 28명의 어린학생들. 수송도구로. 이용했다 한명한명 자기물건들을. 분산하고 가지고들어왔다. 세금안낼
    2014.07.15 05:54
  • 프로필사진 ㅑㅓ 글 좀 읽을 수 있게 쓰시요. 수준 참 2015.12.14 21:07
  • 프로필사진 이경자 세금안낼 려구. 나는 나머지 식구들은 모르지만 내가아는 상식은 그나물에 밥 아닐까?그래서 나는 지금 미국에 살면서 잘은모르지만 문인숙 식구들이 정치하는 등 문인숙 이t.v 나오는걸 보면 한국 정치의 수준 이궁굼하다. 신래가 안생기고 T V 스타 라는 사람들도 못믿겠다 한가지 내 나이가 53 살 내평생 처음 댓글달아봄.....두시간 걸려. 서. 쓴글 제발 여러분 등에게 도움이 되길 바람니다. 보이는게. 전부가 아니고 항상 진실이 이긴다는 걸 만먁 문인숙 이 이글을 읽으면 놀라겠지? 어린애들 도 기억력이 있다는사실 그당시 어린시절 에는 몰랐지만 지금은 내나이53 그리고 이런댓글 이런시대 가올줄몰랐네. 문장. 실력이 없어서 보는사람 들이 이해가 될려나 걱정 댑니다. 그런데 할일을 다한 느낌 2014.07.15 06:20
  • 프로필사진 제씨 이하늬씨 웃는모습이 건강미있어보이고
    자연미인이라 자연스럽고 당당해보여 매력있어여
    2014.08.03 12:26
  • 프로필사진 아니에요 의젖이고 눈코 했다고 합니다. 과거사진봐보새여 2016.02.25 14:44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