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가수(50대 이상) 결혼 생활

노영심 근황 최근 활동과 음악세계

(3/3) 총 3개의 글중 세번째 글


가수 겸 피아니스트 노영심 근황, 노영심 최근 활동입니다.

방송을 피하고, 자신만의 꾸준한 길을 걸어가는 모습이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 목차

* 노영심이 방송 그만둔 이유

* 노영심 근황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노영심 이전 글 2편 새창보기 (2/3)  노영심진

[여가수(50대 이상) 결혼 생활] - 노영심 남편 한지승 감독 결혼 생활


(스폰서 링크)
. .

* 노영심이 방송 그만둔 이유


노영심은 가수 이상우의 노래 '그녀를 만나는 곳 100m전'을 작사하면서 다시 한번 큰 주목을 받았고,

1991년부터 1994년까지 '노영심의 작은 음악회' MC를 맡게 됩니다.


사실 이 프로그램은 이문세쇼, 이소라의 프로포즈, 윤도현의 러브레터, 이하나의 페퍼민트, 유희열의 스케치북입니다. 등 지금의 TV 음악프로그램의 효시격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뒷날의 프로그램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특히, 노영심의 잔잔한 진행을 기억하는 사람들이 무척 많았죠.


노영심: "(방송 복귀 가능성에 대하여) 회사를 나왔는데, 나온 회사를 다시 들어가기는 힘들지 않겠어요? 전 그냥 제가 작곡한 노래를 사람들에게 선사하면 그게 제일 행복해요. 방송 나가면 생고생하고, 그리고 악플도 달리고(웃음)."


노영심: "방송은 그냥 할 만큼 해서 떠난 거예요. 한때 내 인생의 소풍을 갔다고 생각할 수도 있죠. 물론 (방송) 덕분에 이름을 얻었지만. 하다 보니 그 이름으로 할 수 있는 일이 이런 일(피아노 연주회)이더라고요."

가수 노영심 사진

노영심: "전 제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사는 거죠. 남들은 그걸(방송을 포기하고 피아노 연주하는 것을) 이해할 수 없는 건지 잘 모르겠는데, 저한테는 그게 자연스러워요."


노영심: "사실 제가 유명해지고 방송을 했던 것은 저에게 어떤 목표가 있었던 것이 아니었어요. 그냥 우연히 하게 된 것일 뿐이죠."


방송을 그만둔 노영심의 생각이 확고하네요.

이후 노영심은 1990년대 중반부터 매년 5월 15일 피아노 연주회를 개최하고, 

2000년부터는 '노영심의 크리스마스 선물'이라는 이름으로 피아노를 연주합니다.


노영심: "‘작은 음악회’를 그만둘 무렵이었던, 1994년 ‘이야기 피아노’(연주회)를 시작했어요. 날짜를 5월 17일로 정한 데는 작은 이유가 있지만, 그렇게 날짜를 못 박아두면, 하늘이 두 쪽 나도 해야 하니까요."


노영심: "(피아노 연주회는) 죽을을 때까지 하는 거죠. 조용하게 계속, 홍보도 크게 할 필요없고, 전 만족해요."

.. ..

* 노영심 근황


노영심 근황, 노영심 최근 이라고 특별할 것은 없습니다.

여전히 방송에는 잘 출연하지 않지만, '5월의 피아노 연주회'와 '크리스마스 연주회'를 매년 빼놓지 않고 연주하고 있기 때문이죠.


그보다 노영심의 남편에 대한 생각과, 스스로의 음악에 대한 정의가 흥미롭네요.

노영심: "저희 남편도 음악을 좋아하는데 (음악감독은) ‘영상의 글’을 쓴다고 했어요. 제 음악이 이미지(영화)와 만나서 사람들에게 더 감성적으로 완전하게 다가갈 수 있으니까요."


노영심: "연주가들은 그래서 영화 음악을 하거나 영상 음악에 관여하고 싶어 해요. 제가 피아노를 친다고 할 때 (가상의) 그림을 그리고, 눈앞에 (내 연주를) 그려볼 때 그게 더 선명해져요."


노영심: "사람들이 제 음악을 맑다고 하고, 애잔함이 있다고 평가해요. 그런 부분들은 감성적인 면인 것 같아요. 또 어떤 사람들이 제 음악을 들으면 사랑하는 느낌을 받는다고 하는데, 사실 그게 제가 제일 좋아하는 음악이에요."


노영심: "(연주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계속 (본인의 음악을) 집대성을 해보잖아요. 그러다 보니까 (저 역시) 뭔가 다음 단계로 넘어가 확장돼야 하는, 그런 게 있잖아요."


노영심: "(제 음악의 특색인) 작고 소박함의 다음 단계가 어떤 것인지, 작은 것이 더 작아지더라도 말이죠, (제가 연주회를 통하여) 그런 부분을 짚어줘야 되잖아요."


노영심은 현재에도 계속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추구하고 사네요.

그녀의 음악처럼 그녀의 삶도 '작고 소박한 것' 같습니다.


 노영심외 윤상 윤석화 임백천 변진섭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스타] - 윤상 알콜의존증 고백- 윤상 저작권료 3위

[남자가수(40대)결혼생활] - 윤상 아내(부인)심혜진- 윤상 심혜진의 컴플렉스란

[스타 - 사건사고] - 윤석화 학력위조 전후사정

[여배우(50대 이상) 결혼 생활] - 윤석화 남편 김석기 전부인, 윤석화 이혼 루머 이유

[여배우(50대 이상) 결혼 생활] - 윤석화 아들 입양 자녀, 윤석화 입양 파양 루머

[스타 부부 결혼생활 이야기] - 임백천 김연주,임백천 이혼 루머 이유와 과거 이야기

[스타 - 자녀 문제 가진] - 임백천 딸 자폐 루머 진실,임백천 이명박 관계

[남자가수(40대)결혼생활] - 변진섭 아내(부인)이주영-우울증을 함께 극복한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