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탤런트 여운계 사망원인에 대하여 잘못된 루머가 돌기도 하는데,

이에 대하여 짚어보고, 또한 여운계의 열정에 대하여 짚어봅니다.


# 목차

* 여운계 사망 이유

* 여운계 연기에 대한 열정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여운계 전 글 1편 새창보기 (1/2)  여운계진

[여배우(50대 이상) 결혼 생활] - 여운계 남편 딸 가족 이야기


(스폰서 링크)
. .

* 여운계 사망 이유


원래 여운계가 2009년 5월 22일 사망할 당시에 폐암이라는 소식이 전해집니다. 이때문에 여운계가 흡연을 무척 많이 했다는 루머도 퍼지는데,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우선, 여운계는 2007년 신장암 때문에 드라마 '와오가 나'에서 하차한 다음에 투병 생활을 하게 됩니다.

이때 3개월만에 암을 극복하는 것처럼 보였지만, 암세포가 폐로 전이되어서 폐암으로 벌전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 폐암이 여운계의 사망이유가 되지는 못합니다.

여운계 딸 차가현: "처음 신장암 ㅅ술이 성공적이었는데, 또다시 암이라니 너무 기가 막혔어요(나중에 암세포가 폐에서 발견된 일). 하지만 병원에서는 ‘사이버나이프’라는 방사선 치료로 암세포 덩어리를 줄이면 된다고 했어요."


차가현: "당시 어머니는 (아버지가 있는) 제주도에서 요양을 하면서 상태가 많이 좋아졌는데, 컨디션이 좋아지니까 방심하고 다시 연기활동을 시작하신 게 문제였어요."


차가현: "당시 꽃샘추위가 한창 기승을 부릴 때, 드라마 ‘장화홍련’에 출연하기 위하여 새벽에 강화도를 왕래하면서 감기에 걸리셨어요. 그리고 그게 폐렴으로 발전했고요."


차가현: "(결국 폐렴으로) 손쓸 새도 없이 갑자기 세상을 뜨셨어요."


이처럼 여운계는 암이 폐로 전이된 것은 사실이지만, 결국은 폐렴으로 사망하게 됩니다.

암투병을 하면서, 너무 일에만 몰두한 것도 하나의 원인이었고요.

(여운계 사망원인)

여운계 사진

여운계 대장금 상궁 의상

* 여운계 연기에 대한 열정


여운계 남편 차상훈: "아내는 중독이라고 할 만큼 너무 연기를 하고 싶어했다. 그래서 내가 납치하듯이 제주도 별장으로 아내를 데려가서 (강제로) 요양을 시키기도 했다."


차상훈: "제주도 별장에서 아내는 잉어 밥도 주고 꽃에 물도 주고 하면서 요양을 하기도 했지만, 결국엔 일을 너무 하고 싶어해서 다시 서울로 올라왔다."


차상훈: "아내는 드라마에 다시 출연한다는 사실을 감추다가 촬영 하루 전날에 털어놓더라. 가족이 걱정하니 끝까지 (연기 재개를) 말하지 않았던 것 같다."

. .
여운계 딸 차가현: "어머니가 연기를 다시 하려고 하셨을 때, 절대 연기를 다시 하지 못하도록 말렸어야 하는데 그러지 않았던 것이 너무 후회스러웠어요. 그래서 처음 어머니 돌아가셨을 때는, 제가 (그렇게 하지 못해서) 자책감에도 많이 시달렸고요."


차가현: "그러다가 나중에 어머니가 평생 어떤 마음가짐으로 연기를 하셨는지 알고 나서는 마음이 좀 편해졌어요. 어머닌 연기를 진정 원하셨고, 당신의 소원대로 죽음의 문 앞에서까지 연기자로 불리셨으니까요."


실제로 과거 여운계는 이런 인터뷰를 남기기도 합니다.

"나는 죽을 각오로 무대에서 연기하고, 또, 죽는 그 순간까지도 죽음이라는 연기를 하고 싶다. 배우 여운계라고 하면, 사람들이 끝까지 연기하는 사람이었다고 기억해주면 좋겠다."


고인은 비록 갔지만, 연기에 대한 열정, 일에 대한 열정은 후세 사람들에게 많은 귀감이 되는 것 같습니다.


 여운계외 김자옥 윤여정 이수나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여배우(50대 이상) 결혼 생활] - 김자옥 남편 오승근, 최백호와 이혼후에 찾은 사랑

[스타 -깨달음과 함께 하는] - 오승근 김자옥 이혼 결혼,오승근 사업실패에도

[스타 부부 결혼생활 이야기] - 윤여정 남편 조영남 이혼사유, 대인배와 파렴치한 차이

[스타 - 불륜 외도] - 이수나 남편 박보- 외도에도 이혼할 수 없었던


(스폰서 링크)
.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