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수 이미배는 1951년 1월 20일 태어납니다. 올해 67살이죠. (가수 이미배 나이).


원래 가수 이미배 나이가 잘 알려지지 않은 이유는, 대학생때 노래 경연 프로그램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다음에 오랫동안 데뷔하지 않다가 나중에 데뷔했기 때문이죠.


(가수 이미배 학력 학교)

경기여고 졸업

연세대학교 가정대 생활과 졸업


(가수 이미배 프로필 및 경력)

초등학교때부터 어린이 합창단으로 활동

1971년 TBC(동양방송) 주최 대학생 재즈 페스티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


1917년 1집 앨범 '뱃사공'을 발표하면서 정식으로 데뷔


이후 당신은 안개였나요, 두번째 만난사람, 서글픈 사랑 등을 히트시킵니다.


가수 이미배 집안은 굉장히 좋습니다.

스스로가 '금수저를 물고 태어났다'라고 할 정도로 유복한 집안에서 성장했기 때문이죠.


(스폰서 링크)
. .


이미배: "(집안은 유복했지만) 8남매중에서 다섯째로 태어나서, 늘 사랑에 굶주렸어요."


이 덕분에 이미배는 초등학생때부터 어린이 합창단으로 활동을 했고, 경기여고를 다닐 때는 영어 웅변대회에서 1등을 하면서 학생 대표로 외국을 나가기도 합니다.


그러다가 1971년 대학 2학년때 친구들의 권고로 대학생 재즈 페스티발에 출전했다가 칸초네 'Ricorda' 로 최우수상을 받으면서 이름을 알리게 되었죠.



또한, 이미배는 결혼도 굉장히 일찍 하는데, 당시에는 정식으로 데뷔한 가수가 아니었기 때문에 거의 주목을 받지 않습니다.


참고로 가수 이미배 남편은 펜팔로 만나서 결혼하게 됩니다.


이미배: "대학교 3학년 여름부터 러브레터를 받았다. 처음에는 일주일에 한, 두번 왔는데, 그런 연애 편지를 받아보는 재미가 쏠쏠했다."


이미배: "당시 남편이 결핵 요양원에서 지내고 있었는데, 편지 내용이 감성적이어서 무척 마음에 들었다. 결국 직접 만나기로 결심을 했다."


. .



이미배: "학교 앞 다방에서 처음 만났는데, 첫만남에서는 남편에 대하여 실망을 했다. 내가 상상하던 이상형이 아니었기 때문이다."


이미배: "그런데 남편이 나를 보자마자 보자마자 눈물을 뚝뚝 흘리더라. 그런 모습을 보고 아마도 연민의 정을 느꼈던 것 같다."


이미배: "결국 만난지 4주만에 남편이 프러포즈를 했고, 난 그러겠다고 대답했다."


이미배: "하지만 부모님이 우리 결혼에 반대를 했고, 결국 난 집에서 가출을 했다. 그러자 반대하시던 부모님도 결국 허락을 하셨고, 무사히 결혼을 할 수 있었다."


참고로 이미배 남편에 대해서는 잘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가수로 데뷔하기 전에 이미 결혼을 했었기 때문이죠.

(이미배 나이 23살에 결혼을 함)


하지만 이미배가 이혼했다는 루머가 들릴 정도로, 결혼 생활이 이미배에게 그리 행복하지는 않았죠.


(스폰서 링크)
. .


이 글은 가수 이미배 시리즈 3편중에서 첫번째글입니다.

다음 글로 이어집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