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가수(50대 이상) 결혼 생활

조미미 남편,조미미 사망원인과 마지막 모습

원로 가수 조미미 남편, 조미미 사망원인과 더불어 마지막 모습이 궁금하네요.


# 목차

* 조미미 노래모음, 조미미 노래 듣기

* 조미미 남편 안성기(일본명 야스다 에이키츠)

* 조미미 사망원인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조미미외 남진 태진아 나훈아 윤복희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2014/02/10 - 남진 아내(부인)강정연- 윤복희와 중혼 뒤의 재혼

가수 조미미(본명 조미자)는 1947년 1월 17일 전라남도 영광에서 태어나서 2012년 9월 9일 사망합니다(조미미 고향 전남 영광). 향년 66살이었죠.

(조미미 종교) 개신교(기독교)

(조미미 학력 학벌) 목포여자고등학교 졸업

(조미미 프로필 및 경력) 1965년 '떠나온 목포항'으로 데뷔


대표곡으로 여자의 꿈, 받다가 육지라면, 선생님, 먼데서 온 손님 등이 있습니다.


원래 조미미는 1963년 ‘전국남녀가요 콩쿠르대회’ 우승을 했고, 뒤이어 1964년 동아방송 등에 출연하면서 자연스럽게 가수로 데뷔하게 됩니다.

그리고 1965년에 떠나온 목포항을 정식으로 발표했죠.


1960년대는 남진, 나훈아, 이미자와 더불어 조미미의 4명이 가요계를 주도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참고로 조미미가 데뷔하려고 할 때 같은 이름의 이미자가 먼저 있었기에, 조미미라는 예명을 사용함)

가수 조미미 사진

* 조미미 노래모음, 조미미 노래 듣기


조미미: "남진 선배님이 초등학교 2년 선배님이세요. 같이 자라다시피했죠. 그러다가 고등학교 1학년때 목포 방송국에서 전속가수를 뽑는 콩쿨에 출전했다가 1등을 했어요. 그 덕분에 서울 동아방송국에서 개최한 제1회 가요 콩쿨 대회에도 나가게 되었고요."


조미미: "그 콩쿨에서 특등을 했어요. 그리고 가수의 꿈을 품고 고등학교 2학년때 바로 서울로 올라가서 음반을 취입했어요."


조미미 바다가 육지라면

조미미 동창생 노래 듣기

조미미 선생님

조미미 노래모음 연속듣기, 조미미 히트곡
조미미 발매음반, 조미미 발표곡, 조미미 발표음반, 조미미 20곡집


* 조미미 남편 안성기(일본명 야스다 에이키츠)


조미미는 1973년 재일교포 안성기(일본 이름 야스다 에이키츠)와 결혼하면서 잠시 가수 활동을 중지합니다.

(조미미 남편 직업은 사업가)


이후 조미미는 딸 2명을 낳게 됩니다.

(조미미 자녀(자식))(조미미 가족관계)


그리고 1974년에 딸을 출산했고, 이후 복귀해서 1976년에 다시 10대 가수에 복귀합니다.

당시 여자 연예인들은 결혼한 다음에는 활동을 그만두는 경우가 많았는데, 조미미의 경우는 60년대부터 팬층이 워낙 탄탄했기 때문에, 복귀에 무리가 없었죠.


조미미는 80년대와 90년대도 꾸준하게 활동하다가 2000년대에 들면서는 거의 활동을 중지하게 됩니다.


조미미: "남편(재일동포 사업가)이 소천한 다음에는 모든 게 허무해졌어요. 그냥 눈물만 나오고 노래도 하기 싫었죠."

* 조미미 사망원인


조미미는 2012년 갑작스럽게 사망하게 됩니다.

조미미 여동생:  "언니가 평소 운동을 좋아하고 또 건강했는데...(갑자기 이렇게 되었다) 원래 지난 8월달에 갑자기 체중이 너무 빠져서 병원을 찾아가 검진을 하니 간암 말기 판정이 나왔다."


조미미 여동생: "곧바로 치료를 시작했지만, 이미 암세포가 온몸으로 전이된 상태였다. 결국 (한달만에) 언니가 집으로 돌아가고 싶다고 요청했고, 자택으로 옮긴지 3일만에 눈을 감았다."(조미미 사망이유 간암)


조미미 딸: "어머니는 돌아가실 때까지 당당함을 잃지 않으셨다. 항상 밝게 웃으셨고 약한 모습은 전혀 없었다."


조미미 여동생: "건강한 언니가 갑자기 이렇게 되어서 가족 모두 충격에 빠졌다."

조미미의 간암의 경우에는 사망 한달전 무렵에 갑자기 체중이 빠지는 증상외에는 별다른 증상이 없었던 모양이네요.

미리 건강검진을 통하여 조기에 발견할 수 있었다면... 이라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참고로 조미미가 생전에 '인생의 성공'에 대하여 한 말이 있습니다.

조미미: "(인생의 성공이란) 아마 남편이 살아 있다면 ‘사랑’이나 ‘부부’라고 얘기했을지도 모르죠. 그래서 인생의 성공은 자식이라고 말하고 싶어요."


조미미: "인기가 영원해서 지금까지 있는 것도 아니잖아요. 저의 가장 큰 보물은 두 딸이죠. 그래서 내가 부자라고 항상 생각해요."


한때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조미미였지만, 자식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자랑스러워하는 평범한 어머니였던 것 같습니다.


조미미외 김세레나 정미조 조용필 주현미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2014/02/24 - 김세레나 전남편 진의남(아들)-김세레나 노래모음9곡

2014/02/22 - 정미조 남편 원용계와 성공 이유-정미조 노래 7곡

2016/03/01 - 김동길 혼인빙자간음 사건,김동길 정미조 스캔들

2015/10/11 - 조용필 부인 안진현 사망원인과 조용필 안진현 집안 재산

2015/11/04 - 조용필 이금희 아나운서 스캔들 뒷이야기와 조용필 근황

2014/08/28 - 주현미 남편 임동신- 화교와 이혼 루머에 대한 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