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

박준규 진송아 집밥 레시피 닭가슴살 오렌지 소스 조림

 

 

맨발의 친구들 28회에서는 영화배우 박준규와 그의 아내인 진송아 집을 방문했습니다.

 

오늘의 메뉴가 중화요리 특집인데, 진송아가 화교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중국 요리의 영향을 많이 받았네요. 일반인들은 잘 모르는 두반장(중국식 고추장)을 자주 쓰는 것이나 요리에 기름을 많이 사용하는 모습 등이 그랬습니다. 물론 그냥 느낌일 뿐, 그렇다는 것은 아니고요.

 

 

박준규 진송아 집밥의 가장 특징적인 요리 초석잠 장아찌

애벌레처럼 생겼지만 식물입니다. 아삭아삭한 식감이 뛰어날 거 같네요.

초석잠을 구해서 일반 장아찌처럼 담으면 됩니다.

 

닭가슴살 오렌지 소스 조림 레시피(요리법, 조리법, 만드는 법, 만들기)

닭가슴살만 먹어도 되고, 정말 간단하게 샌드위치를 만들어서 먹어도 되네요. 박준규가 즉석에서 샌드위치를 만들어 줍니다.

 

 

공갈잡채 레시피(요리법, 조리법, 만드는 법, 만들기)

당면에 간장, 마늘, 설탕, 참기름 등이 베여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 이런 양념이 잘 흡수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관건이네요.

 

 

명란젓 전찌개 레시피(요리법, 조리법, 만드는 법, 만들기)

명란젓과 새우젓으로 간을 해서 끓입니다.

 

 

다음은 진송아의 밥도둑 후보들입니다.

 

 

 

난자완스 레시피(요리법, 조리법, 만드는 법, 만들기)

 

 

 

마지막에 참기름으로 마무리를 하면 맛있는 난자완스 요리가 완성됩니다.

 

 

명란 새우젓 전찌개 레시피(요리법, 조리법, 만드는 법, 만들기)

 

여기의 비법은 중국식 고추장인 두반장을 넣는 겁니다.

 

유자청 꼬막탕수육 레시피(요리법, 조리법, 만드는 법, 만들기)

 

레몬즙과 유자청을 넣은 소스

일반적으로 많이 쓰는 고기가 아닌 꼬막을 넣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꼬막 덕분에 마지막에 바다 향이 그대로 밀려오네요.

그리고 꼬막 씹는 맛보다 유자청 소스가 입맛을 돋워 줍니다.

 

 

낙지젓갈짬뽕 레시피(요리법, 조리법, 만드는 법, 만들기)

 

 

짬뽕에 낙지젓갈과 멸치육수를 넣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이런 비법을 아낌없이 공개하는 것이 바로 맨친의 묘미가 아닌가 합니다. 물론 집주인들(오늘은 진송아)의 넓은 마음에서 비롯되는 것이죠.

   

다음은 고추장 짜장면 레시피(요리법, 조리법, 만드는 법, 만들기)

짜장면에 고추장을 넣어서 약간 단맛이 난다.

달면서 약간은 짜고 매운 맛까지 혼합된 맛이다.

 

일반적으로 자장면을 해먹을 때 고추장을 넣지는 않죠.

그런데 그냥 고추장 한 숟가락으로 이렇게 맛이 달라지는 모양입니다. 이건 그냥 짜파게티 끓일 때 한번 사용해봐야겠네요. 정말 달면서 짜고 매운 맛이 나는지...

 

그런데 이상한 게 고추장을 넣었는데, 간장 떡볶이 맛이 난다고 하네요.

참 오묘한 맛의 세계네요.

 

그외에도 오늘 윤종신은 밥도둑 후보로 가자미 식해를 강력하게 추천했습니다. 이 요리는 방송에 별로 나오지 않았는데, 미식가인 윤종신의 입맛을 제일 많이 사로잡은 모양입니다.

자세한 요리법이 나오지 않아서 아쉽네요.

어쨌든 오늘 밥도둑은 박준규의 강력한 눈치주기로 공갈잡채가 선정되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