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인 이야기

황상민 부인 학력위조 루머와 황상민 혼군 해임 사건

(6/6) 총 6개의 글중 여섯번째 글


황상민 교수 학력위조 루머가 우스개소리처럼 떠도는 이유와 더불어, 황상민 혼군 발언과 해임 사건을 짚어봅니다.


# 목차

* 황상민 교수 학력 위조 루머 이유

* 황상민 교수 부인(아내)직업

* 황상민 교수 박근혜 혼군 무당 발언

* 황상민 교수 해임 이유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황상민 이전 글 5편 새창보기 (5/6)  황상민진

[정치인 이야기] - 황상민 박사 김연아 사건의 비하인드


(스폰서 링크)
. .

* 황상민 교수 학력 위조 루머 이유


그리고 황상민 교수 학력 위조... 이것은 위의 황상민 교수의 변명을 패러디해서 나온 것입니다(황상민 학력위조).

황상민 교수의 논리가 얼마나 편협하고, 자기 중심적인지를 잘 알 수 있는 대목이죠.

황상민 교수 사진

* 황상민 교수 부인(아내)직업


아무튼 이런 황상민 교수가 '진보의 영웅'이 될 수도 있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바로 정년 교수 자리가 보장되는 연세대에서, '갑자기 해임'을 당했기 때문이죠.


황상민 교수 해임 문제로, 연세대가 밝힌 이유입니다.

연세대 대학본부: "황상민 교수는 부인(아내)이 설립한 연구소의 연구 이사로 재직하면서 ‘겸직 위반’을 했다."


(참고로 황상민 교수 부인(아내) 역시 심리학과 박사로, 미국 유학파임. 과거 ㅇ대학 교수를 역임했음)


이에 대하여 황상민은 반박을 합니다.

황상민: "2014년에 안식년을 맞아 명목상 연구이사로서 연구소에서 연구비를 받아서 연구 활동을 했을 뿐이다."


황상민: "제가 일부러 숨겼다면, 제가 책을 쓰거나 잡지에 연구발표할 때, 제가 그 연구소의 이사라고 공개했겠나?'

* 황상민 교수 박근혜 혼군 무당 발언


황상민: "인터뷰에서 박근혜 대통령의 이미지를 ‘촛불을 앞에 둔 여사제’라고 표현했다. 그러자 청와대에서 박근혜 대통령을 무당이라고 했다고, 아주 난리가 났다는 이야기도 들엇다."(황상민 무당 박근혜 발언의 진실)


황상민: "작년 5월 달에 신동아에 기사를 냈다. 당시에 대통령을, 절반 이상의 국민들이 ‘혼군(昏君)’으로 보고 있고, 나머지 일부의 사람들은 대통령을 '우리 VIP'라고 보는 이미지가 있다고 확인했다."(황상민 혼군 박근혜 기사 내용)


황상민: "이건 정치판에서 벌어지는 보복을 대학교에서 앞장서서 하는 거하고 똑같은 것 같다."


이처럼 황상민 교수는 본인의 해직이 정치적인 보복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 .
* 황상민 교수 해임 이유


사실 대학 교수의 겸직 금지 조항으로 황상민 교수처럼 해직까지 당하는 경우는 무척 드문 경우이기에, 이 부분은 상당한 논란이 되고 있고, 사법부에서 어떤 판결이 나올지를 기다려 봐야 합니다.


아무튼 황상민은 박근혜에 대한 이런 발언 등으로, 좌파 진보 세력에서 굉장히 인상적인 이미지를 남기게 되었죠.



사실 진보와 보수는 모두 우리 사회에 필요합니다.

사람이 훌륭하면 이념에 상관없이 우리 사회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죠.


하지만 자신의 이득을 위하여 '허울좋은 말'로 포장하는 사람들 역시 무척 많습니다.

시민들이 할 일은, 그런 사람들을 잘 판단하여, 그런 가짜들이 사회 지도층이 되는 걸 막는 것입니다.


그냥 한두사람쯤이야... 혹은 내 일도 아닌데... 이런 생각들은 점점 '가짜'들로 보수와 진보의 사회 지도층을 채우게 되고, 점점 일반 시민들은 살기 힘든 사회가 되기 때문이죠.


 황상민외 이봉규 김갑수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정치인 이야기] - 이봉규 아버지 집안, 이봉규 정치평론가 금수저 물고

[정치인 이야기] - 이봉규 전부인(아내),이봉규 이혼 사유

[정치인 이야기] - 김갑수 문화평론가 출신고등학교 학력, 김갑수 고향 아버지

[정치인 이야기] - 김갑수 문화평론가 부인(아내)변정원 직업과 증오심때문에


(스폰서 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