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혼 여배우(40대 이상)

오나라 나이 결혼 미룬 이유와 방귀 사건

(1/2) 총 2개의 글중 첫번째 글


탤런트 겸 뮤지컬배우 오나라 나이, 오나라 결혼 유무가 궁금하네요.

오나라의 어린 시절부터 동생문제나 아버지 사업 실패 등, 여러 가지 굴곡이 많았네요.


# 목차

* 오나라 이름 본명 연유

* 오나라 듣기

* 오나라 동생의 병으로

* 오나라 뮤지컬배우가 된 계기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오나라 김지혜 닮은꼴(오나라진)

2014/02/28 - 박준형 아내 김지혜 이혼소동과 미묘한 말의 진실


뮤지컬 배우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2016/04/12 - 뮤지컬배우 김소향 성형전 과거 폭로된

2016/04/12 - 김소향 결혼 남편 없음, 미국 진출 후 한국 컴백 이유


2016/01/31 - 한지상 집안 이야기- 난독증 이유와 어린 시절에

2016/02/01 - 한지상 성형루머 이유- 조승우 덕분에

2015/04/24 - 뮤지컬배우 김선경 결혼 실패- 여자들의 치맛바람에

2015/04/24 - 김선경 전남편 이혼사유- 누린내가 나고

2015/01/21 - 엄기준 여자친구 결혼하고 싶은 마음

뮤지컬배우 겸 탤런트 오나라(본명)는 1974년 10월 26일 태어납니다. 올해 43살이죠(배우 오나라 나이).

(오나라 학력 학벌) 계원예술 고등학교 졸업, 경희대학교 무용학과 학사

(오나라 프로필 및 경력) 1997년 뮤지컬 '심청'으로 데뷔


이후 뮤지컬 아이러브 유, 싱글즈, 김종욱 찾기 등과 드라마 엄마도 예쁘다, 역전의 여왕, 사랑해서 남주나, 유나의 거리, 하이드 지킬 나, 용팔이, 리멤버 아들의 전쟁, 돌아와요 아저씨, 옥중화 등, 영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댄싱퀸, 워킹걸 등에 출연합니다.


요즘 오나라가 옥중화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 과거 어린이 프로그램 TV유치원 파니파니 샤랑(1대)이라는 특이한 전력을 가지고도 있습니다.

배우 오나라 사진

* 오나라 이름 본명 연유


오나라: "아버지께서 저를 늦은 나이에 어렵게 낳으셨대요. 그래서 너무 기쁜 나머지 제가 태어나자마자 ‘우리나라 만세!’라고 외치시면서, 제 이름을 오나라라고 지으셨대요."


보통 오나라를 예명으로 착각하는 사람이 많은데, 엄연히 그녀의 본명이죠.


오나라: "팬클럽 이름이 '장금이 나라사랑 이야기'인데, 드라마 대장금의 주제가가 '오나라'인데, 팬클럽 이름을 그 주제곡으로부터 따왔어요."



* 오나라 듣기


[MV]오나라 듣기 - 드라마 '대장금' OST


* 오나라 동생의 병으로


오나라: "아버지는 제게 정말 큰 존재세요. 제가 어린 시절에 집안 형편이 그리 넉넉하지 않았지만, 아버지께서는 제가 하고 싶어하는 걸 다 할 수 있도록, 늘 지원해주셨죠."


오나라: "아버지가 사업 실패 이후에 암 투병까지 하셨어요. 그 당시에는 정말 힘들고 (마음이) 많이 아팠죠."


오나라: "제 아래 2살 동생이 선천성 대사지능장애(자폐증의 일종)를 앓고 있어서 지능이 2살 정도예요. 부모님께서는 제가 '바보 동생' 둔 '바보 누나'라는 말을 듣지 않도록, 일부러 더 밝게 키우시려고 많은 사랑을 주셨어요."


오나라: "엄마가 고향인 전북 부안에서 동생을 돌보고 계세요."

오나라가 어릴 때부터 삶에 우여곡절이 많았던 것 같네요.


오나라: "에너지를 발산하는 게 좋아서 고등학교와 대학교에서 발레를 전공했어요. 그러다가 대학 2학년때 뮤지컬 '쉘부르의 우산'을 처음 TV로 큰 충격을 받았어요."

* 오나라 뮤지컬배우가 된 계기


오나라: "무작정 뮤지컬배우 남경읍(남경주의 친형) 선생님을 찾아뵙고 '뮤지컬을 하고 싶다'라고 말씀을 드렸어요. 그렇게 극단에서 청소와 티켓 판매 등 잔심부름부터 시작을 했어요."


이후 오나라는 <명성황후>, <페임>, <브로드웨이 42번가> 등에서 앙상블로 활동하다가 1996년 서울예술단에 입단했고, 그리고 2001년에는 일본 사계 극단에 소속되어서 활동하게 됩니다.


오나라: "우리나라 뮤지컬 배우 1호로 스카우트됐어요. 무대에 오르지도 못할 수 있다는 절박함이 저를 강하게 만들었어요. 문제는 언어였는데, 3년이란 시간 동안 정말 많은 것을 배웠어요."


오나라: "일본에서 귀국 후 한국어로 연기하는 게 너무나 편했어요. 상대방의 대사가 귀에 잘 들어오니 디테일한 연기가 살아났고, 이때 연기력이 급상승한 것 같아요."


오나라: "일본어는 너무 급하게 배워서 회화는 되지만, 읽고 쓰고는 안 돼요(웃음)."

(참고로 오나라가 일본어에서는 방귀라는 뜻임. 그래서 이것때문에 일본 진출 초기에 해프닝도 있었음)


오나라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2/2)

오나라 남편? 남자친구 김도훈 직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