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2) 총 2개의 글중 첫번째 글


가수 함중아 노래모음, 함중아 과거 이야기를 짚어봅니다.

최근에 함중아가 혼혈이었던 루머에 대하여 해명을 했는데, 당시 상황을 한번 짚어볼 필요가 있죠.


(함중아 박일준)

정말 고통받은 혼혈가수 박일준에 대한 포스팅 (새창보기)

박일준 아내 임경애 딸 박혜나- 자기 파멸이란

# 목차

* 가수 함중아 혼혈로 알려진 이유는

* 가수 함중아 히트곡

* 함중아 가수 데뷔 계기

* 함중아 조용필의 관계


유라준의 특별한 이야기


가수 함중아(본명 함종규)는 1952년 5월 13일 경북 포항에서 태어납니다(함중아 고향 포항). 올해 65살이죠(함중아 나이).

(함중아 학력 학벌) 포항 연일초등학교 졸업

(함중아 프로필 및 경력) 1978년 그룹 '함중아와 양키스'로 데뷔


대표곡으로 조용한 이별, 내게도 사랑이, 안개속의 두 그림자, 카스바의 여인 등이 있습니다.

가수 함중아 사진


* 가수 함중아 혼혈로 알려진 이유는


원래 함중아는 혼혈이 아닌데, 마치 '혼혈 가수 함중아'처럼 사람들에게 알려집니다. 여기에는 함중아의 개인적인 잘못도 포함되어 있네요.


함중아: "원래 고향은 포항인데, 가난때문에 14살 때 가출을 했어요. 그 후에 경기도 파주에서 약 2년 동안 중국집 배달부, 구두닦이 등을 했는데, 그 당시 정말 고생이 많았죠."


함중아: "제가 그렇게 어렵게 사는 모습이 불쌍했였는지 어떤 사람이 '펄벅재단'을 소개해줬어요. 그때부터 부천 소사에 있는 펄벅재단에서 자랐는데, 주변 아이들이 모두 혼혈아들이었어요."


참고로 펄벅재단은 한국에 있는 혼혈아들을 지원하는 재단입니다.

순수 함중아가 이곳에서 자라면서 자연스럽게 혼혈아로 인식이 된 거죠.


그리고 함중아는 펄벅재단의 친구들과 함께 그룹을 형성합니다.


* 가수 함중아 히트곡

 함중아 내게도 사랑이

   

 함중아 안개속에 두그림자  

 함중아 풍문으로 들었소

  함중아 어리석은 여자

  함중아 조용한 이별

   

 함중아 순정

  함중아 잊을 수 없는 사람 함중아 잊을수 없는 사람.박순자님 희망곡  

 함중아 노래모음

 


* 함중아 가수 데뷔 계기


함중아: "펄벅재단에 있을 때 음악에 취미를 갖고 있던 친구가 한 열 명정도가 되었어요. 그중에서 김영길이란 친구가 뮤지컬 시나리오(잃어버린 세대)를 가지고 왔어요."


함중아: "이 시나리오로 영화를 만들려고 영화배우 신영균씨나 신성일씨 등 찾아갔는데, 모두 다 퇴짜를 맞았어요. 그러다가 신중현씨를 찾아갔는데, 흔쾌히 오케이를 하셔서 그때부터 신중현씨 제자로 2년 정도 음악을 배우게 되었죠."


함중아: "그리고 우리가 '신중현과 골든 그레이스'로 2년 정도 활동하다가 우리끼리 골든 그레이스로 독립하게 되었죠. 하지만 4인조였던 골든 그레이스가 2명씩 해체가 되었고, 한쪽에서 윤수일과 솜사탕이 탄생되었고, 전 나머지 멤버와 '함중아와 양키스'를 만들었어요."


* 함중아 조용필의 관계


함중아: "원래 전 기타에 뜻이 있었어요. 그래서 아시아 톱 기타리스트가 되겠다고 옥편에서 '중아'라는 이름을 찾아서 제가 직접 지었죠."


함중아: "그런데 밴드 시절에 조용필씨와 같은 업소에서 노래를 하게 되었는데, 조용필씨의 노래에 반해버렸어요. 어떻게 노래를 저렇게 잘 할 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 정말 노래를 잘했어요."



함중아: "그 당시에 조용필씨에게 노래를 좀 가르쳐달라고 하니까 그냥 웃으셨어요. 지금 생각해니, 그게 사실은 어리섞은 질문이었죠. 노래란 누가 가르쳐준다고 바로 되는 것이 아니니까 말이죠. 아무튼 그때 이후부터 저 역시 가수에 전념하기 시작했어요."


함중아에 대한 이야기가 2편으로 이어집니다. (2편 새창보기, 2/2)

함중아 부인 손명희와 마약사건

댓글
댓글쓰기 폼